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두통을 없애는 자연적인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한다.
두통은 사람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로, 보통은 목까지 연결되는 근육의 수축으로 인해 유발된다.
대부분 두통은 다른 문제의 증상으로 보이긴 하지만, 정신적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극심한 피로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
이 고통스럽고 불편한 두통을 완화하기 위해, 처방전 없이도 살 수 있는 수백 가지 약들이 있다.
하지만 이런 약물을 주기적으로 복용하면 중장기적으로 위험한 부작용이 있다는 점이 밝혀져 왔다.
이 같은 이유로 오늘은 조상들로부터 전해 내려온 100% 천연 치료제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다음에 두통이 생기려고 할 때 한번 시도해 보자!
두통을 없애는 자연적인 방법
소금과 레몬을 넣은 물
이 자가요법이 두통에 효과가 있는 이유는, 이 물이 몸에 전해질과 수분을 공급하고 에너지 수준도 높여주기 때문이다.
재료
- 레몬 2개
- 바닷소금 1꼬집
- 물 1컵(200mL)
만드는 방법
- 레몬즙을 짜고 소금을 넣은 다음 이를 물에 희석한다.
- 두통의 신호가 올 때 바로 마신다.
더 읽어보기: 레몬 효능 12가지
카모마일 차
이 인기 있는 차는 통증을 완화하고 또 소염 성분이 있어서, 두통의 원인이 되는 목의 긴장을 풀어준다.
재료
- 말린 카모마일 꽃잎 6숟가락(60g)
- 물 500mL
만드는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카모마일 꽃잎을 넣는다.
- 불을 끄고 10분간 우린다.
- 물을 걸러낸 다음 하루에 3번까지 한 컵씩 마신다.
로즈마리 차
로즈마리는 이완 효과가 있는 순한 진정제 역할을 하며, 통증과 염증을 조절한다. 로즈마린산은 이부프로펜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강력한 진통제이다.
재료
- 로즈마리 2숟가락(20g)
- 물 1컵(200mL)
만드는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로즈마리를 넣고 10분간 우린다.
- 이 차를 두통이 올 때 바로 마신다.
꿀과 사과 식초
꿀, 사과식초, 물의 조합은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사과식초 2숟가락(20mL)
- 꿀 1숟가락(20g)
- 물 1컵(200mL)
만드는 방법
- 사과식초, 물, 꿀을 섞은 다음 즉시 마신다.
- 하루에 두 번까지 마실 수 있다.
민트 차
민트 차의 소염, 진정 성분은 두통을 없애는 데 아주 좋은 해결책이 된다.
재료
- 민트잎 2숟가락(20g)
- 물 1컵(250mL)
만드는 방법
- 뜨거운 물 1컵에 민트잎을 넣는다.
- 10분간 우린 후 걸러낸다.
- 하루에 2∼3컵까지 마실 수 있다.
올리브 오일
이 건강한 지방은 효과적인 진통제이며 염증도 완화한다. 올리브 오일에는 이부프로펜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항산화제인 올레오캔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재료
- 올리브 오일 2작은술(32g)
만드는 방법
- 두통이 올 것 같은 긴장감이나 통증을 느낄 때마다 올리브 오일 2작은술을 먹는다.
- 이를 예방 차원에서 매일 아침 식사 전에 먹어도 좋다.
생강차
생강 뿌리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천연 진통제 중 하나이다. 통증 및 염증 완화 효과로 인해, 생강은 관절염, 골격통, 관절 장애, 두통을 위한 치료제로 사용돼 왔다.
이 글 읽어보기: 생강 활용법 베스트 3
재료
- 신선한 생강 뿌리 2숟가락(20g)
- 물 1컵(250mL)
만드는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생강 뿌리를 넣는다. 불을 끄고 10분간 그대로 둔다.
- 하루에 2컵씩 마신다.
시계초 차
시계초 차는 보통 불안과 우울증 치료를 위해 사용되지만, 두통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음이 밝혀졌다.
이것은 진정과 이완 효과가 있는 아스코르브산, 리보플래빈,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재료
- 마른 시계초 1숟가락(10g)
- 물 1컵(200mL)
만드는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마른 시계초를 넣고 5∼10분간 우린다.
- 자기 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통증이 느껴질 때 바로 마셔도 된다.
- 시계초는 너무 많이 섭취하면 독성이 있으므로, 하루에 1컵만 마셔야 한다.
다음에 두통이 오려고 하면 이 천연 치료제들을 시도해보자. 하지만 동시에 여러 가지 차를 마시면 위험한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Erkan, N., Ayranci, G., & Ayranci, E. (2008). Antioxidant activities of rosemary (Rosmarinus Officinalis L.) extract, blackseed (Nigella sativa L.) essential oil, carnosic acid, rosmarinic acid and sesamol. Food Chemistry, 110(1), 76–82. https://doi.org/10.1016/j.foodchem.2008.01.058
- Betancourt Álvarez, O., Rodríguez Morgado, A., Cintra Rodríguez, K. A., & Cintra Rodríguez, J. A. (2012). Utilidad de la fitoterapia en el insomnio TT – Fitotherapy usefulness in the insomnia. Mediciego, 18(n.esp). Retrieved from http://bvs.sld.cu/revistas/mciego/vol_18noespc_2012/articulos/t-2.html
- Aparicio, R., & Harwood, J. (2013). Handbook of olive oil: Analysis and properties. Handbook of Olive Oil: Analysis and Properties (pp. 1–772). Springer US. https://doi.org/10.1007/978-1-4614-7777-8
- Shukla, Y., & Singh, M. (2007, May). Cancer preventive properties of ginger: A brief review. Food and Chemical Toxicology. https://doi.org/10.1016/j.fct.2006.1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