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을 거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4월 5, 2020
저녁을 늦게 먹는 것은 살이 찌는 주된 이유 중 하나이다. 그렇다고해서 저녁을 거르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글에서 저녁 식사 습관이 체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알아보기로 하자. 

다이어트를 할 때 저녁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저녁을 거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은 다소 복잡하다. 무엇을 먹었는지, 얼마나 자주 먹었는지, 이전에 먹은 적이 있는지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식사를 거르는 일은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 따라서 항상, 매일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대신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저녁을 거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저녁 식사로 샐러드, 구운 닭고기, 생선을 먹어도 되며 이런 음식은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저녁은 굶지만 낮에 영양가가 낮고 기름진 음식을 먹었다면 저녁 식사로 생선, 구운 닭고기, 샐러드 등을 먹었을 때보다 더 살이 찔 수 있다.

저녁을 과식할 필요는 없지만 꼭 챙겨 먹어야 한다. 하루 중 마지막으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밤새 굶는 시간이 줄어든다. 금식하는 시간이 길어디면 다음 날 더 배가 고플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저녁을 건너뛰지 않고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보통 오후에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저녁 식사를 하지 않는다. 어떤 경우든 건강한 음식을 먹는게 좋다. 

저녁을 최대한 일찍 먹는 게 좋다

저녁을 거르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 될까?
저녁을 거르면 다이어트에 도움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영양소가 풍부하며 저칼로리 음식을 먹는 게 좋다.

<뉴욕타임스>의 한 기사에서 오후 10시 이후에 저녁을 먹는 스페인 사람들의 문화에 주목했다. 스페인의 시간 변화에 관한 논쟁은 여전히 진행 중이지만 스페인은 근로 시간을 지구의 논리적 리듬에 맞추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

저녁을 늦게 먹는 것은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주된 요인이다. 국제 비만 학술지에 게재된 스페인 연구에서 저녁 식사를 일찍하는 것이 유익하다고 입증되었다. 또 루이지애나 대학은 이 이론을 뒷받침하는 다른 연구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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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을 거르지 않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팁

개인마다 취향이 다 다르고, 다이어트를 하려는 의지도 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절대적인 저녁 식사가 있다고 볼 수는 없다. 하지만 살고기 같은 단백질, 채소, 고기보다는 생선, 데친 채소, 과일 중심으로 식사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샐러드가 항상 좋은 선택은 아니다

저녁을 거르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 될까?
샐러드는 가볍고 건강한 저녁 식사 메뉴에 잘 어울린다. 샐러드 중 칼로리가 높은 것은 피하도록 하자.

샐러드에도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종종 들어간다. 샐러드에 건강하지 않은 소스를 뿌려 먹는다면 데친 채소와 생선을 곁들어 먹는게 더 낫다. 

샐러드는 다음의 재료로 만들어 먹는 게 좋다.

  • 살고기 같은 단백질
  • 올리브 오일이나 견과류 같은 불포화 지방 (많이 뿌리지 말 것)
  • 계절 야채

“라이트” 식품에 유의하기

“라이트”, “다이어트”, “저칼로리”라고 쓰여져있는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영양사들이 이런 식품을 개발한게 아니라고 경고한다. 그리고 이런 음식을 매일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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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칼로리 및 영양학적 필요를 충족시키는 식이요법 지침을 세우는 것이다. 저녁은 더 일찍 먹는 것이 좋다.

따라서 저녁을 건너뛰는 것은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 영양분을 골고루 분배해서 식사는 하루에 다섯 번하는게 가장 좋다. “아침 식사는 왕처럼, 점심 식사는 왕자처럼 그리고 저녁 식사는 거지처럼” 이라는 말은 식습관에 관한 핵심을 담고 있다. 저녁은 건강한 음식으로 가볍게 먹는 게 가장 좋다.

그리고 하루에 30분 이상 운동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이것이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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