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08 12월, 2020
밤에 숙면을 취하고자 한다면 무거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위장에 과부하가 걸리고 모든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

잠 잘 시간이 되면 괜히 무엇인가 먹고 싶어진다. 건강에 가장 해로운 실수 중 하나는 잠들기 전에 많은 음식을 먹고 밤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일부 음식은 소화에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특히 더 해롭다.

밤에 먹으면 전반적인 불편함과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탄수화물과 단백질로 가득한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하면 밤 사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에 적절할 것이다.

밤에 먹으면 안 좋은 이유

일과 개인적인 삶은 가족 전체가 모일 수 있는 유일한 시작인 저녁 식사 시간을 갈망하게 만든다. 하루 동안 아마 간단한 식사를 했고 하루의 만찬을 위해 집에 도착하는 순간을 애타게 기다렸을 것이다. 만찬은 보통 저녁 시간에 하게 된다.

그러나 과도한 양의 음식들은 충분한 수면을 방해하는 부차적인 효과를 유발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부담스럽고 느린 소화 과정으로 인해 누워 있는 순간부터 일이 복잡해질 수 있다. 소화 불량은 다음 날까지 지속될 수 있으며 일어났을 때 일상을 수행하는 데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지 못할 수도 있다.

밤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밤에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가벼운 저녁 식사는 숙면을 취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외출할 때에 먹는 음식을 완전하게 관리하기는 어렵지만 저녁 식사를 통해 식단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저녁 식사에서는 아래의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패스트 푸드

하루 중 어느 때에 먹더라도 좋은 음식은 아니지만 저녁에 섭취한 패스트 푸드는 신체에 정제된 당분과 빠르게 흡수되는 탄수화물만을 제공하여 위장에 과부하를 일으키고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게 만든다.

또한 이와 같은 음식은 포만감을 주긴 하지만 신체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따라서 피자, 프렌치 프라이, 햄버거와 같은 음식을 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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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당류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단당류와 정제된 설탕은 조밀하지만 소화 기관에 빠르게 흡수된다. 이는 혈당 수치를 최고점을 찍도록 만드므로 심장 질환과 소화기 문제를 촉진할 수 있다. 대조적으로 통곡물과 채소에 들어있는 당질 복합체는 긴 휴식기간 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준다.

붉은 고기

붉은 고기는 많은 양의 포화 지방과 높은 수치의 나트륨 및 칼륨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소화하기 어려운 음식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소화를 길고 불편하게 만든다. 더 나은 선택지는 지방 함량이 낮은 더 가벼운 고기를 선택하는 것이다.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건강에 더욱 이롭다.

매운 음식

밤에

매운 음식은 과도한 산도 및 역류를 유발하므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피해야 한다.

소화계가 민감한 경우 매운 음식은 소화 중 염증과 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며 가스와 역류와 같은 골치 아픈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저녁 식사 직후 수평 자세로 잠을 자면 더욱 그렇다. 고추와 그 관련 식품은 밤에 먹지 말아야 할 음식으로 분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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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한 시리얼

달콤한 시리얼은 다른 모든 단 것처럼 소화에 같은 문제를 유발한다. 심지어 인공적으로 정제한 단 것이라면 위를 산성화시키고 저하된 영양소를 분해하며 높은 위산도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또한 달콤한 시리얼의 정제된 설탕은 영양소를 제공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소화하기 위해 칼슘과 비타민B군을 소비해야 한다.

카페인

카페인은 커피와 차와 같은 제품에서 볼 수 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카페인의 주요 기능은 졸리지 않고 기민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는 잠들어야 할 밤에 수면을 취하는 것을 방해한다.

또 다른 권장 사항은 많은 양의 음식과 추가 식사를 피하는 것이다. 많은 양의 식사는 아침과 점심을 위해 남겨두고 걱정할 것 없이 필요에 따라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아침은 왕처럼, 점심은 왕자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어라.”라는 문구를 기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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