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6가지 과일

휴일에 먹은 식단이 완벽하지 않을 수는 있겠지만, 해독 효과가 있는 건강한 과일을 챙겨 먹으면 자연적인 해독 과정을 촉진시킬 수 있다. 해독 효과가 있는 과일 6가지를 소개한다.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6가지 과일

마지막 업데이트: 09 12월, 2018

주말이나 연휴 동안 몸의 독소를 제거해보자. 최근 몇 년간 해독 요법이 유행했는데 간단하게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과일을 활용할 수도 있다.

음식, 설탕, 술을 너무 많이 먹으면 우리 몸은 체내에 쌓인 독소를 처리하기 위해 24시간 내내 일해야 한다. 그리고 이때 독소로 인한 체내 긴장감을 줄이려면 영양분을 추가로 섭취해야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뭔가 엄격한 식단을 따라 하거나 비싼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휴일에 먹은 식단이 완벽하지 않을 수는 있겠지만,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건강한 과일을 챙겨 먹으면 자연 해독 과정을 촉진할 수 있다.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과일 6가지를 소개한다.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6가지 과일

1. 레몬

몸의 독소를 레몬

레몬은 우리 몸을 해독하는 효과가 가장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소화 및 신장 건강도 향상한다.

  • 레몬의 비타민 C는 면역계를 향상한다. 특히 술을 마신 후에 먹으면 더 좋다. 
  • 과식해서 산성이 된 몸을 중화하는 효과가 있는 알칼리성 과일이다.
  • 항산화 성분은 독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고 지방 소화를 돕는다.

2. 구아바

구아바를 먹거나 구아바 주스를 마시면 간과 신장 기능이 활성화된다. 체내에 남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도 구아바가 큰 도움이 된다.

  • 구아바에는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 C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계에 상당히 좋다. 
  •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개선하고 장운동을 촉진한다.
  • 위산의 과도 생성을 줄여주고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도 감소한다.
  • 구아바는 활력을 주고 독소의 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숙취가 있을 때 먹어도 좋다. 

3. 자몽

몸의 독소를 자몽

자몽은 이뇨,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진 않지만 자몽은 혈류를 정화하는 데에도 효과가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 신장 기능을 향상하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소변으로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신체 염증 과정의 불균형도 예방한다.
  • 자몽의 섬유질은 소화를 향상하고 과식으로 인한 불편함도 예방한다. 

4. 멜론

멜론은 수분 함량이 굉장히 높으며 항산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정화 및 소화 효과도 있다.

  • 이뇨 효과가 있어 체액 저류를 없애고 소변으로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
  • 멜론에는 복합 비타민 B도 함유되어 있는데 체력을 회복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비타민이다. 
  • 비타민과 미네랄은 과음으로 인한 탈수로 영양분이 손실되는 것을 막아준다.
  • 소화도 잘되고 산 성분이 과도하게 생성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5. 아오리 사과

몸의 독소를 아오리 사과

매일 사과를 하나씩 먹으면 몸을 자연스럽게 해독하는 데 좋다.

  • 아오리 사과는 간, 신장, 결장의 기능을 향상하는 항산화 성분과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다. 노폐물 제거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 식이 섬유가 특히,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돼서 소화력을 향상한다. 
  • 유기산은 위장의 pH 상태를 조절해주고 속쓰림 등의 불편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6. 자두

과식과 과음은 소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말린 자두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활성화하고 노폐물로 인해 막히는 것을 막아준다. 

  • 항산화 성분은 음식과 술의 독소가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세포를 보호해준다.
  • 장내 세균총에 먹이를 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한다.
  • 말린 자두는 항염증 효과도 있어 복부 팽창을 없애준다.
  • 며칠 동안 잠을 잘 자지 못했거나 나쁜 습관으로 인해 체력이 달릴 때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휴일에 이런 식품을 챙겨 먹고 있는가? 이 과일들을 평소에 잘 챙겨 먹지 않았다면 앞으로는 먹어 보자.

또 동시에 물을 많이 마시고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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