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부름을 유지해주는 12가지 음식

· 3월 27, 2016

배부름을 오래 유지해주는 다음 12가지 음식을 알아보자!

음식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은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하지만 배고픔을 참지 못하는 것이 다이어트 실패 원인 중 하나이다. 또한 배고픔을 없애고 싶음 마음에 보통 때 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 이번 다이어트에는 배부름을 유지해주는 이 12가지 음식을 섭취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해보자!

1. 사과

식전 30분에 사과를 먹어보자. 섬유질과 수분이 배를 부르게하면 식사 중 덜 먹을 것이다.

2. 아보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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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trition Journal”에 의하면 아침식사에 아보카도 반 개를 먹으면 낮동안 배고픔을 완화시켜 준다고 한다. 연구에 참여한 여자들은 포만감에22% 증가를 느꼈고 연구 대상의 24%가 과식을 하지 않았다.

3. 완두콩과 편두

완두콩 종류나 편두는 단백질, 섬유질, 항산화제, 비타민 B 복합체와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다. 이런 종류의 음식은 식욕을 조절해준다. “Obesity” 잡지에 발표된 최근 연구에서 콩종류의 음식을 먹은 사람들이 31% 더 풍족감을 느꼈다고 한다.

4. 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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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nnsylvania State에서 발표된 한 연구에 의하면 수프를 평상시 식단에 섭취하는 사람들은 하루 칼로리양을 20% 적게 섭취한다. 수프는 용량이 많기 때문에 위의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식욕을 조절해준다.

5. 피클

New York Science Academy가 발표한 연구에서는 야채 피클이 뇌와 소화기관의 교류를 강화시킨다는 결과가 나왔다. 숙성음식 또한 유산균이 있어 소화기능에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은 유산균이 식욕을 억제시켜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믿고 이를 확인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 중 이다.

6. 매운 고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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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대사활동을 활성화 시킨다. Masstricht University of Lower Countries에서 발표한 연구는 매운 음식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제시했다. “Appetite” 매거진에 출간된 이 연구는 식사 때 마다 매운 고추 1/4 티스푼을 넣어주면 배부름을 유지해준다고 한다. 또한 연구에 참여한 사람들은 식사의 75%를 섭취하고나서 더 먹지 않아도 된다고 느꼈다.

7. 다크 초콜렛

당분이 먹고 싶을 때는 다크 초콜렛을 먹어라. 다크 초콜렛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와 심장에 좋다. 밀크 초콜렛보다 풍족감을 더 주고 당분 섭취를 줄일 수 있다.

8. 계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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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를 계란의 섭취로 시작하면 점심 때까지 배고프지 않을 것이다. University of Missouri의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 300 칼로리에 30-39 g의 단백질을 포함한다면 아침과 점심 식사 사이의 배고픔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고단백질의 아침 식사가 하루종일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준다.

9. 견과류

견과류 또한 배부름을 유지해주는 음식이다. “British Journal of Nutrition”에 의하면 비만인 여성들이 땅콩버터, 크림오브휘트, 오렌지 주스를 먹었을 때 아침식사후 12시간동안 배부름을 느꼈다고 한다. 견과류는 천연 식욕억제제이고 건강한 지방,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하다.

10. 오트밀

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에 의하면 귀리 밀가루는 식욕을 억제한다. 실험에 참여한 사람들은 250칼로리의 시리얼이나 113칼로리의 오트밀과 우유 중 하나를 먹었고 오트밀을 먹은 사람들이 배부름을 더 오래 느꼈다. 귀리 밀가루는 단백질, 섬유질, 고급진 베타포도당 등이 있어 심장에 좋고 수분섭취에 좋다.

11. 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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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는 배고픔을 완화시키는 데에 좋은 이유는 배고픔이 탈수증세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배가 고플때 물을 한잔 마시고 10분간 기다려 보면 배고픔이 없어 질 수도 있다.

12. 버터밀크

버터를 만들고 남은 우유 또는 버터밀크는 단백질이 풍부하다. “Appetite” 매거진에 의하면 버터밀크를 마신 사람들은 당분이 많은 음료를 마신 사람들보다 18% 적게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