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는 돌 지난 아기에게 적합한 우유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잘못된 우유를 선택하면 특히 대사성 또는 자가 면역성 질환이 발병할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모유는 아기에게 가장 좋은 음식이다. 그러나 돌이 되면 아기의 에너지 수요가 더 높아진다. 따라서 모유는 더 이상 유일한 영양 공급원이 될 수 없다. 이를 염두에 두고 부모는 유아의 영양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양질의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어떤 우유가 가장 좋은가? 돌 이후 아기에게 적합한 우유를 선택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가?
이 글에서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설명한다.
돌 지난 아기에게 적절한 우유: 당분 추가의 문제
아기를 위한 많은 종류의 우유는 첨가된 설탕이 문제다. 설탕은 유아의 신진 대사 건강을 악화시켜 유아기나 성인이 된 후 질병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유럽 소아과 학회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의 단당 섭취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이 조치는 당뇨병과 같은 대사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우유의 설탕 첨가량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건강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유형의 제품 사용은 신체의 지질 프로필 변화와 관련이 있다.
더 읽어보기: 임신 중에 피해야 할 11가지 습관
우유에 함유된 오메가-3 의 중요성
식단에 포함된 항염증성 지방산인 오메가-3 의 이점에 대해 들어 봤을 것이다. 무엇보다 정기적으로 오메가-3를 섭취하면 심혈관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는 <Pharmacology & Therapeutics> 저널에 발표 된 연구에서 입증되었다.
더욱이 이러한 지질은 소아의 발달에 특히 중요하다. 어릴 때부터 이러한 영양소를 자주 접하면 자가면역 과정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2017 년에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영아기의 정기적인 오메가-3 지방산 섭취는 천식 발병 위험을 낮춘다.
따라서 돌이 지난 아기에게 적합한 우유를 선택할 때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 즉, 선택한 제품의 구성에 이러한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자.
더 읽어보기: 오메가-3 지방산의 식물 공급원 5가지
우유와 비타민 D
비타민 D 결핍은 대부분에게 있는 일반적인 문제다. 97 명의 임산부와 90 명의 아기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이 미량 영양소의 수치는 일반적으로 권장 수치보다 낮았다.
비타민 D를 적게 섭취하면 성인기에 뼈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골다공증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이는 폐경기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며 건강과 웰빙의 적신호다.
더욱이, 비타민 수치가 낮으면 근력 결핍 및 복합 질환 발병 위험 증가로 이어진다.
비타민 D는 식단 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영양소다. 사실, 섭취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적절한 태양 노출이다. 비타민 D 결핍 위험을 최소화 하려면 이 미량 영양소가 상당량 포함된 우유를 선택해야 한다.
신중하게 고르자
보다시피 자녀에게 적합한 우유를 선택할 때 염두해야 할 세 가지 주 요인이 있다. 물론 다른 측면도 고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기에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자신감, 화학 첨가제의 존재 등이 포함된다.
올바른 선택을 하려면 영양 라벨을 확인해야 한다. 이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품질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게 될 수 있다. 또는 동시에 다량의 단당을 포함하는 우유 같이.
아기와 어린이가 아직 발달하고 있음을 기억하자. 따라서 다량의 유해 물질을 섭취하면 성인이 된 후 복잡한 질병으로 고통받을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부모는 자녀가 태어날 때부터 영양 관리를 해야 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Fidler Mis N., Braegger C., Bronsky J., Campoy C., et al., Sugar in infants, children and adolescents: a position paper of the european society for paediatric gastroenterology, hepatology and nutrition committee on nutrition. J Pediatr Gastroenterol Nutr, 2017. 65 (6): 681-696.
- Mendonça MA, Araújo WMC, Borgo LA, Alencar EdR (2017) Lipid profile of different infant formulas for infants. PLoS ONE 12(6): e0177812. https://doi.org/10.1371/journal.pone.0177812
- Schunck WH., Konkel A., Fischer R., Weylandt KH., Therapeutic potential of omega 3 fatty acid derived epoxyeicosanoids in cardiovascular and inflammatory diseases. Pharmacol Ther, 2018. 183: 177-204.
- Miles EA., Calder PC., Can early omega 3 fatty acid exposure reduce risk of childhood allergic disease? Nutrients, 2017.
- Avar Ozdemir A., Ercan Gundemir Y., Kuçuk M., Yildiran Saric D., et al., Vitamin D deficiency in pregnant women and their infants. J Clin Res Pediatr Endocrinol, 2018. 10 (1): 4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