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

10월 18, 2018
식단을 지겨워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핵심 요인은 건강한 식품에 향신료를 첨가하여 풍미를 끌어 올리는 법을 찾는 것이다.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려면 맛이 없는 음식으로만 식단을 제한해서는 안 된다. 칼로리 섭취를 조절해야 하지만 후회없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가 많이 있다. 오늘 소개하는 음식은 포만감을 선사하고 바쁜 하루를 위한 훌륭한 신체적 및 정신적 수행 능력에 필요한 에너지를 채워줄 것이다.

가장 좋은 점은 시간이 많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문제없다는 것이다. 단 몇 분내로 만들 수 있으며 재료 또한 저렴하다. 실제로 이미 부엌에 있을지도 모른다.

준비가 되었는가?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를 알아보자.

1. 크리미한 아보카도 토스트

아보카도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

간단한 아보카도 토스트는 점심 무렵에 허기가 질 때 섭취하기에 완벽한 간식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완숙 달걀과 같은 음식과 곁들이면 아침으로 섭취하기에도 좋다. 

  • 간단한 재료의 조합은 신체의 연료의 역할을 하는 필수 지방산과 탄수화물을 제공한다.
  • 심혈관계가 잘 기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오메가 3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다.

2. 그린 샐러드

가볍지만 100%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싶은가? 샐러드는 여전히 유행 중이다! 녹색 채소로 샐러드를 만들면 건강 뿐만 아니라 체중에도 매우 훌륭하다. 

  • 신선한 채소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어 체계를 강화하는 다량의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다.
  • 그린 샐러드의 높은 섬유 함량은 소화를 개선하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칼로리가 듬뿍 들어간 간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 참치, 살코기, 달걀 또는 건강한 지방 및 단백질의 기타 공급원과 함께 곁들여서 섭취해도 된다.

3. 채소 수프

 수프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

식단에 잘 어울릴만한 수십 가지의 채소 수프 레시피가 있다. 채소 수프는 점심 또는 저녁에 섭취하기에 이상적이며 중요한 필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포만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 채소의 조합은 신체에 이뇨성 섬유질, 항산화제 및 단순 탄수화물을 제공한다.
  • 수프는 활력을 선사하며 면역 체계에 유익하고 좋은 소화에 도움을 준다.
  • 고기나 콩 등을 넣어서 만들수도 있다.

4. 채소 파스타

파스타는 준비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영양분이 풍부할 수 있고 만들기에 쉽다. 채소 파스타는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할 때도 식단에 정기적으로 추가하기에 훌륭한 가벼운 식사이다. 

  • 통밀 파스타는 에너지 수치와 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다.
  • 파스타를 채소와 함께 결합하면 신체가 필요로 하는 미네랄과 비타민을 풍부하게 제공한다.
  • 건강한 음식으로 만들려면 크림, 버터 또는 치즈와 같은 포화 지방을 넣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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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그릴에 구운 닭가슴살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 닭가슴살

그릴에 구운 닭가슴살은 지겹고 맛이 없는 식품으로 간주되었지만 실제로 이 식품은 가장 건강한 육류 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닭가슴살도 풍미가 넘칠 수 있다.

  • 핵심은 요리를 하기 전에 숙성을 시키는 것이다. 허브와 향신료는 훌륭한 풍미를 선사할 수 있다.
  • 또 다른 옵션은 비록 칼로리가 더 높지만 카라멜라이즈를 한 양파나 소스를 얹는 것이다.

6. 가지 라자냐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가지로 만든 라자냐는 어떠한가? 일반적인 라자냐 레시피는 칼로리가 높지만 채소로 만든 레시피는 더 가볍고 어떤 상황에서나 완벽하다. 

  • 일반적인 파스타 대신 라자냐처럼 얇게 썬 가지를 이용한다.
  • 속은 채소, 콩류 및 화이트 치즈 소스로 채운다.
  • 양파, 마늘, 시금치 및 원하는 다른 재료를 첨가해도 된다.
  • 이렇게 하면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포만감을 제공하는 식사가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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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오븐에 구운 감자

감자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

포장된 감자 튀김을 사는 것 대신 점심이나 간식으로 섭취하기에 맛있는 오븐에 구운 감자를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떠할까?

  • 감자를 길쭉하거나 웨지 모양으로 자른 뒤에 원하는 식감에 따라 부드럽거나 바삭할 때까지 오븐에 굽는다.
  • 접시에 담기 전에 고수나 오레가노와 같은 향신료를 뿌려도 된다.
  • 간단하지만 맛있는 음식은 허기를 잠재우고 다이어트를 망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보다시피 건강하게 식사를 하는 것이란 맛이 없거나 특정 식품만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다. 건강한 조합을 만들고 적당량만 섭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