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을 치료하는 방법
치질을 치료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치질은 직장 주변의 정맥이 팽창되고 염증이 생겨서 발생한다. 배변 활동 중 과도한 압박이 유일한 원인은 아니지만 주된 원인 중 하나이다.
염증이 생긴 정맥이 터지면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혈액이 선명한 붉은 빛이라면 단지 혈관만 터진 것이지만, 어두운 색이라면 혈액이 직장 윗 부분에서 나오는 것일 수 있다. 문제가 더 진행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
치질은 매우 걱정스러운 문제이다. 가장 흔한 증상 중 일부는 배변 중 통증, 출혈, 가려움증 및 화끈거림 등이다. 따라서 빠른 개선을 보려면 치료와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
치질은 어떤 나이대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임신 중이나 노년기에 가장 흔히 발생한다.
치질을 치료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치질로 고통받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몇 가지 천연 치료법을 소개한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이 치질로 인한 통증 및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는 훌륭하지만, 어떠한 경우에서도 의사가 처방한 치료제를 대체할 수는 없다.
더 읽어보기: 치질의 9가지 천연 요법
1. 얼음 팩
염증이 있는 부위에 차가운 물질은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치질 부위에 얼음 팩을 사용하면 이 문제로 인한 통증을 즉시 완화할 수 있다.
2. 약초 목욕
치질로 인한 간지러움 또는 화끈거림을 완화하려면 카모마일, 속새 및 아욱 뿌리와 같은 특정 약초를 사용할 수 있다.
방법
- 가급적이면 신선한 약초를 구한다.
- 냄비에 물을 끓인 뒤 약초를 넣는다.
- 차가 우러나고 식을 때까지 기다린다.
- 욕조에 이 차를 넣고 영향을 받은 부위를 담근 뒤 10분간 기다린다.
3.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는 피부 관리, 특히 화상 또는 발진에 좋지만 치질에도 효과가 있다. 알로에베라에 알레르기가 없다면 치질 부위에 약간의 젤을 도포하기를 권장한다.
방법
- 알로에 식물의 잎을 한두 장 자른다.
- 젤을 추출한 뒤 작은 그릇에 담는다.
- 염증이 생긴 부위에 젤을 도포한다.
이 치료법을 준비하는 또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알로에베라 잎을 얼린다.
- 염증을 줄이고 간지러움을 완화하기 위해 차가운 젤을 직접적으로 도포한다.
4. 토마토
토마토에는 치질 치료에 매우 유익한 특성이 있다. 토마토로부터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독소를 배출하고 염증을 줄인다(이뇨 작용으로 인해)
- 모든 유형의 감염을 퇴치한다
- 소화를 개선한다
-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 상처 치유를 촉진한다
방법
- 잘 익은 토마토 한 개를 씻은 뒤 반으로 자른다
- 거즈로 감싼다.
- 영향을 받은 부위에 직접적으로 압력을 가하면서 도포한다.
- 비누와 시원한 물로 헹궈낸다.
5. 감자와 근대
감자와 근대는 항염증제이며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직접적으로 도포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는 좌약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감자 사용 방법
- 생감자 껍질을 벗긴 뒤 갈아준다.
- 치질 부위에 조심스럽게 직접적으로 도포한다. 몇 분간 기다린 뒤 물로 씻어낸다.
- 배변을 한 뒤에 좌약 모양으로 자른 감자를 삽입하고 통증 완화를 위해 20분간 기다린다.
근대 사용 방법
- 근대 한 다발을 잘 씻은 뒤 냉장고에 보관한다.
- 최소 하루에 3회씩 영향을 받은 부위에 여러 장의 잎을 문지른다.
더 읽어보기: 생감자즙이 몸에 제공하는 8가지 놀라운 효능
치질에 좋은 식단
치질을 치료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는 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식단이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매 식사마다 다음과 같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브로콜리
- 자두
- 곡물
- 파파야
- 채소
- 비트
- 신선한 과일
- 아마씨
통곡물은 치료에 가장 권장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귀리, 호밀, 수수 및 기타 곡물은 자극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하루에 6~7잔의 미네랄워터를 마시고 알코올 또는 설탕이 들어간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음료 섭취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Harnack, L, Waltersm S, and Jacobs, J.R. Dietary intake and food sources of whole grains among US children and adolescents: Data from the 1994-1996 continuing survey of food intakes by individuals. J Am Diet Assoc 2003;10:1015-1019.
- Villanueva SE, Peña REJP, Martínez HMP et al. Enfermedad hemorroidal en Unidad Médica de Alta Especialidad. Rev Gastroenterol Mex 2006; 71: 428-432.
- Reis NJA, Kagohara O, Simoes NJ et al. Macroligadura alta. Un nuevo concepto en el tratamiento de hemorroides. Rev Mex Colopro 2007; 13: 15-19.
- Giordano P, Gravante G, Sorge R, Ovens L, Nastro P. Long-term outcomes of stapled
hemorrhoidopexy vs conventional hemorrhoidectomy: a meta-analysis of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Arch Surg. 2009 ;144 :26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