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골신경통을 위한 자가치료법

· 6월 15, 2016
좌골신경통으로 인한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건열요법이 아주 좋으며, 마사지를 하면 긴장을 줄일 수 있다.

좌골신경은 인체에서 가장 긴 신경이며으로, 자극이나 압력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면 허리에서부터 시작해 다리나 심지어 무릎까지 이어질 수 있는 극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다. 좌골신경통는 아주 흔하게 걸릴 수 있으며, 기운을 빼고 찌르는 듯한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좌골신경통을 완화하고 치료할 수 있는 자가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좌골신경통은 자가치료법을 통해 조절할 수도 있지만, 며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 좌골신경통이 생기면 통증이 얼마나 심한지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더 강한 치료가 필요한지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그렇긴 하지만 좌골신경통을 자연적인 방법으로 완화할 수 있는 최고의 자가치료법 몇 가지를 알아보자. 

감자 샐러리즙

Celery-to-lose-weight

감자 샐러리즙 좌골신경통에 아주 효과가 좋지만, 착즙기가 필요하기 떄문에 조금 번거롭기는 하다. 감자와 샐러리즙을 280g 정도씩 짜내야 하며, 매일 이 즙을 마시면 된다.

버드나무 허브티

버드나무에는 아스피린의 주 원료가 되는 살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 덕분에 버드나무 허브티가 좌골신경통 완화에 좋은 것이다. 버드나무 껍질 한 조각을 물 반 리터에 넣어 15분동안 끓이면 된다. 그 다음, 불에서 내려 8시간마다 마시면 된다.

쐐기풀

Nettles

쐐기풀에는 좌골신경통을 완화하고 통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이 있다. 이 성분의 효과를 최대로 보려면 쐐기풀차 1리터를 넣어 목욕을 하거나,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환부에 생나뭇가지를 문질러도 된다. 이 두번째 방법은 조심스럽게 해야 하며, 하루에 두 번 하면 된다. 

타임과 오레가노

타임과 오레가노는 소염성분 때문에 좌골신경통 치료에 있어 아주 좋은 조합이다. 타임, 오레가노, 쐐기풀 1스푼을 물 1리터에 넣고 15분간 끓인 후 5분간 그대로 둔다. 다 준비가 되면 거른 후, 하루에 두 번 마시면 된다.

마늘 슬라이스

Slicing-garlic

마늘혈액순환을 촉진해 혈액을 덥혀주며, 이 작용이 통증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좌골신경통에 아주 좋은 치료제이다.

홉 습포

통증 및 염증 완화에 또 다른 좋은 방법은 홉 습포로, 홉을 10분간 끓인 다음 거즈에 싸서 만들면 된다. 식기 전에 환부에 붙인 다음 천을 덮어 열을 보존한다.

뜨거운 물

환부에 열을 가하는 것은 통증과 염증 완화를 위해 아주 좋다. 뜨거운 물을 팩에 남아 최소 하루에 세 번 대고 있으면 된다.

움직이기

Walk1

어떤 사람들은 좌골신경통이 있을 때 휴식을 취하는 것을 권하지만, 전문가들은 쉬는 것이 문제를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휴식을 너무 오래 취하면 안된다고 강조한다. 이틀 정도 쉰 후에는 다시 움직이는게 가장 좋지만, 통증 시작 후 6주 동안에는 무거운 것을 들거나 등을 꼬는 것을 피해야 한다.

마사지

마사지는 좌골신경통 때문에 잘 생기는 경련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된다. 마사지를 잘못 하면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에게 마사지를 받아야 한다. 마사지는 통증과 긴장을 완화하며, 좌골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는 스트레스 또한 완화해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