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통증을 느낄 때에는

6월 3, 2018

갑작스럽게 가슴 통증을 느끼는 때가 있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것이 호흡 문제와 관련되어 있고, 호흡 곤란에 의한 경우가 제일 많다. 이러한 통증이 자주 온다고 느껴지면, 훨씬 더 복잡한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의사와 상담하고, 바로 치료를 받아야한다. 가슴 통증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지 알아보자.

가슴 통증에 관해 알아보자

만약 강한 통증이 등에서부터 느껴지면, 나쁜 징조이다. 정맥 중 하나의 벽이 파열된 것일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즉시 수술을 해야한다.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제일 조심해야 하는데, 이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만약, 또 다른 한편으로 가슴 부위에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는 대부분 근육통이다. 자세를 바꾸거나 숨을 깊에 내쉴 때 통증이 더 강해진다면, 확실히 이 이유 때문으로 볼 수 있다. 소염제와 근육 이완제를 먹으면 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

통증이 일반적이고 똑바로 앉아있을 때 통증이 조금 덜하다면, 약간의 염증이 가슴을 덮고 있는 것이다. 이 상태는 심낭염이라고 하며, 코 막힘, 몸살, 열이 나는 것이 원인이다. 이럴 때는 재빨리 병원에 가 진료를 받아야한다.

여러 가지 통증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7-2

찌르는 듯한 통증

이 통증은 거의 힘을 부적절하게 사용해서 생기고 아니면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 염증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경우는 자세를 바꾸거나 숨을 깊게 내쉴때 통증이 심해진다. 아까 얘기 했듯이, 근육 이완제나 항염증제를 먹으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

제일 일반적인 문제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의사를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대부분 통증이 아주 강하게 느껴지고, 속쓰림과 역류로 인한 위 문제와 관련되어 있다. 이런 성가신 증상은 일반적으로 신맛이 아주 강한 주스나 기름진 음식 같은 어떤 특정한 음식을 먹은 후 30분 이내 생긴다.

기억할 점

어떤 이유로 가슴 통증을 느끼건 간에 즉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증상이 더 나빠질 때 까지 있으면 안되고, 즉시 의사에게 진단 받아야 한다. 예방과 조기 진단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