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기진 오후 간식으로 좋은 채식 우유

5월 24, 2019
채식 우유는 건강하고 특별한 간식이다. 커피나 셰이크에 넣어 먹어도 좋고 채소 수프를 만들 때도 활용할 수 있다.

하루 중 오후는 허기가 많이 지는 시간이다. 참을 수 없는 식욕을 채우고 싶은 충동을 억누를 수 없다. 물론 오후의 허기를 건강하게 채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허기진 오후, 간식으로 좋은 채식 우유 레시피로 건강하고 가볍게 배를 채울 수 있다.

채식 우유는 엄격한 채식주의자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세 가지 채식 우유 레시피는 남녀노소 누구나 늦은 오후 건강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 모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채식 우유에 들어가는 재료로는 귀리, 콩, 퀴노아, 아몬드 혹은 코코넛을 들 수 있다. 풍미가 강하고 질감 역시 일반 우유와 비슷하다. 

또한,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조금씩 변형을 가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코코넛 우유는 열대 지방 음식에 더욱 잘 어울리고 귀리 우유는 오후 시간에 즐기는 커피와 궁합이 좋다. 채식 우유 레시피의 진짜 강점은 식후 간식으로 즐기기 더없이 좋은 음료라는 점이다.

허기진 오후 간식으로 좋은 채식 우유

1. 아몬드 우유

허기진 오후 간식으로 좋은 채식 우유

아몬드 우유는 여러 가지 채식 우유 중에서 간식으로 즐기기 가장 좋은 우유다. 맛있고 값싸고 구하기도 쉽다. 동네 채소 가게 혹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딱 한 가지 주의해야 하는 점은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위해서 설탕을 넣지 않고 마셔야 한다는 점이다. 

재료

  • 아몬드 1컵
  • 대추 4개
  • 물 2컵 (500mL)

만드는 법

  • 요리법에 들어가기 앞서, 아몬드 우유는 마시기 전날 밤에 미리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 큰 그릇에 물을 넣고 아몬드를 불린다.
  • 하루 전 아몬드 껍질을 벗기고 불순물을 물로 씻어 낸다.
  • 아몬드, 대추, 그리고 물을 섞어 믹서기 등으로 약 2분 정도 갈아 준다.
  • 천이나 큰 거즈 등으로 내용물을 거른다.
  • 거른 물을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한다. 

더 읽어보기: 건강한 체중 감량을 돕는 최고의 아침 식사법 6가지

2. 귀리 우유

허기진 오후 간식으로 좋은 채식 우유

귀리 우유는 엄격한 채식주의자용 케이크 등의 요리에 많이 사용한다. 귀리 우유는 풍미가 별로 없어 커피, 수프 혹은 스무디에 넣어서 즐길 수 있다.

재료

  • 귀리 1컵
  • 씨를 제거한 대추 6개
  • 물 3컵 (750mL)
  • 소금 1작은술
  • 바닐라 추출물 2큰술 (30mL)

더 읽어보기: 귀리의 11가지 이점과 아침 식사 레시피

만드는 법

  • 귀리를 물에 하루 정도 불린다. 
  • 다음 날 아침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약 2분 정도 곱게 갈아 준다.
  • 내용물이 가라 앉도록 약 한 시간 정도 그대로 둔다.
  • 귀리 우유를 추출하기 위해 최소 3번 이상 체로 거른다. 필요 없는 내용물을 모두 거르고 우유만 추출할 수 있다.

3. 바나나 우유

허기진 오후 간식으로 좋은 채식 우유

일반 우유로 만든 바나나 스무디는 먹어본 적이 있겠지만, 영양이 가득한 채식 우유를 만들기 위해 바나나를 사용해 본 적은 없을 것이다. 바나나 우유는 오늘 소개하는 채식 우유 중 간식으로 먹기 단연 으뜸이다. 

재료

  • 바나나 2개 (650g)
  • 물 2컵 (500mL)
  • 씨를 제거한 대추 4개
  • 바닐라 추출물 1작은술 (15mL)
  • 슬러시로 먹을 때는 얼음 1컵 (120g)

만드는 법

  • 바나나 우유를 만들 때는 재료를 물에 불릴 필요는 없다. 즉, 바나나 우유는 곧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 먼저 바나나 껍질을 깐 후 길쭉하게 썬다.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 갈아 준다.
  • 슬러시로 먹을 때는 얼음을 더하면 된다. 약 2분 정도 갈아 준다.
  • 냉장고에 보관해 차게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