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바나나는 육체적, 정신적인 에너지를 주는 과일이다. 바나나를 적절한 때 먹는 법을 알아야 한다.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마지막 업데이트: 16 12월, 2019

이 글에서는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을 소개한다. 다이어트에 유난히 도움이 안 되는 음식이 있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할 때 안 먹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바나나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다. 

고칼로리 음식도 건강에 좋은 것이 있다. 잘만 활용하면 다이어트를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우리는 정작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웹 서핑으로 효과가 좋다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다이어트를 하지만 이런 방법은 개인에게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무실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과 하루 종일 서서 몸을 사용하는 일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같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어떤 음식을 먹는 게 좋은지에 관해 공부를 해야 한다. 

또 고려해야할 점은 계절이다. 우리 몸 상태는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에 같을 수 없다. 더울 때는 땀이 많이 나고 혈압이 내려간다. 운동할 에너지도 부족해진다. 우리는 이런 점을 고려해서 음식을 먹어야 한다.

바나나의 이점

바나나와 우울증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우울할 때 바나나를 먹는게 왜 좋은걸까? 몸에 흡수 되면 세로토닌으로 변하는 단백질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물질이 뇌에 닿으면 편안하고 평온 해진다. 

낙관적으로 되기 때문에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물론 의사가 처방해준 우울증 약과 같은 효과는 아니겠지만 약의 효과를 증대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월경전 증후군 안녕

생리 중에 유난히 단것이 당기는 경험을 해 본 적 있을 것이다. 이는 호르몬 변화 때문인데, 호르몬 변화로 인해 혈당 수치의 균형이 깨지고 이로 인해 단것이 당기는 것이다.

  • 바나나는 혈당 수치를 균형적으로 만들어준다.
  •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바나나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단것이 당길 때 다른 과자를 먹는 것보다 바나나를 먹는게 훨씬 더 건강하다. 섬유질은 우리 몸에 필요하지 않는 성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입덧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바나나는 두 가지 면에서 입덧에 도움 된다고 할 수 있다.

  • 위장을 보호하는 점막을 재생하는 역할을 한다.
  • 입덧으로 인해 소모한 칼륨을 보충하는데 도움 된다. 메스꺼움이 줄어든다고 할 수 있다.

식사 사이에 바나나를 한 개 정도 먹는 것을 권한다.

에너지를 준다

바나나를 한 개 먹으면 90분 정도 운동할 에너지가 생긴다. 사실 운동할 에너지가 생기는 것 이상인데, 간식을 먹을 시간도 없이 바쁜 경우 먹기도 좋은 과일이다. 생산성을 높이는 데 좋기 때문이다. 

바나나를 먹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생각해 보자. 1분도 걸리지 않는다!

바정신을 깨우고 집중하는 데도 좋다

바나나에 관한 새로운 사실

바나나가 정신을 깨우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로 위에서 설명한 이유와 세로토닌 생성과 연관되어 있다. 뇌는 편안하지만 동시에 활동적인 상태에서 제대로 생각할 수 있게 된다. 

어떤 결정을 하거나 개념을 정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바나나는 뇌를 100%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바나나가 이토록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지? 자주 챙겨먹어야 할 이유가 충분하지 않은가! 바나나에 대해 새로운 정보를 얻었으니 이제 꾸준히 챙겨먹기만 하면 된다. 우리 몸에 귀를 기울이고, 몸이 필요로 하는 것을 챙겨 먹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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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를 먹는 6가지 독특한 방법

이 글에서는 간단하면서도, 독특한 방법으로 바나나를 먹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바나나는 살이 찐다는 이야기도 많이 있지만, 사실을 그렇지 않다. 바나나는 영양분이 많은 과일로 건강식에 포함된다.바나나를 즐기기 위해 어떤 특별한 준비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