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주스의 장단점

20 12월, 2020
토마토 주스에는 많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항산화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다. 이 음료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끝까지 읽어보자!

토마토 주스는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및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인기 음료다. 특히 이 주스에는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하다. 오늘 이 글에서는 이 토마토 주스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토마토 주스의 특성

토마토 주스의 특성

토마토 주스는 포함된 비타민, 무기질 및 항산화 물질로 인해 건강에 아주 좋다.

토마토는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 계획에 권장된다. 이 과일의 주요 이점은 배출 역할을 할 수 있는 능력, 낮은 칼로리, 그리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신진대사를 활성화할 수 있는 우수한 이뇨제라는 사실이다. 

규칙적으로, 그리고 이른 시간에 토마토 주스를 마시면 최상의 방법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양하고 균형 잡힌 아침 식사와 결합한다면 더욱 좋다!

영양

토마토 주스는 신선한 토마토로 만든 인기 음료다. 다음은 토마토 주스 1컵(240ml)의 영양 정보다.

  • 칼로리: 41
  • 단백질: 2g
  • 섬유질: 2g
  • 비타민 A: 일일 권장량의 22%
  • 비타민 C: 일일 권장량의 74%
  • 비타민 K: 일일 권장량의 7%
  • 비타민 B1: 일일 권장량의 8%
  • 비타민 B3: 일일 권장량의 8%
  • 비타민 B6: 일일 권장량의 13%
  • 비타민 B9: 일일 권장량의 12%
  • 마그네슘: 일일 권장량의 7%
  • 칼륨: 일일 권장량의 16%
  • 구리: 일일 권장량의 7%
  • 망간: 일일 권장량의 9%

*일일 권장량(Recommended Daily Allowance): 영양 권장량

보다시피 토마토 주스는 영양가가 높고 중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실제로 토마토 주스 한 컵은 비타민 C의 일일 권장량을 거의 충족하고 카로티노이드로서 비타민 A 권장량의 22%를 충족한다.

토마토 주스의 장점

고농도 항산화제

토마토 주스는 인상적인 건강상 이점과 관련이 있는 카로티노이드 탄화수소인 리코펜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의 농축된 공급원이다. 

리코펜은 활성 산소의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세포의 산화 과정을 줄인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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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비 예방

토마토 주스의 장점

토마토는 변비 퇴치에 필수적인 식이 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변비를 가볍게 여기면 안 된다. 사실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변비가 만성화되어 심각한 건강상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변비와 싸우는 아주 간단한 방법은 장 통과를 촉진하는 식단을 따르는 것이다.

아침에 토마토 주스를 마시면 변비 퇴치에 좋다. 토마토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약한 완하제로 작용한다. 따라서 매일 마시면 이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심혈관 건강

토마토가 심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리코펜 및 베타카로틴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이러한 질병의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여기에는 동맥 혈압과 높은 콜레스테롤 또는 플라크 축적(죽상 경화증)이 포함된다.

584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가 풍부한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심장병 위험이 현저히 낮았다.

면역 체계 강화

마지막으로 토마토 주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염, 독감, 감기 등을 예방하고 퇴치한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C, A, B, D, K는 물론 항산화제, 칼륨, 칼슘, 인, 철분이 풍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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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 주스 관련 금기 사항

토마토 주스 관련 금기 사항

토마토의 가장 큰 문제는 산도인데,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매일 아침 토마토 주스 한 잔을 마시기 전에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그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구강 궤양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토마토는 산성이므로 피해야 한다. 화학 요법을 받는 많은 사람이 염증과 궤양을 일으키는 점막염의 부작용으로 고통받는다. 이때 토마토와 같은 산성 식품은 이 상태로 인한 통증을 악화할 수 있다.
  • 이러한 이유로 소화 장애가 있는 사람은 토마토 섭취를 피해야 한다. 따라서 식도 역류, 속쓰림, 위궤양을 앓고 있거나 소화기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토마토 섭취를 피하는 게 가장 좋다.
  • 칼륨 함량으로 인해 토마토는 이 무기질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도 금기시된다. 예를 들어, 신장 또는 심장 질환, 인슐린 결핍 또는 대사성 산증이 있는 환자의 경우에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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