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발작에 도움이 되는 팁 4가지

31 1월, 2021
불안 발작은 환자를 마비시켜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공포의 에피소드다. 주된 치료는 치료법을 통한 것이지만, 이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있다.

여성에게 더 흔하게 나타나는 불안 발작은 일반적으로 25살 이후부터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이는 심리 사회적 요인과 관련이 있지만, 유전적 소인이나 취약성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불안 발작에 관해 이야기하고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

하지만 먼저 의료 전문가의 조언에 따른 개인 진단 및 치료가 필수적이다. 불안 발작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불안 발작이란?

불안 발작은 갑자기 발생하는 공황 발작이다. 그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다음을 포함할 수 있다.

  • 심계항진
  • 발한
  • 흔들림
  • 마른 입
  • 호흡 곤란과 질식감
  • 가슴 통증
  • 메스꺼움 및 복부의 불편함
  • 비현실적인 느낌
  • 감각 이상(저림 또는 따끔거림)

불안 발작을 유발하는 요인은 무엇일까? 그 원인을 항상 파악할 수 있는 건 아니므로 이를 예측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발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인식하는 법을 배워 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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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 발작에 대한 치료

불안 발작 치료

긴장을 풀거나 좋은 정신 건강을 유지하지 못하게 하는 불안 발작의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여러 가지 이유로 불안 발작을 치료하는 데 많은 장애물이 있다.

  • 영향을 받은 사람은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지 않는다.
  • 치료 단계가 명확하지 않거나, 아니면 환자는 때에 따라 외래 환자로서 심리학자와 약물의 지원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영향을 받은 사람은 자신의 문제, 가능한 원인 및 가능한 치료법에 대한 심리적 진단을 받아야 한다. 환자는 개인 분석 후 심리 치료, 약물치료 및 기타 가능한 치료 단계의 이점을 평가해야 한다.

또한, 분석은 다른 여러 요인 중에서도 자살 위험, 불안 발작의 심각성뿐만 아니라 이전에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환자의 나이를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보다시피 철저한 평가는 필수적이다.

약물의 경우 국가별로 다를 수 있음으로 일반적인 권장 사항을 제시할 수는 없다. 그리고 올바른 용량을 복용하고 각 약물의 가능한 부작용을 아는 게 매우 중요하다.

불안 발작에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팁

1. 라벤더 오일

불안 발작의 증상을 예방하거나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자연 요법이 있다. 그러나 그들 중 대다수는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를 거쳐야 한다.

라벤더 오일은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고통받을 때 이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는, 참가자들이 이 오일을 보충제 형태로 섭취하는 한 연구가 수행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항상 이를 희석된 형태로 복용하고 제품 라벨의 지침을 따라야 한다.

2. 신체 운동 및 휴식

2. 신체 운동 및 휴식

운동이나 휴식을 통해 공격성을 통제하고 웰빙을 증진할 수 있다.

신체 운동은 불안 발작을 해결하지 못한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다른 조처와 함께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주일에 3번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근육을 이완하는 방법도 찾아야 한다. 물론 각 사람의 취향과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요가 등의 활동이나 다른 좋아하는 활동을 시도할 수도 있다.

3. 호흡

앞서 언급했듯이, 호흡 곤란은 불안 발작의 증상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과호흡은 발작이 시작되거나 연장되도록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는 게 중요하다. 발작 중에 그리고 발작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중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호흡 재훈련은 불안 발작의 빈도와 강도를 줄일 수 있다. 따라서 이 목표로 이어지는 모든 치료는 유익하다고 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야간 불안의 원인과 극복 방법

4. 정신 요법

4. 정신 요법

정신 요법은 스트레스와 불안 발작에 대한 장기적인 치료로 효과적일 수 있다.

불안 발작을 겪는 순간을 넘어서, 정신 치료는 그것을 확실히 극복할 수 있는 장기 치료 옵션이어야 한다. 원한다면 지원 강연 또는 자가 집단 그룹에 참석할 수도 있다.

정신 요법 의사는 이 문제와 관련한 정서적 문제를 조사할 것이다. 또한, 그들은 불안이 나타나는 원인과 상황을 평가할 것이다.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인지행동치료(CBT)는 이 문제를 치료하는 데 있어 입증된 효과로 인해 두드러진다. 이는 CBT가 공격으로 이어지는 감정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하고, 반응하는 다양한 방법을 가르쳐 주기 때문이다.

불안 발작과 이 문제의 치료에 관한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무엇보다도 심리 치료가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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