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장기와 연결된 척추의 중요성

· 1월 22, 2017
척추는 신체 주 신경 센터 중 하나로 척추 각 부위는 모든 장기와 연결되어 있다.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면 정말 놀라울 정도다.

이 글에서는 신체 장기와 연결된 척추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자.

인체는 세상에서 가장 신비로운 창조물 중 하나인데, 완벽하게 구성된 시스템과 구조를 보면 정말 경이로울 정도다.

신체의 어느 것 하나 그냥 무심코 만들어지지 않았으며, 신체에 관해 더 알아 갈수록 다른 부위 간의 새로운 연관성에 대해 매일 새롭게 발견하게 된다.

우리의 척추도 예외는 아니며, 척추의 중요성은 절대 과소평가 되어서는 안 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척추가 신체 기관에 연결되는 방식이다.

척추는 뼈로 이루어져 있는데, 나 심장 등의 장기와 근육의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매우 놀랍다.

또한 막무가내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과학자들은 척추의 각 부분이 각 장기와 정교하고 완벽하게 연결된 것을 발견했다.

이처럼 신체는 정말 완벽한 기계와도 같다. 이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더 읽어보기: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건강상의 문제 6가지

신체 장기와 연결된 척추의 중요성

신체 장기와 연결된 척추의 중요성

신체 장기와 연결된 척추는 엄청나게 중요하다. 척추는 우리 몸을 바로 세워주는 역할을 한다.

즉, 몸을 지지해주고, 중심 구조가 되어 주는 것이다. 척추는 작은 뼈 여러 개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간중간은 근육으로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가 하나라도 어긋나면 이와 연결된 장기에 영향이 생긴다. 그 영향은 생각보다 심각하다.

만약, 간과 연결된 척추에 문제가 생겨 간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적인 건강이 나빠진다. 간은 혈액을 거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 척추는 감정적인 웰빙에도 중요하다. 왜냐하면 스트레스, 슬픔 등의 부정적인 감정에 시달릴 때 척추도 그 영향을 고스란히 받는다. 정서적 지능이 신체적 건강을 통제하는 필수적인 요소라는 뜻이다.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려면 장기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인 감정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언제 척추 검사를 해야 할까?

언제 척추 검사를 해야 할까?

척추에 뭔가 불편함이 생겨 병원에 가면 의사는 불편함이 생기는 부위에 집중하는 치료 계획을 수립한다. 때로는 이러한 치료 효과가 신속하게 나타나지 않거나 효과가 별로 없을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척추를 전체적으로 다 검사해봐야 한다.

다음과 같은 많은 질병이 척추와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다시 한번 척추의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편두통

허리 통증이 있을 때 두통이 생길 수 있다. 근육 경련은 뼈를 옮겨놓고 이는 우리의 머리와 얼굴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래서 시야가 흐려질 수도 있다.

사지 마비

사지 마비 

자구 경부 염증은 신경의 수축을 초래한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혈액이 이 부위에 도달하기가 어려워진다. 이러한 현상이 오랫동안 지속하면 팔다리는 점점 감각을 잃기 시작한다.

음식을 삼키는 문제

이 문제는 목에 있는 경추관이 좁아진 결과로 발생한다. 이렇게 되면 씹고 삼키는 근육과 기관의 활동이 방해를 받게 된다.

뇌의 혈액 부족

이는 자궁 경부 마비를 유발하는 현상과 매우 유사하다. 동맥에 생기는 근육 긴장은 뇌에 도달할 수 있는 혈액의 양을 제한한다. 그 결과는 일과성 현기증처럼 가벼울 수도 있고, 뇌졸중처럼 심각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뇌에 자양분이 되는 5가지 아침 식사

소화 관련 문제

요추에 염증이 생기면 소화 시스템에도 문제가 생긴다. 즉, 여러 가지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뜻이다. 제일 흔한 증상이 변비로, 설사하다가 갑자기 변비가 생길 수 있다.

척추가 틀어지는 것은 장기 기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래서 의사에게 찾아가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한다. 운동도 잊지 말자. 수영은 뼈를 바르게 해주고 근육을 강화하는 데 이상적이다. 따라서 수영하면 이 예민한 부위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면 불안이나 우울증이 있다면 요가를 해보자.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된다.

여러 가지 요가 자세를 취하다 보면 몸속에 산소를 공급할 수 있고, 몸을 바르게 펴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마음을 편안하게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