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을 관리하고 갑상선을 개선시키자

· 8월 31, 2018
장내 미생물은 병원균을 막아주는 방어벽이기 때문에, 감염을 피하기 위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최선이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의 효소 과정도 개선시킨다.

장의 기능을 관리하는 것으로 갑상선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 아는가? 이 글을 읽고 장과 갑상선을 직접적으로 해치는 요인들을 알아보자. 그리고 장 건강을 관리하고 갑상선을 개선하는 데 효능이 좋은 천연 치유법도 공유한다!

갑상선과 장의 관계

많은 사람들이 우리 몸의 면역 세포 중 75%가 장에서 발견된다는 사실을 알고는 깜짝 놀란다.

장내 미생물이 건강하면 여러 종류의 병원균에 대한 훌륭한 방어벽으로 작용한다. 병원균에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기생충 등이 포함된다.

그런데 만약 장내 미생물의 상태가 변화하면 병원균이 우리의 장을 통해 혈류로 그대로 흘러가게 된다. 뿐만 아니라 갑상선 호르몬과 관련된 효소 과정도 방해받게 된다.

무엇이 장 건강을 해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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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의 연약한 균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많은 요인은 다음과 같다.

  • 설탕, 유제품, 정제 음식이 많이 들어간 식단을 먹는 것
  • 변비
  • 항생제
  • 포도당이나 유당 등의 특정 음식 알러지
  • 중금속 중독(수은이 포함된 치과용 충전제)
  • 장내 기생충
  • 긴장, 불안, 스트레스
  • 화나 두려움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

장 기능의 균형

장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느껴진다면, 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자연 치유법을 시작해보자.

변비인 경우에는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의 섭취를 늘린다. 추가적으로 하루에 최소한 물 1.5리터를 마시는 것이 좋다. 주기적으로 설사를 겪는다면, 녹차나 숯 보조제를 먹어보자.

장 운동을 개선할 수 있는 3가지 팁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통합된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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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이 건강하건 트러블을 겪고 있건, 우리의 식단에는 섬유소가 풍부해야 한다. 섬유소가 많은 음식으로는 과일, 채소, 콩류, 견과류, 통곡물이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제조 식품은 섬유소가 없는 밀가루로 만들어진다. 우리는 정제 밀가루로 만들어진 피자, 빵, 쿠키, 파스타 등을 먹으며 살아가는 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본다면 호밀, 귀리 등으로 만든 통곡 밀가루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수수나 퀴노아 씨리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글루텐을 조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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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상선 장애를 겪는 많은 사람들은 글루텐 알러지를 겪을 수 있다. 글루텐은 밀, 보리, 호밀 안에 있는 단백질이다. 밀과 같은 공정을 지나는 귀리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글루텐을 식단에서 빼버리자. 몇 주 안에 바로 몸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마지막으로, 프로바이오틱스 보조제는 건강한 장내 미생물을 유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다. 심지어 바로 첫날부터 느낄 수 있을 정도다. 장 건강을 잘 관리해야 좋은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다.

박테리아 종류를 다량 포함하고 있는 최고의 품질을 사는 것이 좋다. 라벨에 아마 프로바이오틱스의 양이 표기가 되어있을 것이다. 우리는 3천만~5천만 CPU(군집을 이룰 수 있는 살아있는 유기체) 정도가 이상적이다.

장 보조제는 항상 공복, 특히 아침에 먹어야 한다. 최고의 시간은 아침 5~7시다.

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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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시일 내에 장을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은 관장이다. 변비를 겪고 있다면 더욱 그렇다. 관장은 물이나 의학적 처치를 이용해 직장을 청소하는 것이다.

국화나 타임 차, 간 기능을 개선하고 싶다면 커피로도 괜찮다. 이 경우에는 굽지않은 유기농 커피를 사용하자.이 기법을 사용할 때는 장내 미생물의 환경을 바꾸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상적으로, 잠에 들기 전 정도로 서두르지 않아도 될 때 관장을 실시해야 한다. 가끔씩 극심한 피로가 몰려올 때가 있기 때문이다.

액체를 직장 안에 최대한 머금고 있다가 원할 때 배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