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머리는 안녕! 자연적으로 머릿결 관리하기

· 3월 24, 2016

당신의 건조하고 잘 끊어지는 머릿결이 고민인가? 지금 부터 배울 자연요법으로 건조한 머리 고민을 그만하자!

기름진 머릿결도 싫지만, 건조한 머릿결은 관리하기 어렵다. 건조한 머리를 씻으면 머리가 더욱 나이들어 보이고 모양도 좋지 않다. 건조한 머리는 화학제품과 같은 외부의 영향 때문에 생길 수 있고 건강의 문제 같은 내부의 영향일 수도 있다. 다행히도 건조한 머리를 없애 줄수 있는 자연요법들이 있다.

샴푸를 조심하자

샴푸는 건조한 머릿결을 만드는 가장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은 깨끗한 머리가 건강한 머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샴푸에는 머릿결에 손상을 주는 여러가지 세정 화학약품이 들어있어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자연적인 기름기까지 없앤다. 그러나 이 자연적인 기름 분비를 도와주는 샴푸도 있기 때문에 샴푸 없이 3일 이상을 지내면 안된다. 좋은 샴푸는 산성도 (pH) 4.5 – 6.7 사이이다.

건조-2

머릿결을 아끼자

건조한 머리는 약하기 때문에 관리를 조심히 해야한다. 머리를 감을 때도 샴푸를 손으로 부드럽게 바른다. 손가락 2개로 샴푸를 머리에 바르면 건강한 머릿기름을 분비하는 피지샘을 충분히 마사지 할 것이다. 머리를 풀어 놓는 것을 피하고 머리카락이 끊어질 수 있으니 손가락으로 빗지말자.

컨디셔너 사용하기

건조한 머리는 컨디셔너가 필요하다. 컨디셔너는 머릿결을 더욱 건조하게 만드는 알코올이 들어가있지 않은 제품들로 선택한다. 컨디셔너는 무향이면 알코올이 들어가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 머릿결이 아주 건조하다면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두번 발라주는 것도 좋다.

건조-3

오일 트리트먼트

전문 미용사들은 건조한 머리를 위해 오일 트리트먼트를 권장한다. 뜨거운 오일을 쓰는 제품들은 머리에 5-20분 사용한다. 플라스틱 봉지나 샤워캡을 오일을 바르고 있는 동안 사용하고 머릿결에 부드러운 샴푸를 사용하여 세정한다.

머리를 자주 빗지 말자

들은 바와는 달리 머리를 너무 자주 빗어주면 머리를 끊거나 빠지게 한다. 약하고 건조한 머리는 빗에 약하다. 머리를 빗을 때는 조심스럽게 천천히 빗고 머리가 건조할 때는 빗지 않는다. 빗의 종류도 중요하다. 솔이나 넓은 빗은 머리를 끊지 않기 때문에 좋다.

식초 트리트먼트

건조-4

식초를 이용해서 머리결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다. 식초는 아주 좋은 컨디셔너로 머리에 청결함과 윤기를 더할 수 있다. 샴푸에 식초 큰 술 1개를 섞어 넣기만 하면 된다. 식초 한 병을 샤워실에 두는 것도 좋다. 식초를 사용하면 비듬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식초를 샴푸 전 두피 마사지로 일주일에 여러번 사용할 수도 있다.

사과식초 ¼컵을 머리 전체에 골고루 발라준다. 분무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좋다. 식초를 컨디셔너로 사용할 때는 물 2컵과 식초 ½컵을 섞어준다. 샴푸 후 이 식초 컨디셔너를 머리에 몇분간 발라 두었다가 물로 닦아 낸다. 비듬을 위해 조금 더 강한 트리트먼트를 원한다면 식초를 1시간 발라두고 샤워캡으로 덮어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