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천연치료제 엽록소

· 6월 13, 2016
엽록소는 에스트로겐 생성을 촉진하고, 난소 낭종 발생가능성을 줄이며, 생리주기를 조절하기 때문에 여성의 가장 좋은 친구이다.

식물의 수액에는 인체에 놀라운 이점이 있다. 혈액이 이 녹색 액체를 흡수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질병과 싸우며, 세포를 생성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엽록소라는 이 놀라운 천연 치료제에 대해서 더 알아보자.

엽록소(chlorophyll)는 그리스어로 밝은 녹색을 말하는 “클로로스(khloros)”와 잎을 말하는 “필론(phylon)”에서 유래되었으며, 1817년 두 명의 프랑스 화학자에 의해 발견되었다. 엽록소는 모든 식물에서 그들의 생존을 위해 필요한 색소성분이다. 식물이 엽록소를 필요로 하는 이유는 광합성을 하기 위해서이며, 광합성을 통해 물과 햇빛을 “합성”함으로써 산소를 생성한다. 이 때문에 모든 식물의 약간의 녹색이라도 꼭 가지고 있다.

엽록소에 관해 재미있는 사실은 엽록소가 사람의 혈액과 색깔이 다르고(붉은 색은 헤모글로빈에서 온다), 성분이 다른 것을 제외하고는(인간의 혈액은 철분이고 엽록소는 마그네슘이다) 비슷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는 저이다. 이 것이 많은 사람들이 엽록소를 식물의 혈액처럼 생각하는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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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록소: 건강에 이로운 점

엽록소를 섭취하면 건강에 효능을 얻을 수 있다. 이 기적의 성분은 특정 장기들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엽록소 섭취의 이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몸을 해독하고 몸에 산소를 공급한다

엽록소가 있는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고 산소 생성을 증가시켜 심장에 산소세포가 더 많아지게 한다. 정맥에 산소의 흐름이 증가하면 몸을 청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엽록소는 방사선의 부정적 영향을 막고 세포에서 발견되는 중금속을 모아서 제거한다는 것이 이미 증명되었다. 아마 아이언맨도 혈액에서 금속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엽록소를 이용해 볼 수도 있겠다. 뿐만 아니라, 엽록소는 대장 및 전체 장의 통로를 청소하고 과 같은 질병을 예방한다. 엽록소가 건강에 좋지 않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아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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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향상

산소가 많은 곳에서는 박테리아가 잘 살 수 없다. 이미 말한 바와 같이, 엽록소는 몸에 산소를 공급하며, 이 때문에 해로운 박테리아와 질병 유발원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강력한 중화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체내에서 증식하는 것을 막는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 식생활에 엽록소를 더 추가하는 것에 대해 두 번 생각할 필요가 없으며, 엽록소는 HIV와 같은 면역결핍증에 걸린 사람들에게도 권고되는 식품이다. 엽록소는 상처를 개방성 창상에도 빠른 치료효과가 있어 회복 중인 환자 및 항암치료나 투석 중인 침습적 치료 환자에게 완벽하다.

소화 촉진

엽록소는 전반적인 소화계에 아주 좋다. 엽록소는 대장, 간, 방광, 위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이는 수산칼슘결석을 부수고 제거하기 때문이다. 엽록소가 담석, 대장염, 위산과다 등이 있는 사람에게 완벽한 것도 이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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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 예방

엽록소는 암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하는 해로운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이 독소들은 음식이나 오염물 등으로 인해 몸으로 들어올 수 있다. 엽록소에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기 때문에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소염제이다.

여성의 가장 좋은 친구

엽록소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해 난소 낭종, 혈전, 극심한 생리통이나 생리과다를 예방할 수 있으며, 질염도 완화한다.

호흡기 질환 치료

엽록소가 세포에 산소를 공급한다는 사실은 이미 언급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엽록소는 호흡기 감염이나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치료제이며, 감기나 기침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구강 건강 개선

엽록소는 임냄새를 제거하고 상쾌한 향이 나게 해주며, 치아가 빠지게 만드는 치조 농루도 치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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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록소가 풍부한 식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길을 가면서 보이는 모든 식물을 뜯을 필요는 없다. 초보자를 위해 알려주자면, 엽록소는 모든 녹색 채소에 있지만 이 강력한 녹색 액체의 이점을 최대한으로 얻기 위해서는 다음 채소를 더 먹도록 하자:

시금치

뽀빠이보다도 더 강력해질 수 있다! 시금치는 엽록소가 가장 풍부한 채소로, 생으로 먹거나 쪄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이제부터 샐러드에 조금씩 추가해보자.

녹색잎 채소들

물론 시금치도 먹어야 하지만, 근대, 상추, 브로콜리,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샐러리 등 다른 녹색잎 채소들도 잊지 말자. 가능하면 언제나 생으로 먹도록 하자.

녹차

녹차는 건강에 좋은 효능이 아주 많다. 녹차는 엽록소와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을 감량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