식단에 빠져서는 안 될 3가지 발효 식품

2월 15, 2018
발효 식품은 일상 식단의 일부로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발효 식품의 살아 있는 미생물은 장내 세균총을 완전히 자연적인 방법으로 재증식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발효 식품은 많은 국가의 오래된 전통이며, 소화하기 어려운 식사의 반찬으로 섭취한다. 또한, 전반적으로 장내 세균총 및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이 글에서는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3가지 발효 식품을 공유한다.

발효 식품은 어떤 도움을 줄까?

발효 식품은 살아있다. 다르게 말하자면, 장내 세균총을 재증식하며 도움을 주는 미생물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식품의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소화를 개선한다.
  • 복부 염증을 줄여준다.
  • 장내 활동을 조절한다.
  • 식품 속 영양분의 흡수를 개선하며 영양상 결핍을 막아준다.
  • 장과 면역 시스템 사이의 관계로 인해, 면역력을 개선해준다.

소화 장애, 스트레스 및 항생제와 같은 장내 세균총을 손상시키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발효 식품을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표 식품

1. 파인애플 껍질 음료

파인애플 껍질 발효 음료매우 강력하고 유익한 효소가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버리는 파인애플의 껍질을 사용함으로써,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 효소는 애플사이다 식초와 유사한 맛을 가진 놀랍도록 맛있는 음료의 발효 과정을 활성화시키고 장내 세균총에 이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특성은 다리, 복부 또는 얼굴과 같은 부위에 축적된 체액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필요한 재료

  • 세척한 큰 파인애플 한 개의 껍질 (가능하다면 유기농)
  • 흑설탕 3컵 (360 g)
  • 물 1리터

과정

  • 먼저, 파인애플 껍질을 작게 자른 뒤, 밀봉이 되는 유리 그릇에 담아준다.
  • 그 다음, 설탕과 물을 넣는다.
  •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2~3일간 밀봉한 상태로 실온에서 보관한다.
  • 음료를 따라낸 뒤, 냉장 보관한다.
  • 우리는 이 음료의 약용 특성을 금식 중에도 누릴 수 있으며, 하루 중 언제라도 이 상쾌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메모: 발효 중 설탕의 맛이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경우, 스테비아 또는 꿀을 첨가해도 된다.

파인애플 음료

2. 사우어크라우트(소금에 절인 양배추)

사우어크라우트는 유럽 국가에서 모든 종류의 고기, 스튜, 생선과 함께 반찬으로 섭취하는 양배추와 소금으로 만든 유명한 발효 식품이다.

이 제품은 미리 만들어진 것으로 구매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은 소금으로 만든 천연 과정을 거치며, 알코올 또한 포함되어 있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을 권장한다.

필요한 재료

  • 녹색 또는 적색을 띄는 큰 양배추 1개 또는 중간 크기 2개
  • 바다 소금 3스푼 (54 g)
  • 주니퍼베리

과정

  • 양배추를 얇게 썰거나 조각으로 잘라 준 뒤, 유리 용기에 담아준다.
  • 그 다음, 양배추를 압축시킨 뒤, 소금과 주니퍼베리를 차례로 잘 쌓는다.
  • 발효 과정에서 즙이 나오기 때문에, 용기를 끝까지 꽉 채우면 안된다. 

24시간 내로 즙이 양배추를 적시지 않는다면, 소금물을 넣어준다.

  • 용기를 밀폐하지 말고, 수건으로 덮어준다.
  • 즙 표면에 둥둥 뜨는 잔여물을 제거한다.
  • 2~3주안에, 사우어크라우트가 완성 될 것이다.
사우어 크라프트

3. 케피어

우유 속 존재하는 당분인 젖당을 섭취하기 때문에, 케피어는 모든 유형의 동물성 우유를 발효시키는 데 사용 할 수 있는 균류이다.

대부분의 상점에서 케피어를 판매하기 때문에, 구매하거나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 케피어 곡물을 1~2일동안 우유 속에 넣어 발효시켜야 한다.
  • 그 결과, 발효로 인해 약간의 신맛이 나는 액체 요거트와 비슷한 제품이 완성된다.
  • 약간의 꿀로 맛을 감미하고 신선하거나 말린 과일과 함께 곁들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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