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석류, 모링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재료

23 9월, 2020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포도, 석류 또는 모링가로 주스를 만들어서 마셔도 좋지만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싶다면 음주나 흡연 같은 습관을 버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한다.

젊음을 되찾아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맛있는 주스를 거절할 사람이 있을까? 세월의 흔적을 지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균형 잡힌 식단이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 외모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까지 돌볼 수 있다. 포도, 석류 그리고 모링가는 활성 산소로 인한 인체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항산화 성분의 역할

활성 산소는 면역계 강화 같은 긍정적인 작용을 하지만 활성 산소 농도가 지나치게 높아지면 세포를 산화하여 노화를 가속한다. 활성 산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체내보다 피부 같은 외적 부위에서 더 도드라진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로 인한 노화 과정을 되돌리거나 늦출 수 있으므로 매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조기 노화, 만성 또는 퇴행성 질환을 앓고 있다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단으로 장단기적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목의 노화 증상 5가지와 대처 방법

산화 작용을 악화하는 요소

항산화 노화

체내 활성 산소 농도가 높아지면 세포 산화가 촉진되어 세포 재생 과정에 문제가 생기고 노화 속도가 빨라진다.

  • 불균형한 식단
  • 오염
  • 스트레스
  • 태양광선의 장기간 노출
  • 담배와 알코올
  • 장시간 운동

젊음을 되돌리는 천연 해결책

세월의 흔적을 지우는 기적의 효과를 자랑하는 제품들이 시중에 많지만 대부분은 지속성이 떨어지며 부작용까지 있는 고가의 제품이다.

이번 글에서는 몸 안쪽부터 젊어지게 만드는 건강한 천연 해결책을 제안하겠다.

젊어지고 싶다면 필수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외적 건강뿐만 아니라 내적 건강까지 관리해야 한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

포도

항산화 포도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한 포도는 강력한 항산화제 효과를 자랑한다. 레스베라트롤은 포도 씨와 포도 껍질에 가장 많고 과육에도 적당량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껍질이 붉거나 까만 포도의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블랙커런트, 블랙베리, 땅콩 또는 보충제로도 섭취할 수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심혈관계 질환 및 특정 암을 예방할 수 있다.

와인 역시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포함하지만 알코올 성분이 없는 포도나 포도 주스를 마시도록 한다.

석류

항산화 석류

루비처럼 색이 선명한 석류는 맛있으면서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석류 껍질과 씨에는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성분 함량이 높다.

또 항염, 항균 및 살균 성분까지 제공하는 석류 씨는 새콤달콤한 주스로 만들어서 마실 수 있으며 샐러드나 다양한 요리 재료로도 훌륭하다.

더 읽어보기: 피부 건강에 좋은 식품 8가지

모링가

항산화 모링가

아직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모링가는 여러 가지 건강한 효능이 많아서 씨, 꽃과 잎 모두 자연요법 재료로 활용된다.

그중에서도 말리거나 신선한 모링가 잎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이야기해보겠다.

모링가 잎은 항산화 성분 함량이 가장 높으며 비타민 A, B, C와 칼슘, 철분과 칼륨 같은 무기질도 풍부하다. 모링가를 먹으면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가 건강해지며 활력이 증진되는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젊음의 주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젊음의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재료

  • 콩코드 포도 1송이
  • 석류 1개
  • 모링가 잎 3큰술 (45g)
  • 생수 1/2컵 (100mL)
  • 꿀 또는 스테비아 (소량)

필요한 주방 기기

  • 만능 조리기 또는 믹서기

만드는 법

  • 포도 씨와 껍질은 그대로 두고 석류만 껍질을 벗긴다.
  • 모링가 줄기를 떼고 잎만 모은다.
  • 세 가지 재료를 생수 한 컵과 잘 갈아 준다.
  • 건더기를 걸러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 과육까지 모두 마신다.
  • 단맛을 내고 싶다면 꿀이나 스테비아를 추가한다.
  • 차갑게 해서 간식으로 마시거나 온종일 조금씩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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