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이라면 마시지 말아야 할 음료 6가지

다이어트를 하려면 오늘 언급하는 음료는 마시지 말아야 한다. 대신 물이나 천연 음료를 더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수분 뿐만 아니라 에너지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마시지 말아야 할 음료 6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2 12월, 2018

오늘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 중이라면 마시지 말아야 할 음료 6가지에 대해 살펴보자.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 건강을 유지하려는 사람들, 건강 체중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에게 음식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체중을 감량하려고 할 때 지방과 설탕 함량이 낮은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몸무게뿐만 아니라 예쁜 체형을 만드는데에도 필수적이다.

신진대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음료는 많이 마시지 말아야 한다. 이런 음료는 다이어트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또 칼로리가 높고 세포에 축적되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고 지방 분해 과정은 더 어려워진다.

사실 이런 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의 적이다. 특히 뱃살은 더 빼기 어렵다.

지금부터 다이어트 중이라면 마시지 말아야 할 음료 5가지를 언급하려고 한다. 또한, 이 음료 대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음료도 소개한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마시지 말아야 할 음료 6가지

1. 스포츠음료

스포츠음료

슈퍼에 가면 스포츠음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많은 사람이 고강도로 운동하면서 부족해진 체내 수분과 염분을 채우기 위해 스포츠음료를 즐겨 마신다.

하지만 운동선수나 신체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이 음료를 가끔만 마신다. 다른 음료보다 칼로리가 더 높기 때문이다.

이 음료에 든 설탕, 나트륨 등의 성분을 소모하기 위해 충분히 운동하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 

이 글도 읽어보자: 뱃살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

2. 탄산음료

시중에 나오는 탄산음료도 다이어트의 적이며 가장 나쁜 음료 중 하나이다. “라이트” 혹은 “제로 칼로리” 제품도 예외는 아니다.

탄산음료는 과당, 옥수수 시럽 및 기타 정제 설탕으로 만들어진다. 이런 음료를 자주 마시면 신진대사와 심혈관 관련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런 음료에는 3∼4T의 설탕(120㎈)이 함유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3.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는 다이어트에 좋을 것으로 보인다.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우유보다 지방 함량이 더 낮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지방 우유도 칼로리가 높다. 계속 저지방 우유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젖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문제가 특히 더 심각하다. 신체 세포에 염증이 더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지방 우유 대신 아몬드 우유나 쌀 우유를 마시는 것이 좋다. 

더 읽어보기: 아몬드 우유의 효능

4. 설탕이 들어간 과일 주스

다이어트를 할 때 천연 과일 주스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필수 영양분을 얻을 수 있어 건강 상태를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제 설탕이 들어간 주스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적게 함유되어 있다. 칼로리는 더 높고, 영양가는 더 적다는 뜻이다. 

집에서 주스를 만들 때 단 것을 많이 넣으면 비타민이나 섬유질이 더 적어진다. 시중에 판매되는 것도 마찬가지로 당분이 높을수록 비타민과 섬유질 함량이 줄어든다.

그래서 주스는 100% 유기농 과일과 채소로 만들어 마시고, 인공 감미료는 넣지 않는 것이 좋다. 

5. 아이스티

아이스티

아이스티는 건강한 음료인 것처럼 광고된다. 하지만 보통 레스토랑이나 슈퍼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아이스티는 건강에 좋은 음료가 아니다.

식물과 과일 추출물로 만들지만, 당분 함량은 탄산음료와 같다. 

아이스티 1병은 175cal나 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 음료에는 설탕 8∼10 t가 들어있다.

6. 에너지 음료

에너지 음료를 마시면, 피곤할 때 재충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활동을 할 때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그래서 요즘은 이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런 장점이 있긴 하지만 에너지 음료를 계속 마시면 신진대사 기능에 영향이 간다. 그뿐만 아니라 당뇨병이나 체중과 관련된 문제도 생길 수 있다.

이 음료에 함유된 카페인과 설탕은 신체 기능을 떨어뜨린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를 대신할 수 있는 음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스무디나 에너지를 주는 식품은 에너지 음료와 같은 효과를 가져다준다.

이 글에서 소개한 음료를 즐겨 마시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제 더는 마시지 말자. 그래야 다른 문제 없이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 수분과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과 천연 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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