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성 불안을 완화하는 8가지 자연 요법

3월 20, 2018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고, 음주나 흡연처럼 마음의 평온함을 방해하는 행동을 피해야 한다.

신경성 불안을 완화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가? 불안은 위험이나 걱정의 순간에 경험하는 정상적인 감정이다. 이것은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 반응할 수 있도록 돕는 정신적인 경계 상태이다.

하지만 불안 증세가 이유 없이 자주 나타나면, 문제가 되면서 몸에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

불안이 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

  • 불면증, 수면 불안
  • 호흡 곤란
  • 어지러움
  • 격렬한 심계항진
  • 신경과민, 불안
  • 소화 장애
  • 호흡수 및 심박수 증가
  • 여성의 경우 생리전 증후군 증상 심화
  • 목의 혹
  • 구강 건조
  • 가만히 있거나 무언가에 집중하는 것에 있어서의 어려움

불안 증상은 감정 조절의 어려움으로 시작된다. 공황 발작은 자신의 정신적 건강 및 가족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대응기제이자 히스테리 발작의 일부이다.

*추천 글: 스트레스, 불안감, 두려움을 극복하는 14가지 방법

불안이 있는 경우 특별한 상황이 일어나지 않은 상황에서 스스로를 차분하게 하기가 아주 어렵다. 정신적인 압박감을 느끼기 시작하면 몸에 영향을 미치고, 특히 다음의 증상들이 나타난다.

  • 영양 결핍
  • 휴식의 어려움
  • 집중력 저하
  • 대화의 어려움

신경성 불안을 완화하는 자연 요법

불안을 해소하고 이런 증상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들이 많이 있다. 물론, 이런 치료법들이 도움이 되지 않을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구해야 한다.

1. 운동의 일상화

운동

걷기와 자전거 타기는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불안을 완화하는 데 아주 권장되는 운동이다.

2. 명상

명상은 몸을 이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주 권장된다. 호흡 기술을 사용하면 스트레스도 조절할 수 있다.

3. 카페인과 술 피하기

커피

스트레스를 받는 시기를 거치고 있다면, 카페인과 술을 끊어야 한다. 커피는 디카페인 커피나 차로 대체할 수 있다. 몸에 아주 좋은 꽃차나 과일차는 천연 성분이라서 더욱 좋다.

4. 비타민 B와 마그네슘 보조제 먹기

마그네슘이 결핍될 경우, 보조제를 먹거나 해당 식품을 섭취하라. 이것은 근육을 이완하고, 심계항진을 조절할 수 있으며, 불안과 관련된 모든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비건이나 채식주의 식생활을 할 경우, 비타민 B 수치에 관해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자. 보조제가 필요하다면 의사가 알려줄 것이다.

비타민 B가 부족하면 불안이 유발될 수도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5. 귀리 섭취

귀리

귀리는 신경계를 차분하게 하는 데 아주 좋은 식품이다. 여기에는 뇌에서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는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세로토닌은 몸을 평화롭고 행복하게 유지하는 호르몬이다. 귀리와 과일이 풍부한 아침식사를 하는 것은 하루를 시작하는 건강한 방법이다.

*추천 글: 귀리의 11가지 이점과 아침 식사 레시피

6. 카모마일 차 마시기

카모마일은 건강에 좋은 다양한 성분 덕분에 차로 많이 사용된다. 카모마일의 진정 작용은 스트레스 및 불안을 완화한다. 또한 이것은 잠이 오는 데 도움이 되고 근육에 이완 작용을 한다.

게다가 카모마일은 위장의 신경을 안정시켜 소화를 돕고, 위장 내벽의 점막에 생길 수 있는 염증도 해소한다.

자기 전에 카모마일차 한 잔을 마시자.  휴식에 도움이 되고 더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

7. 시계초 차 마시기

시계초

시계초는 불면증에 도움이 되고 신경계과 관련이 있는 요소, 소화불량, 위장 문제에 있어 효능이 많다.

시계초는 긴장, 불안, 스트레스와 관련된 문제를 치료하는 진정 성분이 있다.

재료

  • 말린 시계초 1스푼 (15 g)
  • 물 1컵 (250 ml)

만드는 방법

  • 물을 데운 다음 시계초 꽃을 넣는다 (꽃의 모든 부분을 넣어야 한다).
  • 뚜껑을 더고 10분간 우린다.
  • 10분이 지나면 거른 다음 마신다.
  • 하루에 세 번 마실 수 있다.

8. 양상추 차 마시기

양상추는 천연 진정제 작용을 해 긴장 및 불안을 완화하는 건강한 식품이다. 이것은 차로 마실 수 있다.

재료

  • 물 4컵 (1L)
  • 다진 양상추잎 1컵 (30 g)

만드는 방법

  • 물을 올려 끓기 시작하면, 양상추잎을 넣는다.
  • 10분간 두었다가 불을 끈다.
  • 식힌 다음 걸러서 마신다.
  • 하루에 두 번 마실 수 있다.

이런 권장사항 및 자연요법으로 불안의 증상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문제가 지속되고 의심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한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항상 기억하라.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