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장기와 연결되어 있는 척추

· 1월 22, 2017
척추는 신체 주 신경 센터 중 하나로 척추 각 부위는 모든 장기와 연결되어 있다.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면, 정말 놀라울 정도다.

인체는 정말 신비롭다. 시스템과 구조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보면 정말 경이롭다.

자연은 어떤 기회도 남기지 않았다. 신체에 관해 더 알아갈수록,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더 안전하다.

이런 맥락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모든 장기와 연결되어 있는 척추이다.

척추는 뼈로 이루어져 있는데, 나 심장 등의 장기와 근육의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그냥 막무가내로 연결되어 있는게 아니다. 척추의 각 부분이 각 장기와 정말 정교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처럼 신체는 정말 완벽한 기계로 역할한다. 이에 관해 좀 더 알아보려고 한다.

척추가 장기에 연결되어 있는 이유

spinal-column

이렇게 경이로운 것의 이유는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다. 척추는 우리 몸을 바로 세워주는 역할을 한다. 지지해주고, 중심 구조가 되어 주는 것이다.

척추는 작은 뼈 여러개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간중간은 근육으로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가 하나라도 어긋나면, 이와 연결된 장기에 영향을 미친다.

그 영향은 생각보다 심각하다. 만약, 간과 연결된 척추에 문제가 생겨 간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적인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 간은 혈액을 거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 감정적인 건강에 있어서도 중요하다. 왜냐하면 스트레스, 슬픔 등의 부정적인 감정에 시달릴 때 척추도 그 영향을 고스란히 받는다.

정서 지능이 신체적 건강을 조절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라는 뜻이다. 신체에 무리가지 않게 하려면 장기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인 감정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자.

척추 검사를 해야할 때

spine

척추에 뭔가 불편함이 생겨 병원에 가면 의사는 불편함이 생기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치료하려 할 것이다.

치료 효과가 기대만큼 빨리 나타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에는 척추를 전체적으로 다 검사해봐야 한다.

척추와 관련된 질병은:

편두통

두통이 생길 때, 많은 경우 그 원인이 등에 있다.

뼈를 대신하는 근육 경련은 머리, 얼굴과 관련된 질병과 상관있다.

시야가 뿌옇게 될 수도 있다.

감각 마비

wrist-pain

 

경신경 염증은 신경을 압축시킨다. 이로 인해 혈액이 이 부위에 쉽게 흘러들어가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오랫동안 지속되면, 팔다리는 점점 감각을 잃어간다.

붓는 증상

씹고 삼키는 것을 담당하는 장기와 근육인 목의 경추관이 좁아지면 붓는 증상이 나타난다.

뇌의 혈액 부족

이것은 경추 감각이 없어지는 것과 비슷하다.

동맥에 있는 근육의 긴장 상태는 혈액이 에 흘러들어가는 양을 제한시킨다. 약간 어지롭고 마는 것으로 영향이 별스럽지 않을 수도 있고, 뇌졸중 처럼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소화 관련 문제

요추에 염증이 생기면 소화 시스템에도 문제가 생긴다. 즉, 여러가지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뜻이다. 제일 흔한 증상이 변비로, 설사를 하다 갑자기 변비가 생길 수 있다.

척추가 틀어지는 것은 장기 기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래서 규칙적으로 병원에 가 의사에게 검사를 받아보자. 운동을 하는 것도 잊지 말자. 수영은 뼈를 바르게 해주고, 근육도 단련시켜 주기 때문에 수영을 하는 것도 좋다. 이 운동은 예민한 부위에 도움된다.

불안이나 우울증이 있다면, 요가를 해보자.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된다.

요가는 여러가지 자세를 취하면서 산소를 공급하고, 몸을 바르게 펴는데 도움된다. 또 마음을 편안하게도 해준다.

어떤 운동이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