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마늘, 레몬: 세 가지 슈퍼푸드
“양파, 마늘, 레몬”은 집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세 가지 슈퍼푸드이다.
이 세 가지 슈퍼푸는 수천 가지 조리법과 홈메이드 치료법에 사용된다. 이 글에서는 매일 “양파, 마늘, 레몬”을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양파, 마늘, 레몬: 세 가지 슈퍼푸드
양파의 효능
이 식용 구근 식물은 아시아 및 유럽에서 수천 년간 사용됐으며, 미대륙에서도 엄청나게 사용된다. 양파의 놀라운 효능 중에는 다음이 있다:
영양소의 엄청난 보고이다
양파는 적정량의 수분 및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하며, 다음도 공급한다:
- 무기질(황,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인)
- 비타민(B 복합체, C, E)
신장 기능을 향상한다
양파의 이뇨 작용 때문에 신장 문제(결석, 신부전증 등)가 있는 환자들이 양파를 먹으면 좋다. 또한, 이것은 고혈압이나 체액 저류가 있는 사람에게도 권장된다.
이것은 거담제이기도 하다
인후염이나 기관지염 같은 호흡기 질환이 있다면, 양파가 가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감기에 걸렸을 때도 양파를 먹어야 한다.
콜레스테롤을 줄인다
양파는 혈류 내 지방 수치를 낮추며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인다.
또한, 양파는 동맥을 자연적으로 깨끗하게 한다.
더 읽어보기: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기 위해 식단에 포함해야 할 7가지 식품
혈당 수치를 조절한다
당뇨가 있는 사람이 양파를 먹으면 큰 도움이 된다. 양파는 혈당 수치를 줄이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마늘의 효능
마늘이 없다면 많은 요리의 맛이 살지 않을 것이다. 마늘은 음식에 독특한 풍미를 주며, 수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그중 마늘의 두드러지는 효능은 다음과 같다:
-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이것은 알리신이라는 성분 덕분이다. 알리신은 혈전의 생성을 방지하고 혈류를 늘린다.
- 혈압을 낮춘다: 마늘은 혈액 순환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혈압을 조절하는 능력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권장된다.
-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마늘이 혈액에 끼치는 놀라운 효능에 대해 잊으면 안 된다. 마늘은 콜레스테롤 및 동맥에 쌓인 지질 수치를 낮춘다.
- 면역력을 강화한다: 마늘의 성분은 자연적인 방어력을 늘린다. 이 때문에 마늘을 주기적으로 먹는 것은 수많은 감염증을 완화할 수 있다. 여기에는 감기, 독감, 편도염과 같은 질병이 포함된다.
- 소염 작용을 한다: 마늘은 소염 작용 뿐만 아니라 부종도 완화해 준다. 예를 들어, 마늘은 관절 문제(관절증 혹은 관절염) 및 남성의 전립선 염증을 치료하는 데도 사용된다.
레몬의 효능
이 감귤류 과일은 노란색과 새콤한 맛 때문에 잘 알려져 있다. 레몬은 사탕에서 샐러드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데, 치유력 및 예방 효과가 있는 레몬 차도 만들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카루림: 루와 레몬을 이용한 자연 요법
레몬의 다양한 효능은 다음과 같다:
- 면역력을 강화한다: 마늘처럼 레몬은 면역력을 강화한다. 레몬은 바이러스 질환을 예방하는데, 예를 들어 레몬즙 반 컵을 마시면 비타민 C 53mg을 얻을 수 있다. 이 비타민은 자연적으로 몸의 방어력을 자극한다.
- 몸을 해독한다: 우리가 겪는 많은 질환이 불순물 및 노폐물이 축적되는 것으로 인해서 생긴다. 레몬은 간과 쓸개를 자연적으로 정화하는 능력도 있다. 즉, 레몬이 담즙의 생성을 돕고 간의 지방을 줄인다는 의미이다.
- 혈액을 깨끗하게 한다: 간을 청소하는 과정 동안, 이 감귤류 과일은 혈액을 청소하는 것을 돕는다. 여기에는 지질 및 기타 건강에 독이 되는 물질들의 제거도 포함된다.
-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한다: 레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므로 활성 산소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는데, 아주 좋다. 활성 산소는 많은 문제와 질병을 유발한다. 레몬은 활성 산소의 공격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양파, 마늘, 레몬 먹기
각각의 효능들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세 가지 슈퍼푸드가 합쳐졌을 때의 효능을 알 수 있게 되었다.
세 가지를 합치면 엄청나게 강력한 천연 치료제가 된다. 이 재료들이 가진 무기질, 비타민 및 기타 영양소들이 농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세 가지 슈퍼푸드는 건강을 완벽하게 유지하고 싶을 때 가장 좋은 수비수가 되어 준다.
많은 경우 양파, 마늘, 레몬은 맛있는 음식들에 포함되어 나온다. 하지만 효능을 더 얻으려면, 세 가지 재료를 섞어 시럽을 만들면 된다.
이 홈 치료법은 일반적인 겨울 질환(감기 및 독감)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또한, 이 시럽은 혈액의 건강을 개선하고, 통증 및 염증을 줄이며,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사용된다.
재료
- 마늘 3쪽
- 양파 1개(가능하면 적양파)
- 생강 뿌리 1조각(1인치 정도)
- 레몬 3개
- 순수한 꿀 1/2컵
만드는 방법
- 마늘의 껍질을 벗긴 다음, 다지고 으깨서 진한 반죽처럼 만든다.
- 양파의 껍질을 벗기고 마늘 위에서 다진다.
- 생강을 간 다음 넣는다.
- 레몬즙을 짠 다음, 꿀과 함께 앞의 재료에 즙을 넣는다.
- 뚜껑을 덮고 하룻밤동안(약 8시간) 둔다.
- 8시간이 지나면, 걸러서 뚜껑이 있는 유리병에 넣는다.
- 냉장고에 1달 동안 보관할 수 있다.
먹는 방법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이 시럽을 하루에 한 숟가락씩 먹는다(예방 목적). 혹은 바이러스 감염 치료를 위해 매 끼니(하루 세 번) 한 숟가락씩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