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나이드는 음식 10가지

3월 24, 2016

정제 설탕을 먹으면 내가 먹는 칼로리가 낮아져 체중 감량에 좋다고 생각할 지 모른다. 하지만 정제 설탕은 식욕을 자극해서, 문제만 더 일으킬 뿐이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우리의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영양이 고루 들어가 있으며, 우리의 고민이 녹아 있는 식단으로 끼니를 챙겨 먹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우리가 무엇을 먹는지는 참 중요하다. 어떤 음식들은 우리의 근육과 장기의 원활한 움직임을 방해하고, 이는 일상 생활에서 사소하게나마 이상 작용을 느낀다는 뜻이다.

“우리는 우리가 먹는 것들이다”, 더 이상 단지 격언이 아니다. 우리가 먹는 것에 의해 우리의 건강과 일상 생활에 엄청난 차이가 나타난다. 우리는 영양이 풍부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해야 하며, 우리의 건강을 위헙하는 요소들이 제외되어야 한다. 이 글에서, 우리를 빨리 나이들게 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수명을 앗아가는 음식들

우리가 우리의 삶을 좀 더 쉽게 해준다고 믿는 음식들은 실상 우리 몸에 해로워서 우리의 수명을 앗아갈 뿐이다. 숟가락을 내려놓고 어떤 음식이 우리를 노화하게 하는지, 어떤 음식이 우리 몸에 안좋을 뿐 아니라, 우리 몸이 기능을 정상적으로 할 수 없도록 방해하는 지 알아보자.

혼합육

, 소세지, 핫도그, 살라미 등이다. 이 혼합 런천 미트들에는 고농축 지방, 특히 포화 지방이 들어있다. 100그램에 1.5그램 이상의 포화 지방이 포함된 음식들은 심혈관계 질환, 비만, 과체중, 뇌졸중 등의 위험을 높히면서 건강을 위협한다. 그리고 우리가 모르는 사실은 이런 음식들이 종종 많은 양의 질산염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인데, 계속 섭취될 시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혼합육에는 소금 역시 많이 들어가서, 심장 질환과 고혈압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설탕이 들어간 음료

coke1

높은 양의 설탕이 들어간 음료는 과체중과 당뇨의 원인이 된다. 설탕은 우리 몸의 기능에 필요한 필수 요소이긴 하지만, 음료수 처럼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우리 몸에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고, 심지어장기와 필수 구조의 기능에 방해를 하기도 한다.

프렌치 프라이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콜레스테롤로 가득찬 프렌치 프라이는 맛있는 만큼 우리 몸에는 좋지 않은 음식이다. 프렌치 프라이 1인분의 100그램이 자그만치 500칼로리이며, 프렌치 프라이를 하나씩 먹을 때 마다 우리는 비만에 점점 가까워진다.

피자와 햄버거

burger

“불금에 먹는 피자 몇 조각이나 주말에 먹는 햄버거는 어떤가?” 는 곧 “과도한 포화 지방, 칼륨, 설탕은 어떤가?”라는 질문과 같다.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 피자와 햄버거는 사실 음식으로써는 볼품없기 짝이 없는 음식이다. 영양학적으로나 건강으로나 우리 몸을 위협할 뿐이다.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산뜻하고 맛있을 지 모르나, 그야말로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 설탕, 콜레스테롤의 덩어리다. 아이스크림의 칼로리는 말할 필요도 없겠지만 그래도 현실을 직시해 보자: 아이스크림은 우리의 몸을 편안하게 해줄 지는 모르겠지만, 음식으로썬 아주 형편없는 선택이다.

사탕

candy

설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 모르는 사람은 없다. 사탕이 주는 만족감은 꽤 오래 간다. 사탕에는 엄청난 양의 설탕이 들어있고, 이는 당뇨와 비만의 위험을 높인다. 심지어 우리 몸이 인슐린에 저항하도록 만들 수도 있다.

소금

우리의 몸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려면 소금이 꼭 필요하지만,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요리에 쓰이거나 음식에 포함된 형태의 소금은 하루 적정량을 넘어서는 안된다. 시판되는 소금에는 합성화학물질이 들어있어서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고,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몸에 저장되는 수분의 양이 늘어나고 몸이 붓는다. 하루 소금 섭취 적정량은 6그램이다.

합성 감미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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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 감미료는 우리의 식욕을 자극한다. 우리는 우리가 먹는 것에 대해 심사숙고 할 동안, 합성 감미료가 우리의 입맛을 자극해서 결국은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된다는 뜻이다. 특히 과도한 양의 설탕이나 지방이 들어가 있는 몸에 안좋은 음식을 먹게 될 위험이 커진다.

육고기

우리는 매일 저녁 스테이크를 먹으면 안된다. 균형잡힌 식단은 육고기를 포함하지만, 섭취량이 조절되어야 한다. 육고기에는 높은 양의 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의 심장에 좋지 않다. 육고기를 소화시키느라 우리의 몸이 느려지고, 이는 우리 몸에 필요한 주요 에너지를 육고기를 소화시키는 데에 쏟아붓는다는 뜻이다. 이런 현상은 특히 체중 감량에 좋지 않다.

정제된 탄수화물

가공 음식엔 특정 영양분이 빠져 있는 경우가 많고, 몸에 좋지 않은 복합물질을 제공한다. 유기농 시리얼은 우리의 식단에 건강한 옵션이 될 수 있지만, 가공된 씨리얼은 포장 과정에서 몸에 좋은 영양분이 다 빠지게 된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먹으면 혈당 수치와 지방 보유량이 높아진다.

기억해야 할 점

길고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균형잡힌 식단이 제일 중요하다. 우리의 식단은 우리 몸이 제일 기본적인 기능을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균형잡힌 음식들로 구성되어야 한다. 이젠 우릴 나이들게 하는 음식들을 줄이고, 건강한 음식들을 먹으면서 건강한 생활을 누려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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