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간식, 요거트 스무디

22 12월, 2020
요거트 스무디는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게 하고 간식을 지나치게 먹고자 하는 욕구를 줄인다. 또한 맛있고 저렴하게 만들 수 있다.

요거트 스무디는 맛있고 건강한 간식이다. 칼로리 함량은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개 칼로리가 낮고 식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요거트 스무디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

요거트는 과일과 같은 재료와 매우 잘 어울리는 유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한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한 대안이다. 또한 다른 여러 방법으로 몸과 마음의 안녕을 촉진한다.

하지만 품질에 따라 특성이 다르다는 점을 명확히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설탕이 듬뿍 들어간 가공된 요거트보다 영양 섭취가 뛰어난 플레인 요거트나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더 읽어보기: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차이점

요거트의 영양 성분

간식으로 훌륭한 요거트 스무디!

요거트는 건강한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물론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다.

다양한 요거트에는 여러 영양상 차이점이 있다. 많은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더 많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요거트는 100g당 다음과 같은 영양분을 제공한다.

  • 단백질 3.5g
  • 탄수화물 4.7g
  • 지방 3.3g
  • 칼슘 180mg
  • 칼륨 240mg
  • 마그네슘 17mg
  • 비타민: 비타민 A 및 비타민 B군
  • 칼륨, 아연, 요오드와 같은 다른 미네랄

또한 요거트 250mL는 약 150kcal이므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인 식품이다.

포만감을 선사하는 요거트 스무디

요거트 스무디는 음식에 대한 욕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간식이다. 다른 간식과 달리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훌륭하다. 또한 단백질 함량으로 인해 포만감을 더 오랫동안 느끼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연구에서는 요거트를 간식으로 먹으면 저녁 식사 시 최대 100kcal를 덜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한다. 따라서 굶지 않고 몸매를 유지하고 싶은 사람에게 훌륭한 방법이다.

요거트는 면역계를 보호하고 장내 미생물을 조절하며 뼈와 치아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변비와 같은 흔한 소화 문제를 완화하는 데 유용하기도 하다.

간식으로 먹는 요거트 스무디 레시피

이러한 요거트 스무디를 가능한 한 건강하게 만들려면 영양분이 풍부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 좋은 맛을 내기 위해 크림과 첨가제를 넣고 싶을 수 있지만 저칼로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면 신선한 과일, 씨앗류, 견과류 등이 있다. 지금부터 분명 좋아하게 될 몇 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메모해 보자!

두유 오렌지 요거트 스무디

간식으로 훌륭한 요거트 스무디!

두유는 양질의 식물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허기를 잠재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을 섭취하는 것이다. 따라서 오늘의 글에서 제안하는 요거트 스무디 중 한 가지에는 두유가 들어가 있다. 두유는 가장 좋은 식물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이다. 게다가 칼로리도 매우 낮다.

재료

  • 두유 1/2컵 (125mL)
  • 플레인 요거트 1잔 (200mL)
  • 오렌지 1개
  • 아마인 (10g)

만드는 법

  • 먼저 오렌지 껍질을 벗긴 뒤 여러 조각으로 자르고 블렌더에 넣는다.
  • 두유와 플레인 요거트를 넣는다.
  • 크림 같은 음료가 완성될 때까지 몇 분간 갈아 준다.
  • 그런 다음 가급적이면 갈아 놓은 아마인을 추가한다.
  • 갓 만든 스무디를 마셔 보자.

더 읽어보기: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식물 단백질 식품 8가지

바나나 요거트 스무디

간식으로 훌륭한 요거트 스무디!

바나나는 좋은 에너지 수치를 유지하는 건강한 당분을 제공한다.

이처럼 맛있는 스무디는 허기를 잠재우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소화를 촉진하며 음료의 성분이 체액 저류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활기를 선사한다.

재료

  • 플레인 요거트 또는 그릭 요거트 1잔 (200mL)
  • 잘 익은 바나나 1개
  • 으깬 견과류 (맛내기용)

만드는 법

  • 먼저 플레인 요거트를 블렌더에 붓는다.
  • 이제 잘 익은 바나나를 여러 조각으로 잘라 블렌더에 넣는다.
  • 덩어리가 없는 부드러운 음료가 완성될 때까지 몇 분간 갈아 준다.
  • 마지막으로 으깬 견과류를 위에 뿌린다.

딸기 요거트 스무디

간식으로 훌륭한 요거트 스무디!

이 스무디는 딸기가 제공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딸기는 칼로리와 당분 함량이 낮다. 또한 요거트의 특성을 보완하는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가장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간식 중 하나이다.

재료

  • 잘게 썬 딸기 1/2컵 (100g)
  • 플레인 요거트 1잔 (200mL)
  • 물에 불린 치아시드 (15g)

만드는 법

  • 음료를 준비하기 전에 먼저 치아시드를 최소 2시간 동안 물에 담가 두어야 한다. 젤라틴 같은 질감이 느껴지면 사용해도 된다.
  • 스무디를 만들기 위해 잘게 썬 딸기와 요거트를 블렌더에 넣는다.
  • 그런 다음 재료가 잘 어우러질 때까지 최대 속도로 갈아 준다.
  • 마지막으로 스무디를 컵에 따라내고 불린 치아시드를 넣는다.

지금까지 소개한 요거트 스무디를 먹어본 적이 있는가? 보다시피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다. 요거트 스무디의 특성을 누리기 위해 주저 말고 식단에 포함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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