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효과 좋은 바나나 스무디

· 6월 29, 2016
지난 몇십 년간 우리는 체중 조절 식단에 바나나를 넣기 꺼렸었다. 하지만 여러 연구는 바나나가 건강에도 좋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바나나에는 칼륨 함량이 높아 수분저류현상과 염증을 낮춰준다. 바나나와 아마씨, 시금치와 같은 지방 연소 음식이 만나면 영양분이 충분한 레시피들이 탄생한다. 이 바나나 스무디 레시피들로 우리는 건강하게 체중 조절을 할 수 있다.

바나나를 먹어야 하는 이유

바나나에는 과도한 체액 배출에 꼭 필요한 무기질인 칼륨 450mg이 들어있다. 또한, 천연 과당과 포도당이 들어 있어 과식하지 않게 도와준다.

바나나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을 함유하는데, 이는 우리 몸이 단백질을 형성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이다. 또한, 트립토판은 중요한 신경전달물질이자 수면 주기에도 필요한 세로토닌 분비를 자극한다.

바나나를 먹으면 살이 찐다는 속설과는 달리, 바나나 100그램은 100칼로리이다. 그렇게 저칼로리인 음식은 아니지만, 식사 중간에 간식으로 바나나를 먹으면 포만감을 준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바나나는 비타민 A, B, C와 구리, 마그네슘, 칼슘, 아연, 칼륨 등의 무기질원이다. 또한 펙틴과 섬유소도 들어있어, 장의 건강을 돕고 소화를 촉진해 위궤양과 소화불량을 예방해준다.

체중 감량을 위한 바나나 스무디

바나나 스무디

바나나와 베리, 아마씨, 시금치가 만나면 지방 연소 스무디가 탄생한다. 이 스무디들은 당연히 정상적이고 규칙적인 식단과 병행되어야 하고, 그렇게 할 때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마씨 바나나 스무디

아마씨가 들어간 이 맛있는 바나나 스무디는 공복감에도 좋고 소화를 돕는다.

재료

  • 오렌지 1개 과즙
  • 바나나 1개
  • 버터밀크 2스푼
  • 아마씨 2스푼

만드는 법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완전히 갈아준다. 최고의 결과를 위해서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마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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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시금치 스무디

바나나와 시금치로 만든 스무디

바나나 시금치 스무디는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와 비타민을 공급해준다. 또한, 불안감을 줄여주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좋다.

재료

  • 바나나 1개
  • 시금치 1주먹
  • 저지방 요거트 1/2컵
  • 으깬 시리얼 1/3컵

만드는 법

만드는 법은 위와 같다. 이 스무디도 마찬가지로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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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베리 스무디

베리를 넣어 맛도 좋고 우리 몸에 필요한 항산화 물질과 다른 영양소들을 제공해준다. 스무디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식욕을 낮춰서 추가적인 칼로리 섭취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변비와 수분저류현상 감소에도 좋다.

재료

  • 꿀 1스푼
  • 바나나 1개
  • 따뜻한 물 1컵
  • 다진 생강 1스푼
  •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 1컵

만드는 법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준다. 이 신선한 스무디를 아침 식사와 같이 마시거나,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마셔보자. 아니면 식사 45분 전에 마셔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