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음료

다음과 같은 마법의 음료는 진통제의 훌륭한 대안이며 섭취하면 고통스러운 편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레몬과 히말라야 소금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
두통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음료

마지막 업데이트: 29 12월, 2018

두통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며 여러 가지 기저 원인이 있다. 두통은 시간에 관계없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강도가 심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도 있다. 오늘은 두통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음료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두통은 머리, 두피 및 목에 통증과 불편함을 일으키는 군발 두통이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근육의 긴장과 관련이 있다. 군발 두통은 몇 분에서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다.

다른 증상들이 동반되면 편두통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편두통은 통증이 매우 극심하고 최대 72시간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환자의 일상생활을 방해한다.

진통제

두통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음료

두통의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할 때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진통제 남용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다시 강한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영국 국립보건원의 성명에 따르면 이부프로펜, 파라세타몰, 아스피린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환자들에게 남용에 대한 위험을 고지한다고 한다. 이러한 약물을 한 달에 15알 이상 또는 종류를 섞어서 10알 이상 복용하면 다시 두통이 발생한다. 

또한 장기적으로 보면 신부전, 장 손상 및 소화 문제 등과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많은 전문가들은 진통제 대신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없는 천연 요법을 권장한다.

두통을 완화하는 마법의 음료

두통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음료

다음과 같은 마법의 음료는 진통제의 훌륭한 대안이며 섭취하면 고통스러운 편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레몬과 히말라야 소금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 여기에는 긴장을 완화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며 두통과 관련된 통증을 줄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히말라야 소금의 효능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히말라야 소금은 대략 84개의 건강한 성분이 있어, 의학적 효과가 있다는 것이 검증되었다. 히말라야 소금은 통증을 낮추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한다. 또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근육 경련을 예방하며 특히 뇌세포의 pH 수치를 조절한다.

레몬의 효능

두통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음료

레몬은 다양한 미용 및 건강상의 이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레몬에는 활성 산소의 영향을 줄이거나 막는 것으로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또한 레몬의 성분은 긴장을 낮추고 통증을 즉각적으로 잠재우는 효과가 있어 두통을 진정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만드는 방법

  • 신선한 유기농 레몬 2개의 즙을 낸다.
  • 히말라야 소금 2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 준다.
  • 완성되면 바로 마셔야 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편두통 증상 완화에 좋은 씨앗들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편두통 증상 완화에 좋은 씨앗들

편두통 증상 완화에 식단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모두 잘 알고 있다. 매일 먹는 음식에 관심을 기울이고 건강식을 추가하면 건강이 훨씬 개선된. 어떤 천연 씨앗이 편두통 증상 해결에 도움을 주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이 글에서 편두통에 좋은 씨앗류를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