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16 12월, 2019
바나나는 육체적, 정신적인 에너지를 주는 과일이다. 바나나를 적절한 때 먹는 법을 알아야 한다.

이 글에서는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을 소개한다. 다이어트에 유난히 도움이 안 되는 음식이 있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할 때 안 먹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바나나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다. 

고칼로리 음식도 건강에 좋은 것이 있다. 잘만 활용하면 다이어트를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우리는 정작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웹 서핑으로 효과가 좋다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다이어트를 하지만 이런 방법은 개인에게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무실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과 하루 종일 서서 몸을 사용하는 일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같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어떤 음식을 먹는 게 좋은지에 관해 공부를 해야 한다. 

또 고려해야할 점은 계절이다. 우리 몸 상태는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에 같을 수 없다. 더울 때는 땀이 많이 나고 혈압이 내려간다. 운동할 에너지도 부족해진다. 우리는 이런 점을 고려해서 음식을 먹어야 한다.

바나나의 이점

바나나와 우울증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우울할 때 바나나를 먹는게 왜 좋은걸까? 몸에 흡수 되면 세로토닌으로 변하는 단백질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물질이 뇌에 닿으면 편안하고 평온 해진다. 

낙관적으로 되기 때문에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물론 의사가 처방해준 우울증 약과 같은 효과는 아니겠지만 약의 효과를 증대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는 5가지 위험 요소

월경전 증후군 안녕

생리 중에 유난히 단것이 당기는 경험을 해 본 적 있을 것이다. 이는 호르몬 변화 때문인데, 호르몬 변화로 인해 혈당 수치의 균형이 깨지고 이로 인해 단것이 당기는 것이다.

  • 바나나는 혈당 수치를 균형적으로 만들어준다.
  •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바나나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단것이 당길 때 다른 과자를 먹는 것보다 바나나를 먹는게 훨씬 더 건강하다. 섬유질은 우리 몸에 필요하지 않는 성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입덧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바나나는 두 가지 면에서 입덧에 도움 된다고 할 수 있다.

  • 위장을 보호하는 점막을 재생하는 역할을 한다.
  • 입덧으로 인해 소모한 칼륨을 보충하는데 도움 된다. 메스꺼움이 줄어든다고 할 수 있다.

식사 사이에 바나나를 한 개 정도 먹는 것을 권한다.

에너지를 준다

바나나를 한 개 먹으면 90분 정도 운동할 에너지가 생긴다. 사실 운동할 에너지가 생기는 것 이상인데, 간식을 먹을 시간도 없이 바쁜 경우 먹기도 좋은 과일이다. 생산성을 높이는 데 좋기 때문이다. 

바나나를 먹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생각해 보자. 1분도 걸리지 않는다!

바정신을 깨우고 집중하는 데도 좋다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바나나가 정신을 깨우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로 위에서 설명한 이유와 세로토닌 생성과 연관되어 있다. 뇌는 편안하지만 동시에 활동적인 상태에서 제대로 생각할 수 있게 된다. 

어떤 결정을 하거나 개념을 정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바나나는 뇌를 100%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바나나가 이토록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지? 자주 챙겨먹어야 할 이유가 충분하지 않은가! 바나나에 대해 새로운 정보를 얻었으니 이제 꾸준히 챙겨먹기만 하면 된다. 우리 몸에 귀를 기울이고, 몸이 필요로 하는 것을 챙겨 먹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