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 케이크는 미국 메릴랜주에서 유래된 맛있는 음식이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케이크는 패티 모양의 다진 게살로 구성된다. 이 글에서는 모두가 좋아할 2가지 쉬운 크랩 케이크 레시피를 공유해 보려고 한다!
게의 영양 특성과 건강상 이점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요리는 북미 메릴랜드주와 버지니아주 체서피크만 지역에서 유래되었다. 그리고 이 케이크는 보통 이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게 살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다른 게 종으로도 만들 수 있다.
실제로는 거의 게살 ‘햄버거’에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은 보통 빵에 케첩이나 타르타르 소스와 같은 양념을 넣어 이 케이크를 함께 먹는다. 그러나 레스토랑의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음식 프레젠테이션과 플레이팅이 있다.
그렇다면 먼저 게의 영양적 특성과 건강상의 이점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게살의 특성
무기질, 지방산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게는 식단에 포함하기에 이상적인 식품이다.
게는 요오드, 마그네슘, 셀레늄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따라서 게를 섭취하면 신경, 근육 및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게살은 비타민 E 및 B3와 같은 건강한 지방산과 비타민의 원천이다.
그뿐만 아니라, 100g당 90kcal만 포함되어 있어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식단에 적합하다.
게살 섭취의 다른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게의 70% 이상은 수분으로 수분 공급에 기여한다.
- 지방이 적다.
- 천연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그러나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게를 추천하지 않는다. 실제로 이러한 이유로 게를 적당히 섭취하는 게 좋다.
더 읽어보기: 카세인나트륨은 무엇일까
만들어 보고 싶은 크랩 케이크 레시피 2가지
1. 후추를 곁들인 구운 크랩 케이크
아이들이 좋아하도록 자유롭게 플레이팅할 수 있다.
재료
- 게살 500g
- 소금 ½ 큰술
- 후추 ½ 큰술
- 올리브유 30ml
- 빵가루 3/4컵
- 파프리카 약간
- 마요네즈 3큰술
- 파 4개
- 붉은 피망 4큰술
- 다진 파슬리 1큰술
준비 과정
- 먼저 게살을 5분 정도 익힌다. 이 시간이 지나면 게살이 특유의 붉은 색을 띠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사용할 준비가 끝난다.
- 이 시점에서 오븐을 230ºC로 예열한다. 이렇게 하면 크랩 케이크를 만드는 동안 적절한 온도에 도달하도록 할 수 있다.
- 그 후, 올리브유와 함께 프라이팬에 파와 고추(미리 씻어서 잘게 썬)를 볶는다.
- 그릇에 소금, 후추, 빵가루, 파프리카, 파슬리를 넣고 잘 섞는다.
- 이 혼합물에 파와 후추를 넣고 잘 섞는다.
- 게살과 마요네즈를 추가하고 모든 재료가 잘 섞였는지 확인한다.
- 손으로 혼합물의 일부를 떼어다가 패티를 만든다.
- 빵 부스러기로 코팅한다. 크랩 케이크를 오븐 트레이에 넣고 12~15분 동안 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생선 오븐 구이를 준비하는 방법
2. 레몬을 곁들여 튀긴 크랩 케이크
다른 해산물에서와 마찬가지로 레몬은 크랩 케이크에 풍미를 더해준다.
게는 레몬과 잘 어울린다. 그러니 이 레시피를 놓치지 말자!
재료
- 파 4개
- 마요네즈 1큰술
- 레몬 제스트 1큰술
- 신선한 후추 1/4큰술
- 소금 (게는 나트륨이 풍부하므로 약간만)
- 다진 파슬리 1큰술
- 거품 낸 달걀 1개
- 빵가루 2/3 컵
- 게살 500g
- 올리브유
준비 과정
- 이 레시피를 만들려면 이전 레시피와 동일한 단계를 따라야 한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후추를 넣지 않고 레몬 제스트와 거품 낸 달걀을 넣는다.
- 모든 재료가 잘 섞이고 혼합물이 매끄러워지면 충분한 기름을 두르고 프라이팬을 가열한다. 그런 다음 혼합물 중 일부를 패티 모양으로 만들어 볶는다.
- 이상적으로는 각 크랩 케이크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각 면을 약 3분 동안 튀긴다.
이 크랩 레시피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함께 제공할 소스라는 점을 잊지 말자. 플레인 요거트, 케첩, 마요네즈 또는 타르타르 소스나 레물라드와 같은 소스를 곁들이면 확실히 차이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상큼한 샐러드도 잊지 말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Ryota Hosomi et al. “Seafood Consumption and Components for Health” Glob J Health Sci. 2012 May; 4(3): 72–86.
- Fundación Española de Nutrición, Cangrejo de río, s.f. https://studylib.es/doc/4820630/cangrejo-de-r%C3%ADo—fen.-fundaci%C3%B3n-espa%C3%B1ola-de-la-nutrici%C3%B3n
- Daniel de Luis, “Cangrejo, un crustáceo de agua dulce”, 2018. http://www.ienva.org/web/index.php/es/nutrition-news/1074-cangrejo-un-crustaceo-de-agua-dul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