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바나나 치즈볼 튀김을 만드는 기막힌 레시피를 소개한다. 잘 익은 바나나와 치즈는 각각이 지닌 단맛과 짠맛이 잘 어우러지는 환상의 콤비로서, 카리브해 요리에 자주 등장한다. 함께 하면 천생연분인 바나나와 치즈볼 조합은 여러 가지 레시피에 널리 활용될 수 있다.
잘 익은 바나나의 달달한 맛은 거의 모든 종류의 치즈에 잘 어울린다. 카리브해 요리에서는 구운 바나나에 치즈를 생으로 더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모짜렐라, 페타 치즈 혹은 코티지 치즈가 대표적으로 사용된다. 고다 치즈나 프로볼로네 치즈, 파마산 치즈 또한 바나나와 환상적인 대조를 이룬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바나나 케이크 레시피
바나나 치즈볼 튀김
사이드 디쉬나 에피타이저로 손색없는 맛있는 바나나 치즈볼 튀김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은 단 30분이다.
재료
- 잘 익은 바나나 3개
- 달걀 2개
- 차가운 우유 1/2컵
- 밀가루 1/2컵
- 버터 3티스푼
- 깍둑썬 체다치즈 조각 227g
- 식용유
- 소금 (취향껏 양을 조절한다)
과정
- 냄비에 물을 반 정도 채운 다음 가열한다. 바나나를 채썰어 냄비에 넣고 몇 분간 익힌다.
- 물을 따라내어 버린 후 바나나를 으깨어 반죽처럼 만든다. 여기에 버터와 우유를 넣고 고르게 섞으면서 걸쭉한 액체 상태가 되게 한다.
- 5분간 재워둔다.
- 그릇에 달걀 3개를 풀어 넣고 소금을 약간 뿌린다. 또 다른 그릇에 밀가루를 체에 쳐서 덩어리들을 걸러낸 다음, 소금을 약간 뿌리고 잘 섞는다.
- 손으로 바나나를 반죽하여 동그란 공처럼 만든다. 공 속 중앙 부분에 치즈를 한 조각씩 넣고 반죽으로 입구를 덮는다.
- 바나나 치즈볼들을 달걀과 밀가루가 들어 있는 접시에 각각 적신다.
- 냄비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가열한다. 중간 불에서 바나나 치즈볼들이 황금빛이 도는 갈색이 되도록 튀겨준다.
- 다 튀겨지면 접시에 담아 테이블에 차린다.
치즈볼 튀김
밥과 함께 먹을 반찬이나, 메인 요리로도 안성맞춤인 치즈볼 튀김을 만들어 보자. 기막힌 맛과 향에 군침이 절로 돌게 될 것이다.
재료
- 얇게 썬 고기 453g
- 달걀 노른자 1개
- 빵가루 1/4컵
- 잘게 썬 흰 양파 1/2개
- 잘게 썬 피망 1/2개
- 마늘 1쪽
- 파프리카 1/4스푼
- 에담 치즈 조각 453g
- 식용유
과정
- 위 준비 재료에서 치즈를 제외한 나머지들을 모두 핸드 믹서나 믹서기를 이용해 고르게 될 때까지 갈아준다.
- 숟가락을 이용해 미트볼 모양을 만든다.
- 각각의 볼 속에 치즈를 한 조각씩 넣고 구멍을 덮는다.
- 커다란 냄비에 식용유를 넣고 가열한 다음 볼들을 튀긴다. 볼이 황금빛 갈색이 되면 불을 낮추고 뚜껑을 덮은 채 5분간 더 익힌다.
- 완성된 치즈볼들을 취향에 따라 소스와 함께 차린다.
바나나 페타 치즈볼
생선이나 육류 요리에도 잘 어울리며, 디저트로도 훌륭한 만능 레시피이다. 냉장고에 보관하여 차게 해서 먹어도 좋다. 다음은 6인분 기준 레시피이다.
더 읽어보기: 아름다운 피부와 모발을 위한 바나나 마스크 팩 5가지
재료
- 잘 익은 바나나 3~4개
- 버터 4티스푼
- 시나몬 스틱 2개
- 옥수수 녹말 4티스푼
- 페타 치즈 113g
- 꿀 1/2컵
과정
-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잘게 썰어 버터에 살짝 볶아 부드럽게 만든 다음, 포크로 으깨어 준다.
- 옥수수 녹말과 꿀, 시나몬을 넣는다. 전체적으로 알갱이가 고른 반죽이 될 때까지 저어준다.
- 손바닥 절반 크기의 볼들을 만든다.
- 손가락으로 볼 중앙에 구멍을 내어 치즈를 약간씩 넣는다.
- 기름을 충분히 넣은 냄비를 가열하여 바나나 치즈볼들을 황금빛이 될 때까지 튀긴다. 다 튀겨지면 꺼내어 키친 타월에 올려 여분의 기름기를 제거한다.
- 테이블에 차릴 때, 취향에 따라 치즈볼 위에 꿀을 약간 뿌려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