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요가 수련법

· 5월 24, 2019
요가 수련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려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간을 따로 내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요가는 고대 인도에서 시작되어 꾸준히 이어온 수련법이다. 요가는 심신의 균형 및 행복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요가를 함으로써 사람들은 안정 및 명상법에 의존해 정신적 자아와 연결되고자 한다. 그렇다면 최고의 요가 수련법은 무엇일까? 요가는 하루 중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

오늘은 요가를 효과적으로 하는 제대로 된 방법을 탐구하는 여정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한다. 혼자서 하든지 그룹으로 하든지 상관없다. 심신을 더욱 단련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하나의 라이프스타일이 된 요가의 세계로 함께 빠져보자.

최고의 요가 수련법

최고의 요가 수련법

요가를 수련하는 데 특별히 정해진 규칙이 있는 것은 아니다. 요가 수련은 지극히 개인적인 영역이다. 요가 수련 자체가 마음, 몸, 그리고 영혼의 균형을 찾는 데 있어서 적당한 수련 시간을 한정하기는 어렵다.

요가는 대개 장기 수행이어서 일상 생활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개별 상황을 고려해 한 주에 수차례 수련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요가를 하는 사람들은 보통 한 번에  20~30분 씩 일주일에 3회 정도 수련한다. 하지만 직장 생활 및 집안일 등 개인의 상황을 고려해 자신의 시간에 맞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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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하기 좋은 시간

많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이나 업무를 보기 전 아침에 요가를 한다. 요가는 안정과 명상 그리고 다양한 요가 자세를 통해 심신에 기운을 불어 넣어 준다.

아침 요가는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수고로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를 버틸 체력을 보충해준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

물론 자신의 스케쥴에 맞추어 하루를 마감하는 요가를 몇 분 정도 수련해도 된다. 잠자리에 들기 전 요가를 통해 하루 동알 숨 가쁘게 바쁘게 움직인 몸과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힐 수 있다. 요가 수련으로 수 백명의 사람들이 불면증, 스트레스 및 불안을 극복했다.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요가

최고의 요가 수련법

요가가 제공하는 안정 및 명상 활동의 가장 큰 효능 중 하나는 바로 생각의 전원을 잠시 끌 수 있다는 점이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마음은 곧 맑고 정돈된 사유로 바뀐다. 마음이 사납고 복잡할 때 요가는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한다.

요가는 에너지를 소모하는 생각의 대화를 거둔다. 요가를 한다는 것은 생각을 비우고 신체에 집중하는 수련을 한다는 것이다. 이로써 몸속 자신과 연결되고 심장 박동을 들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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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요가, 매일 하는 일상 습관

요가를 한다고 해서 단 며칠 만에 놀라운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다. 아래에 나열한 요가의 건강 효능을 보려면 시간이 걸린다.

  • 심혈관 건강 개선
  • 탄력 증가
  • 근력 증가
  • 신경계 개선
  • 칼로리 연소
  • 관절 건강 개선

그러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차분한 자세로 요가 수련에 임하는 것이 좋다. 요가를 생활의 하나로 여기고 일상 활동에 추가해 꾸준히 하도록 하자.

최고의 요가 수련법

요가 중에는 수시로 물을 마시자.

겉으로 보면 요가는 신체 활동이 거의 없는 단순한 운동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요가의 종류에 따라 칼로리 및 지방 연소가 많은 요가도 있다.

그러므로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고 요가 중에는 특히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자. 수분을 충전하면 조직 및 신체 장기가 활발히 움직이고 수분 부족으로 생기는 부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요가는 체내 정화에도 좋은 수련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므로 요가를 하면서 물을 계속 마시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침에 요가를 하는 사람이라면 몸을 깨우는 데 도움이 된다. 잠들기 전에 하는 요가는 신체 해독 과정을 이롭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