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원하는 경우 놓쳐서는 안 되는 음료 4가지

일일 섭취량 중 일부를 음료로 대체한다고 해도 배가 고프지 않을 수 있다. 오늘 소개하는 음료들은 섭취하는 칼로리를 낮춰주면서 더 빠르게 포만감을 제공한다. 
체중 감량을 원하는 경우 놓쳐서는 안 되는 음료 4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7 11월, 2018

체중 감량을 원하고 건강상 많은 이점을 누리고 싶다면 놓쳐서는 안 될 천연 음료 레시피가 많이 있다. 그 무엇보다도 체중 감량에 관하여 매우 빠른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지방 섭취를 줄이면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이 점차 줄어든다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또 다른 이점은 주스나 스무디에 무엇이 있는지 정확하게 알기 때문에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더욱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종종 다이어트를 할 때마다 건강과는 거리가 먼 다량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는 주스를 섭취하게 된다. 게다가 단순히 식사를 거르는 것이 체중 감량에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스스로의 신체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이다.

오늘 제공할 레시피 외에도, 따로 가장 좋아하는 재료를 사용하여 주스,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이들은 맛있고 건강한 것 외에도, 신진대사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면 짧은 시간 내에 다시 배고픔을 느끼지 않으면서도 더 많은 에너지와 필요한 칼로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음료를 체중 감량 식단에 포함시키고자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 음료는 200칼로리보다 낮아야 한다. 
  • 200~750 ml 를 섭취해야 한다(대략 1잔~3잔 정도).
  • 음료의 성분은 당분이 낮고 섬유질과 단백질이 높아야 한다. 
  • 뻑뻑한 질감의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많은 양의 물과 희석하지 않으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이 유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과 같은 레시피는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시중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저렴한 재료를 사용한다. 체중 감량을 위해 음료를 마시기 전후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1.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그린 주스

체중 감량을 원하는 경우 놓쳐서는 안 되는 음료 4가지

충분한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음료는 우리가 피로를 느끼지 않고도 하룻동안 해야 할 모든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음료 1.5컵 분량에 필요한 재료 (300 ml)

  • 물 반 컵 (125 ml)
  • 레몬 또는 오렌지 과즙 5스푼 (50 ml)
  • 신선한 오이 반 컵 (100 g)
  • 풋사과 반 개
  • 시금치 2컵 (50 g)
  • 파슬리 1스푼 (10 g)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씻은 뒤 오이와 사과는 껍질을 벗긴다.
  • 모든 재료를 작게 썰어준다.
  • 믹서기에 물과 레몬 또는 오렌지 과즙을 넣는다.
  • 썬 파슬리, 시금치, 사과, 오이를 넣어준다.
  •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갈아준다.
  • 취향에 맞지 않게 너무 뻑뻑한 경우, 약간의 물을 첨가한다.

2.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레몬 생강 주스

레몬 생강차

이 음료는 더운 날이나 운동을 한 직후에 이상적인 상쾌한 주스이다. 사과와 당근이 섬유질 및 단백질 함량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훌륭하다.

한 컵 분량에 필요한 재료 (200 ml)

  • 간 당근 2컵 (230 g)
  • 사과 1개
  • 생강 반 티스푼 (2 g)
  • 탄산수 혹은 미네랄워터 반 컵 (125 ml)
  • 레몬즙 5스푼 (50 ml)
  • 얼음 조각 2개
  • 꿀 1스푼 (25 g) (선택 사항)

만드는 법

  • 당근, 사과, 생강을 헹군 뒤 작게 썰어준다.
  • 모든 재료와 미네랄 워터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 원한다면 맛을 감미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꿀 한 스푼을 첨가해도 된다.

3. 과일이 함유된 귀리 스무디

귀리

귀리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가장 권장되는 곡물 중 하나이다.

귀리는 위염이나 변비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더 좋다. 이 레시피에는 귀리의 강력한 특성과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이 결합되어 영양분을 제공하며 포만감이 더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맛있는 칵테일이 완성된다.

1.5컵 분량에 필요한 재료 (300 ml)

  • 귀리 2컵 (100 g)
  • 물 2컵 (500 ml)
  • 신선한 딸기 1컵 (150 g)
  • 사과 1개
  • 아몬드 밀크 반 컵 (100 g)
  • 바나나 2개
  • 계피 1티스푼 (5 g)

만드는 법

  • 물과 귀리를 넣고 10분간 약불로 끓여준다.
  • 완성이 되면 음료를 식혀준 뒤 체에 걸러내고 여분의 물을 제거한다(이 물은 남겨두었다가 추후에 상쾌하고 영양가 있는 음료에 사용할 수 있다).
  • 귀리와 딸기를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준다.
  • 사과를 작게 자른 뒤 아몬드 밀크와 함께 믹서기에 넣어준다.
  • 자른 바나나를 넣는다.
  • 마지막으로 음료 위에 계피를 뿌리면 완성된다.

4. 체중 감량을 돕는 아보카도 스무디

아보카도 스무디

아보카도에는 몸에 필수적인 건강한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신진대사를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게다가 콜레스테롤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하루치(3인분)에 필요한 재료

  • 중간 사이즈의 아보카도 1개
  • 신선한 딸기 1컵 (150 ml)
  • 탈지 우유 3컵 (750  ml)
  • 바나나 1개
  • 설탕 1스푼 (10 g)

만드는 법

  • 아보카도를 반으로 자른 뒤 과육을 긁어낸다.
  • 딸기를 씻은 뒤 반으로 잘라준다.
  • 믹서기에 두 재료를 넣고 갈아준다.
  • 마지막으로 우유와 바나나를 넣고 크림 같은 질감이 완성될 때까지 다시 갈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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