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단

노랑촉수 영양성분, 이점 및 요리법

노랑촉수를 식단에 포함할 기회가 있다면 놓쳐서는 안 된다. 여러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이 생선은 고급 요리 재료이기도 하다.

노랑촉수 단백질원

노랑촉수는 정기적으로 식단에 포함될 수 있는 반지방 생선이다. 거의 일 년 내내 먹을 있으며 맛까지 훌륭하다. 노랑촉수를 최대한 활용하는 많은 방법이 있다. 이번 글에서 노랑촉수 영양성분, 이점 및 요리법을 알아보자.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라면 식단에 생선을 포함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식품에는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육류보다 열량이 낮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저칼로리 식단에 적합하다.

노랑촉수 영양성분

노랑촉수 100g(4oz)은 겨우 90칼로리이고 3.5g의 지방이 들어 있다. 게다가 생물학적 가치가 높은 단백질 함량이 상당하다.

또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소화 점수까지 높다. 이것은 제지방과 관련된 문제를 예방하는 데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노랑촉수는 마그네슘, 요오드, 칼륨과 비타민 B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에너지 대사가 적절하게 기능하고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의 칼로리가 잘 사용되는 데 영향을 미친다.

노랑촉수 근육량
생선은 단백질과 지방의 조합으로 건강한 식단에 포함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메기의 영양가, 이점, 위험성

노랑촉수의 장점

노랑촉수를 먹으면 일일 단백질 요구량을 충족하는 데 이상적이다. 덕분에 근 감소증 같은 근육량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병리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저칼로리 식단에도 문제없이 포함될 수 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므로 식욕을 조절하고 순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노랑촉수는 칼로리가 높지는 않지만 소스를 곁들여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비타민 B 중 일부가 신체 활동이 효율적으로 수행되도록 하는 데 필수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비타민 B12 결핍은 혈액을 통한 산소 운반에 영향을 미치니 항상 챙겨 먹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생선 단백질을 식단에 꼭 포함해야 하는 이유

노랑촉수 준비 방법

노랑촉수는 뼈가 많은 생선이라 아이들은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 가시가 걱정된다면 살만 발라서  다른 레시피에 활용해도 좋다.

하지만 여전히 통째로 요리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레몬을 곁들여 굽거나 타라곤 같은 허브를 추가하면 훌륭한 아로마를 즐길 수 있다.

사프란, 민트 또는 아호블랑코(스페인 마늘 기반 소스) 등은 노랑촉수와 잘 어울린다. 이 생선은 구운 것이 가장 맛있는데 스튜나 수프에 넣어도 좋다. 하지만 석쇠에 굽거나 튀겨서 먹는 일은 잘 없다.

인기 있는 요리법은 트뤼프를 곁들인 노랑촉수다. 다소 비용이 들지만 미식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된다. 트뤼프는 생선의 질감과 잘 어울리는 식감을 제공한다.

노랑촉수 트뤼프
노랑촉수를 곁들인 트뤼프는 대표적인 고급 요리다.

노랑촉수: 장점이 많은 생선

식단에 노랑촉수를 포함한다면 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칼로리가 높지 않은 고품질 단백질을 함유한 생선이지만 가시가 많으니 준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소스나 조미료를 많이 사용하면 칼로리가 올라갈 수 있다.

지방, 반지방, 흰살생선을 번갈아 가며 섭취하면 각각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해산물에 존재하는 지방산은 매우 고품질이다. 오메가-3의 비율이 높아 내부 염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Martone AM, Marzetti E, Calvani R, et al. Exercise and Protein Intake: A Synergistic Approach against Sarcopenia. Biomed Res Int. 2017;2017:2672435. doi:10.1155/2017/2672435
  • Westerterp-Plantenga MS, Lemmens SG, Westerterp KR. Dietary protein – its role in satiety, energetics, weight loss and health. Br J Nutr. 2012;108 Suppl 2:S105-S112. doi:10.1017/S0007114512002589
  • Dietzfelbinger H, Hubmann M. Hämolytische Anämien und Vitamin-B12-Mangel [Hemolytic anemias and vitamin B12 deficieny]. Dtsch Med Wochenschr. 2015;140(17):1302-1312. doi:10.1055/s-0041-103562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