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 메이크오버는 무엇일까?

임신 전 몸매를 되찾는 것은 꿈만 같은 바람이지만, 가슴과 복부를 동시에 수술하는 마미 메이크오버의 힘을 빌리면 실제로 이룰 수 있다. 이 글에서 마미 메이크오버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마미 메이크오버는 무엇일까?

마지막 업데이트: 10 12월, 2021

아이를 낳고 나서 출산 전 몸매로 돌아가고 싶은가? 그렇다면 마미 메이크오버(mommy makeover)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모든 수술과 마찬가지로 위험성이 있지만, 제대로 준비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렇다면 마미 메이크오버는 정확히 무엇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물론 수술만으로는 기대한 결과를 보장할 수 없으니, 식습관과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임신을 하면 체중이 증가하고 피부가 늘어나는 등 여러 변화를 겪는다. 피부 탄력 관리는 출산 전 외형으로 돌아가는 데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질 분만을 했는지 제왕절개 수술을 받았는지에 따라 많은 점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 두자. 마미 메이크오버의 주목표는 아이를 낳고 나서 느껴지는 불편함을 완화하고, 근력과 근육의 탄력을 회복하는 것이다. 하지만 수술을 받으면 느린 회복 과정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지금부터 마미 메이크오버를 받기에 적절한 시기, 수술의 이점, 위험성에 관해 알아보자.

마미 메이크오버는 무엇일까?

임신 전 상태로 돌아가고 싶다면 마미 메이크오버의 힘을 빌려 보자. 이는 임신으로 인한 외형적 변화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여러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이다.

전문가의 추정에 따르면, 수술을 할 때 국소 마취나 전신 마취를 하며 입원 기간도 3일이 넘지 않는다. 하지만 주의를 기울이고 의사의 지침에 따라 몸 관리를 해야 한다.

마미 메이크오버는 어떤 수술로 진행될까?

신체 특정 부위의 위치, 모양, 탄력을 회복하기 위해 마미 메이크오버에는 최소한 3가지 이상의 수술이 포함된다.

1. 유방 성형술 또는 유방 고정술

이 수술은 임신과 수유로 인해 처진 가슴을 위로 올리거나, 크기와 입체감을 늘려 늘어난 피부 속을 채우는 방법이다. 유두와 유륜 모양도 교정할 수 있다.

유방 수술을 할 때는 거부 반응이 생기지 않도록 환자의 몸에서 직접 지방을 채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수술을 받고 나서 두 부위를 회복해야 할 수 있다.

물론 자기 지방을 사용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질감과 변화가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끝으로 흉터는 3mm 정도로 크게 남지 않는다는 점을 잊지 말자.

마미 메이크오버는 무엇일까?

마미 메이크오버에서는 여러 수술을 거의 동시에 진행한다.

2. 복부 성형

복잡한 복부 성형술은 지방 덩어리와 늘어난 피부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둘째 계획이 있다면 복부 수술을 받지 않는 것이 좋다.

수술을 받고 나면 거동이 가능할 때부터 걸어 다니고 가벼운 운동을 해야 한다. 수술을 받고 나서 빨리 몸을 움직이면 혈전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좋은 식습관을 실천하는 여성이나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도 복부에 쌓인 지방을 없애기가 어렵다고 한다. 뱃살이 고민이라면 복부 성형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3. 지방 흡입술 및 지방조각술

이는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므로, 피부와 근육 팽창 문제를 해결하지는 않는다. 한편 허리와 엉덩이에 쌓인 지방은 복강 형성술로 제거할 수 있다.

마미 메이크오버는 언제 받아야 할까?

임신과 출산 후에는 신체가 다시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따라서 6개월에서 1년 정도는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다. 회복기가 되면 피부와 마찬가지로 자궁도 천천히 정상 크기로 돌아간다.

그 외에 또 다른 결정적인 요인은 바로 수유 기간이다. 원하는 만큼 모유 수유를 하다가 수술을 받기로 했다면 약 한 달 전부터 수유를 중단해야 한다. 수술을 준비하는 동안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고, 운동을 하고,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야 한다.

더는 자녀 계획이 없다면 마미 메이크오버 수술을 받아 보자.

최근에는 제왕 절개 수술을 하고 나서 바로 마미 메이크오버 수술을 받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이렇게 하면 수술실을 옮길 필요가 없고, 마취를 다시 하지 않아도 되며, 수술 비용을 절약하고, 회복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물론 산부인과 전문의와 조직 재건과 지방 제거를 담당하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모두 자리해야 한다.

어떤 위험성이 있을까?

이러한 수술의 위험성은 유전, 임신 전 체격, 생활 방식, 나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의사는 모든 산모의 몸 상태가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여 수술로 교정할 수 있는 부위를 결정한다.

또한 질병 및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하고 의사가 알고 있어야 하는 수술 경력이 있는지 파악하고자 신체검사, 수술 전 검사, 분석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체중도 조절하거나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같은 체중을 6개월 이상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수술을 받을 때 위험할 수 있다.

마미 메이크오버는 여러 수술을 함께 진행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향이 있어, 출혈이나 감염과 같은 여러 합병증의 위험이 크다. 수술 후 회복 기간은 수술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수술을 받고 나면 하루 정도만 있다가 퇴원해도 된다. 한편 첫 72시간 동안에는 진통제를 약으로 먹거나 주사로 맞아야 한다. 또한 압박복과 지지대를 4주간 착용하고 있어야 한다.

부기는 3~5개월 정도, 흉터는 1년 정도 사라지지 않을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아기를 돌보는 데 도움을 받으면서 수술 후 권장 사항을 따르자.

마미 메이크오버는 무엇일까?

수술 후 회복의 속도를 높이려면 몇 주간 복대를 착용해야 한다.

메이크오버 패러다임

메이크오버 패러다임은 소셜 네트워크와 TV 프로그램에서 자주 등장하는 주제이며, 최근에는 여성 자율권의 일부로 여겨지기도 한다. 건강한 몸매를 가진 엄마가 되면 힘을 얻고 더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자기 자신을 변화할 수 있다.

마미 메이크오버는 최근 들어 많은 여성이 선택하는 방법이지만, 믿을 만한 전문가의 조언을 고려해야 한다. 아이를 낳자마자 조각 같은 몸매를 자랑하는 연예인의 모습을 보면 부담감을 느껴 욕구와 현실을 혼동할 수 있다.

불안감은 산모와 아기에게 해로울 수 있으니,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몸과 마음의 건강, 정서적 안정감, 노력으로 인한 만족감이다.

만약 스스로 만족하고 자신의 몸 상태가 마음에 든다면 그 생각이 자기 자신과 소중한 사람에 대한 사랑과 애정에 그대로 녹아들 것이다.

This might interest you...
출산 후에 나타나는 성관계의 변화 5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출산 후에 나타나는 성관계의 변화 5가지

아기의 출산은 부부의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준다. 이제 부모는 단둘이서 보내는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다. 만약 단둘이 있게 된다고 하더라도 성욕을 거의 느끼지 못할 수 있다. 그렇다면 출산 후에 나타나는 성관계의 변화는 무엇일까?



  • Edmondson, SJ y Ross, DA (2021). El abdomen posparto: psicología, cirugía y calidad de vida. Hernia , 1-12.
  • Hurvitz, KA, Olaya, WA, Nguyen, A. y Wells, JH (2014). Medicina basada en evidencias: Abdominoplastia. Cirugía plástica y reconstructiva , 133 (5), 1214-1221.
  • Hurwitz, D. (2016). Cirugía de contorno corporal para mujeres. En Contorno corporal integral (págs. 63-179). Springer, Berlín, Heidelberg.
  • Sánchez-Serradilla, C. (2018). ¡ Sé la mejor madre fitness! Estudio de caso “@ saschafitness”: representación del embarazo, maternidad y feminidad en la comunidad fitness en Instagram. Disponible en: http://repositori.uji.es/xmlui/bitstream/handle/10234/180933/TFM_2018_SanchezSerradilla_Cristina.pdf?sequence=1&isAllowe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