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과민을 완화하는 음식 11가지

신경 과민을 완화하는 약초나 허브는 무엇일까?
신경 과민을 완화하는 음식 11가지
Nelton Abdon Ramos Rojas

검토 및 승인: 의사 Nelton Abdon Ramos Rojas.

마지막 업데이트: 03 4월, 2024

감정과 불안을 잘 조절하지 못하는 신경 과민의 사람들은 이 상태를 더욱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의지한다. 그리고 신경 과민을 위해 항상 강력한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다. 그렇다면, 해답은 식단에 있다.

아래 글을 읽고, 신경 과민인 사람들에게 권장하는 음식들을 알아보자. 오늘 소개할 천연 음식들은 신경계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고, 스트레스의 부작용을 물리친다. 이 재료들이 만나면 절묘하고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이 음식들을 매일의 식단에 추가해 불안, 우울증, 시경 과민 등의 범불안 장애 증상을 가라앉히자.

신경 과민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는 음식

불안 유발에는 여러 요인들이 작용하며 불안 장애는 완전히 치료되지 못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다. 하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내면의 균형과 평화를 찾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과 취해야 할 습관들이 있다.

그리고 비타민 B와 망간, 인 등의 꾸준한 무기질 섭취는 큰 도움이 된다. 가장 효과적으로 불안을 낮춰주는 음식들의 리스트를 아래에 소개한다.

채소

신경 과민을 완화하는 11가지 음식들

채소, 특히 짙은 초록색 채소류는 신경계에 많은 이점을 선사한다. 과일 등의 녹색 채소는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소가 풍부하다.

채소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가장 흔한 방법인 샐러드 형태로의 섭취다. 또 다른 방법은 아침에 마시는 채소 스무디이다!

  • 양상추와 물냉이는 언제 먹어도 좋은 채소들이다.
  • 루꼴라에도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다.
  • 시금치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신경계에 좋다.

신경 과민을 경감하는 귀리

불안을 물리치는 귀리

귀리는 영양분이 가장 많은 곡류 중 하나로, 섬유소와 단백질을 제공한다. 귀리는 에너지 수치를 재생하고, 불안과 과민을 물리치는 2가지 방향으로 신경계에 작용한다.

맥주 효모

맥주 효모

영양 효모(nutritional yeast)라고도 불리는 맥주 효모는 불안을 낮춰주는 데 최고로 권장되는 음식이다. 풍부한 양의 비타민 B군을 포함하고 있으며 칼슘, 인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다.

맥주 효모를 여러 음식에 곁들여 먹으며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해보자.

바질

바질

바질의 주 성분은 스트레스로 인한 효과를 예방한다. 또한 신체화 장애나 정서 상태로 인한 위장 문제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바질 속의 소염, 향균 성분을 매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생 바질 샐러드를 먹거나, 바질로 페스토를 만들어 소스로 먹자. 욕조에 바질 오일을 뿌려 몸을 담그면 힐링 이완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스트레스 혹은 불안장애가 있는가 ?

스트레스와 신경 과민을 완화하는 초콜릿

초콜릿

여기서 말하는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70%가 넘는 다크 초콜릿에 국한된다. 초콜릿은 디저트 보다는 음식에 가깝다. 다크 초콜릿에는 스트레스 효과를 완화 하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초콜릿은 신경계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초콜릿의 테오브로민이 뇌를 자극할 뿐 아니라, 혈관과 인지 기능을 보호하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다.

호두

호두

맛있는 호두는 중요한 항우울 성분을 포함한다. 호두 속의 풍부한 지방산이 세로토닌 생성을 자극하는 효과 덕분이다. 세로토닌은 웰빙의 신호를 뇌를 거쳐 온 몸에 전달하는 신경전달물질이다.

호두는 불안과 우울 증세를 눈에 띄게 개선한다. 하루에 호두 2큰술을 먹으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적양배추

적양배추

보라색 과일과 채소 대부분이 그렇듯, 적양배추도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물질이다.

양배추의 성분은 마음을 맑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 정서 상태가 이완되게 돕는다. 적양배추는 항암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스트레스를 물리친다.

레몬 버베나

레몬 버베나 차

레몬 버베나(방취목)는 천연 이완제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불면증과 불안 증세를 물리친다. 사람들은 예로부터 이 식물을 소화제로 썼다고 한다.

진경제 성분이 있는 레몬 버베나는 차로도, 주스로도 먹을 수 있다. 레몬 버베나와 바레리안이 만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여성들을 위한 스트레스와 불안 퇴치 전략 5가지

신경 과민을 완화하는 바레리안

신경 과민을 완화하는 바레리안 차

바레리안은 진정 성분으로 유명한 허브로, 불면증 완화에 좋고 생리통 경감에도 쓰인다.

시계초

시계초는 근육과 신경을 이완한다. 이 효과 덕분에, 신경 과민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허브이기도 하다. 시계초 뿌리 추출물로 만든 에센셜 오일을 쓰거나, 차 또는 오렌지 주스의 형태로 섭취하자.

인삼

인삼 뿌리는 우울증과 만성 피로를 물리치는 자극제다. 한방에서 오랫동안 쓰인 재료로, 인삼의 진정 효과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