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주는 뷰티팁

· 6월 15, 2016
눈썹을 두껍게 그리면 얼굴이 작아보인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그렇다고 핀셋으로 눈썹을 제거하는 것을 멈추라는 것이 아니라 모양을 만들어 주라는 것이다.

많은 여성들이 깎아내고 싶은 큰 광대가 있는 둥근 얼굴형을 갖고 있다. 큰 희생을 감수하지 않고, 혹은 전혀 아무 노력도 하지 않고 얼굴을 작아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얼굴에 마법을 일으켜 줄 뷰티팁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주는 헤어스타일

Thin-face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려면 구불거리거나 웨이브가 있는 헤어스타일을 피해야 한다. 이런 헤어스타일이 얼굴쪽으로 내려오면 얼굴이 커보일 수 있으므로, 언제나 생머리나 층이 있는 머리를 해야 한다. 생머리는 볼을 작아보이게 한다. 당신의 머리카락이 원래 곱슬이라면, 너무 구불거리는 것보다는 가벼운 웨이브로 만드는 것이 좋다.

턱까지 오는 헤어스타일도 피해야 한다. 더 짧거나 더 길 수는 있어도, 턱 라인에 맞추면 턱이 더 넓어보이기 때문에 안된다. 이상적으로는 머리가 턱보다 좀 더 짧은 것이 가장 좋으며, 사람들이 당신을 쳐다볼 때 광대뼈로 눈이 가면서 부드럽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나기 때문이다.

뱅헤어는 어떨까?  긴 머리, 짧은 머리, 앞머리를 낼까 말까? 고민이 된다면 위의 사진과 같이 비대칭 뱅헤어를 꼭 시도해보자. 머리를 이렇게 자르면 이목구비가 더 부드럽고 덜 둥글게 보일 수 있다. 아마 잘 어울릴 것이다. 마지막 팁은 가르마를 가운데로 하지 말고 옆쪽으로 해야 한다는 것인데, 가운데 가르마는 얼굴이 딱딱해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2. 작은 얼굴을 만드는 메이크업

Makeup

1. 입술은 부드러운 색으로

이 팁은 메이크업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팁이다. 당신은 밝은 빨강색 립스틱 같은 강렬한 색을 좋아할 수도 있지만, 얼굴을 부드럽고, 턱의 날렵함을 없애고, 얼굴이 더 균형잡힌 상태가 되려면 꼭 부드러운 톤의 입술 메이크업을 해야 한다. 핑크톤이나 예쁜 누드 컬러를 선택하면 입이 더 넓어 보이면서 균형감을 주고 얼굴을 더 작아보이게 해준다. 잊지 말자. 핑크가 누드빛의 립글로스를 사용하면 정말 예뻐보일 것이다.

2. 볼터치는 적당히

볼터치를 사용하는가? 그렇다면 좋다. 볼터치가 정말 유용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이번엔 볼에 약간의 빛을 더 해줄 수 있는 브론저도 꼭 사용해 보자. 브러쉬를 볼에서 이마 가장 위에 머리카락이 닿는 부분인 헤어라인까지 사선으로 사용하면 된다. 블러셔나 브론저가 부드럽고 얼굴이 작아보이게 만들고 각이 져 보이지 않도록 언제나 직선이 아니라 사선의 형태로 사용하자.

얼굴을 밝게 해줄 수 있는 톤에 집중하고, 어두운 톤은 피하자. 예를 들어 어두운 브론저보다는 반짝거리는 블러셔를 선택하자. 아마 엄청 예뻐보일 것이다.

3. 아이섀도우는 어떤 것을 써야 할까?

이미 황금률을 알고 있을 것이다. 눈 화장을 짙게 하면 입술은 밝은 색을 써야 하고, 입에 진한 색을 쓸 때는 눈 화장은 좀 부드럽게 해야 한다. 여기서는 입에 부드러운 톤을 쓰는 것에 집중하므로, 눈 화장은 좀 더 재미있게 해도 된다. 이 커보이고 시선을 눈가 및 얼굴 위쪽으로 모을 수 있도록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자. 눈을 확 튀게 하는 색을 사용하며, 예쁘게 빛나는 효과가 있는 아이섀도우를 사용하자.

4. 눈썹이 얼굴을 작아보이게 할 수 있을까?

물론이다, 그것도 아주 많이 그렇다. 아마 두껍고 눈에 띄는 눈썹이 요새 유행이라는 것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풍성한 눈썹은 얼굴을 작아보이게 도와주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보이고 싶다면 이런 유행은 당신에게 정말 좋은 것이다. 눈썹을 너무 그대로 두거나 눈썹제모를 완전히 끊으라는 것이 아니다. 반대로, 오히려 눈썹이 가운데는 두껍고 가장자리는 뾰족해지도록 손질을 잘 해주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눈에 좋은 구도를 잡아 줄 것이며, 얼굴의 위쪽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게 된다.

Face

자, 이제 얼굴이 날씬해 보일 수 있도록 턱 위나 아래로 오는 생머리와 부드러운 면을 결합하자. 나트륨은 체액 저류를 야기해 얼굴을 붓게 할 수 있으므로, 저지방, 저나트륨 식생활을 통해 볼의 크기를 줄일 수도 있다. 이런 간단하고 저렴한 팁을 건강한 식생활과 병행하면 금방 외모가 더 나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