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14가지 치료제

26 12월, 2018
수돗물을 마시거나 농약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몸에 중금속이 축적될 수 있다. 이렇게 축적된 중금속은 건강에 아주 해롭다.

중금속을 우리 몸에서 제거하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할까? 중금속은 독소이며, 세포를 손상해 우리를 아프게 만드는 유해 물질이다. 중금속 대부분은 간에 축적되어 장기적으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이 장기뿐만 아니라 뇌, 신장, 장, 면역계를 손상할 수 있는 중금속을 제거하기 위해 간을 적절하게 해독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니 오늘부터 간 해독을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

1. 몸속의 중금속을 제거하는 것의 중요성

몸속의 중금속을 제거하는 것의 중요성 

이 중금속들이 유기물과 무기물로 나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유기 중금속은 특정 약물에 기원한다. 하지만 이런 물질들은 술이나 담배에도 포함되어 있음을 기억하자. 우리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피해야 하는 습관이다.

무기 중금속은 무엇일까? 무기 독소라고 불리는 무기 중금속은 환경 오염과 음식으로 인해 흡수된다. 가끔은 중금속을 다루는 화학 공장에서 일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다.

머지않아 몸 안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지 않으면 우리는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겪게 된다. 중금속이 우리 몸 어디에 쌓이는지 아는가? 대부분 림프계와 간에 쌓이게 된다.

더 읽어보기: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6가지 과일

2. 우리 몸에 축적되는 중금속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리 몸에 축적되는 중금속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어떤 중금속이 우리 몸에 축적되는지 알게 되면 아마 깜짝 놀랄 것이다. 가끔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영유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러 방법으로 독소를 흡수하게 된다. 도시의 오염, 우리가 마시는 물, 많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화학 성분들이 우리를 아프게 하는 주요 요소다. 그밖에 가능한 중금속의 근원들은 다음과 같다.

  • 비소: 비소는 우리 몸에 제일 해로운 물질이다. 어디에 비소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지 아는가? 바로 수돗물이다. 문제는 살충제 사용과 천연 여과 과정에 있다. 또한 비소를 함유한 환경 속에서 일하면서 이 중금속을 흡수하기도 한다.
  • 납: 주로 배수관이나 채소 등의 음식에 있는 살충제를 통해 흡수한다.
  • 수은: 오염된 생선과 해산물을 통해 수은을 흡수한다.
  • 카드뮴: 카드뮴은 여러 농업 비료에서 발견된다. 이를 알지 못한 채 우리는 카드뮴에 노출된 여러 과일과 채소를 매일 먹고 있다. 비료에서 발견되는 카드뮴의 양은 아주 낮아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이도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중금속 해독 방법을 꼭 알고 실천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간 해독에 효과적인 6가지 식품

간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14가지 치료제

간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14가지 치료제

  1. 공복에 마늘을 먹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자. 그저 마늘 한 쪽을 씻고 껍질을 벗겨 3조각으로 자른 뒤 물 한 잔과 함께 먹으면 된다. 마늘의 강한 향은 걱정하지 말자. 나중에 레몬즙을 먹으면 냄새는 사라지게 된다. 또는 자일리톨 껌을 씹어도 된다. 빈속에 마늘을 먹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 없이 간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2. 민들레: 점심 식사 후 민들레로 맛있는 차를 만들어 마시는 것은 어떤가? 우리 몸을 해독해주는 최고의 식물 중 하나이다.
  3. 아티초크 물: 일주일에 2번 정도는 이 치유법을 따르는 것이 좋다. 아티초크 2개를 물 1리터에 넣고 삶은 후 아티초크가 물렁물렁해지면 건져내고 물만 남긴다. 이 물을 온종일 마시자. 여기에 레몬즙을 첨가하면 더 좋다.
  4.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중금속 해독에 아주 좋다. 온라인이나 건강식품점에서 가루 제형으로 된 클로렐라를 쉽게 구할 수 있다.
  5. 엽록소: 엽록소도 마찬가지로 천연 건강식품점에서 구할 수 있다. 간을 돌보고 해독하는 훌륭한 천연자원이자, 면역 계통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6. 고수: 이제부터는 샐러드나 수프에 고수 이파리를 꼭 올려 먹도록 하자. 고수는 면역 체계를 돌보고 수은, 알루미늄, 납을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7. 자몽과 오렌지 주스: 이는 아주 훌륭한 비타민 C의 조합으로, 해독 과정을 돕는다. 매일 아침 자몽 오렌지 주스를 마시면서 상쾌한 하루를 맞이할 수 있다.
  8. 오트밀: 또 다른 훌륭한 아침 식사 재료로, 오트밀에는 아연과 셀레늄이 풍부해 면역 체계를 돌보고 중금속을 제거해 준다.
  9. 통곡물: 아연이 풍부해 건강에 좋은 또 하나의 시리얼 종류다. 맛이 좋고 중금속 해독에도 도움이 된다.
  10. 복숭아: 과즙이 많고 맛있는 과일인 복숭아는 비타민과 무기질의 천연 보고로 중금을 제거하기에 적합하다.
  1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간을 해독할 수 있는 최고의 채소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하지만 살충제 없이 자라난 유기농 브로콜리를 골라야 한다.
  12. 생시금치: 시금치는 엽록소가 아주 풍부해 생으로 먹을 때 영양소를 더욱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13. 브라질너트: 무엇보다 브라질너트는 아주 맛있다. 아연과 셀레늄 또한 풍부해 중금속 제거에 이상적이다.
  14. 양파: 양파에는 알루미늄 등의 중금속을 중성화하는 성분인 인이 풍부하다는 점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