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도움 되는 건강한 저녁 식사 6가지

3월 20, 2019
상추는 건강한 식단에 자주 등장하며 이완 효과가 있다. 하지만 꼭꼭 씹지 않으면 소화가 잘 안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저녁에는 잘 먹지 않는다. 이런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특이한 저녁 레시피가 바로 상추 수프다.

숙면하지 못한다면 수면제를 먹지 말고 이 글에서 소개하는 음식으로 저녁 식사를 해보자.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숙면에 도움 되는 건강한 자연식들이다.

숙면에 도움 되는 건강한 저녁 식사 6가지

상추 수프

상추는 건강한 식단에 자주 등장하며 이완 효과가 있다. 하지만 꼭꼭 씹지 않으면 소화가 잘 안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저녁에는 잘 먹지 않는다. 이런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특이한 저녁 레시피가 바로 상추 수프다.

시금치나 조류 같은 다른 녹색 잎 채소처럼 요리한다. 감자나 귀리를 섞으면 부드럽게 먹을 수 있고 상추 차를 끓여서 잠자기 전에 마셔도 좋다.

숙면에 도움 상추 수프

숙면에 도움 되는 귀리 호박 수프

상추 수프를 만들 때 귀리를 넣는 것을 소개했는데 귀리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신경계를 정상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아베인으로 불리는 진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B,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하므로 호박 수프에 귀리를 넣는 것을 추천한다.

호박은 글루코스 수치를 정상화하며 이완 효과가 있다. 호박이나 다른 야채를 튀긴 다음 귀리와 함께 15분간 끓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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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에 도움 되는 계피와 호두를 곁들여 구운 사과

하루에 사과를 한 개 먹으면 병원에 갈 일이 없어진다고 한다. 낮에 챙겨 먹을 시간이 없다면 저녁에 챙겨 먹는다. 다른 과일은 당분이나 산 성분 때문에 잠자기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취침 전에 먹지 않도록 한다.

사과는 간에 좋은 과일이기 때문에 아침이나 점심때 사과를 챙겨 먹으라고 권장하는 것이다. 다음 레시피를 참고해 저녁 식사를 만들어보자.

  1. 사과 껍질을 벗긴다(유기농 사과라면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된다).
  2. 소화에 좋고, 이완 효과가 있는 향신료인 계피에 사과를 담가두자.
  3. 꿀을 위에 뿌려도 된다.
  4. 20분간 굽는다.
  5. 다 구워지면 호두나 요구르트를 곁들여 먹는다.
수면에 도움 사과

마타리 상추와 염소 치즈 샐러드

마타리 상추는 상추 대신 많이 애용하는 채소로 약간 매운맛이 나지만 이완과 이뇨 효과가 있다. 샐러드에 넣으면 색다른 맛을 낼 수 있을 것이다.

샐러드에 염소 치즈를 곁들여도 좋다. 유제품은 졸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으며 염소 치즈는 소 우유로 만드는 치즈보다 소화가 잘된다.

또 샐러드에 호박씨를 넣어도 된다. 호박씨에는 아연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salad

아스파라거스와 칠면조 고기

이 맛있는 레시피에 들어가는 두 재료에 함유된 트립토판이 숙면을 도우며 아미노산은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기분을 나아지게 한다.

아스파라거스로 단백질원인 칠면조 고기를 싸서 구우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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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운 바나나와 코티지 치즈

구운 바나나와 코티지 치즈를 먹어도 이완 효과가 있다. 하지만 저녁을 일찍 먹는 사람들이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권한다. 위에서 소개한 다른 레시피보다 영양분이 좀 더 많이 함유된 레시피이기 때문이다.

바나나에는 멜라토닌, 트립토판,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세 가지 성분은 휴식에 도움이 되며 코티지 치즈에는 칼슘과 단백질,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바나나는 20분간 구워 코티지 치즈를 넣자. 단맛을 원하면 꿀을 약간 곁들여도 좋다.

사진 저작권: 하신주쯔, 크리스 캠벨과 리처드 스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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