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드림캐쳐의 기원

26 10월, 2018
전설에 따르면 드림캐쳐가 꿈의 세계를 걸러준다고 한다.

침실을 장식하는 드림캐쳐의 기원, 궁금하지 않은가? 집으로 들어오는 입구나 창문에 달려있는가? 전설에 따르면 드림캐쳐가 꿈의 세계를 걸러준다고 한다. 모든 부정적인 것들, 다시 말해서 악몽을 제한하여 우리의 마음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준다고 한다. 

드림캐쳐의 기원에 대한 흥미로운 신화에 따른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자.

오지브웨 부족과 드림캐쳐의 기원

흥미로운 드림캐쳐의 기원

드림캐쳐의 기원은 북미 인디언 부족에 기반을 두고 있다.  60년대에 인디언 보호 구역을 방문한 여행자들에게 수제 장식품인 드림캐쳐를 판매한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드림캐쳐는 인디언들의 문화와 전통의 일부를 다루고 있는 아름다운 수공예 제품이다.

참고 글 : 숙면을 위한 팁

오지브웨 부족은 북미에 위치해 있으며, 온타리오, 위스콘신, 미네소타 등지에 정착했다. 드림캐쳐를 만들기 위해서는 쐐기풀 섬유와 일종의 원형 혹은 눈물 모양의 고리를 사용해서 거미줄 모양의 그물을 만든다. 버드나무 또한 사용한다. 보통 드림캐쳐는 약 10센티미터 정도로,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다.

이 부족은 악몽을 막을 수 있고, 나쁜 에너지와 악령을 쫓을 수 있다는 생각을 판매했다. 흥미롭게도 많은 부족들이 드림캐쳐를 판매하는 오지브웨 부족을 비난했다. 여행객들은 그저 장식용으로 구매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상업적인  행위로 드림캐쳐가 가지고 있는 영적인 가치가 상실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비난에도 불구하고, 드림캐쳐는 60년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물건 중 하나였다. 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도 아주 큰 인기를 끌었다.

참고 글 :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법

드림캐쳐의 목적

흥미로운 드림캐쳐의 기원

드림캐쳐는 침대의 머리맡이나 아이들 침대의 위에 걸려있어야 한다. 이 제품은 악몽이나 종종 나타나는 나쁜 환상을 없애주기 위한 것이다. 오지브웨 부족에게 드림캐쳐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고 있다.

  • 드림캐쳐는 밤에 꾸는 꿈을 걸러준다. 그래서 잠을 잘 때 악몽이나 나쁜 기운이 이 거미줄에 걸리게 된다. 동시에 좋은 꿈이나 좋은 기운은 아래쪽에 있는 깃털 아래로 지나가서 우리에게 조금씩 도달하게 된다. 새벽이 되면, 태양의 따스한 빛이 드림캐쳐에 걸려있는 악몽이 영원히 사라지게 한다. 멋지지 않은가?

드림캐쳐의 전통은 오지브웨 부족의 전설을 기반으로 한다. 아시비카쉬라는 이름의 아름다운 여성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거미 여인”으로도 알려진 아시비카쉬는 부정적인 마음이나 걱정거리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었다. 그녀는 세상의 모든 존재를 보살피는 아름다운 심성을 갖고 있었다.

그녀는 아이들의 침대에 기대어 모든 악몽을 걸러내고 사라지게 할 수 있는 보이지 않는 그물을 만들었다. 아시비카쉬가 함께라면 그 아이에게는 어떠한 나쁜 일도 일어날 수 없었다. 모든 부정적인 것들은 새벽까지 그녀의 그물에 걸려있다가 좋은 기운을 가져다주는 아침의 밝은 햇살과 함께 사라졌다.

이 이야기가 전부는 아니다. 라코타 부족과 관련된 드림캐쳐의 두 번째 이야기를 살펴보자.

  • 악몽과 부정적인 에너지는 그물을 통과하는 반면에, 좋은 꿈은 그물의 중앙에 걸려 부드럽게 깃털 사이로 내려와 우리에게 도달한다. 이러한 긍정적인 에너지는 우리를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감싸준다. 나쁜 기운은 멀어지고 좋은 기운만 그물에 걸리는 것이다.
흥미로운 드림캐쳐의 기원

집에 드림캐쳐를 가지고 있지 않은가? 이는 정말 좋은 문화이다. 나쁜 에너지를 내보내는 것을 확신할 수는 없지만, 가까이 두어도 나쁠 것은 없다. 그리고 드림캐쳐의 기원, 전통 및 역사를 알아두는 것은 이러한 전설을 아직도 이어나가는 북미 인디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드림캐쳐의 색상이나 모양은 상관없다. 트림캐쳐를 머리맡에 두고 편안한 밤을 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