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식초: 미용 관리를 위한 훌륭한 도우미

· 7월 5, 2016

사과 식초는 사과에 있는 설탕의 발효를 통해서 만들어지는데, 설탕이 많은 껍질과 과육으로 사이다와 주스를 만든다. 사과에는 말산(사과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말산으로 인해서 그 색과 독특한 냄새가 생긴다. 사과식초는 아주 쓸모가 많아서 요리에도, 의약업에도, 집에서도, 미용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으며, 사용하기에도 경제적으로 무리가 없다.

분명히 당신의 부엌 찬장에도 사과식초 한병은 요리를 위해 구비해 두었을 것이다. 하지만 요리에만 사용할 필요가 없다. 사과식초를 미용과 건강을 위해서도 한번 사용해 보면 어떨까?

머리카락의 건강

사과식초를 머리카락에 바르게 되면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의 효능을 얻을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도 유연하고 깨끗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과식초는 머리카락을 강하게 해주고 비듬의 발생을 줄여주는 효능을 증명해왔다. 머리카락의 모낭도 새로운 머리카락의 성장, 모낭을 막는 물질과 독소의 제거등을 촉진해주는 부드러운 세척을 받을 수 있다. 

F_hair

사과식초를 사용하는 방법

사과식초 한컵을 물 두컵에 섞어서 분무기통에 담는다. 머리를 감은 다음에, 사과식초 혼합물을 머리카락 전체적으로 뿌린다. 머리를 충분히 적신 후 10분간 기다린다. 두피에 직접 바르는 것은 자극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도록 한다. 이 방법은 건조한 혹은 손상된 머릿결이나 두피 이식을 받은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여드름이나 피부 반점

사과식초는 피부를 보호하고 개선해주는 특정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항생제 성분과 피부에 축적된 지방과 기름을 제거해주는 특정 산을 함유하고 있다. 번들거리거나 복잡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사과식초의 성분이 여드름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검은 피부 반점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이 반점들을 없애는 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피부 염증을 피하기 위해서 식초를 바르기 전에 먼저 피부의 민감도를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에 바르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사과식초를 준비한다. 증류수에 사과식초를 섞어서 필요한 부위에 뿌린다.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 촉진

F_skin

이 강력한 피부 치료제는 진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의 산성도를 관리하며 안좋은 혈색을 보이게 하는 죽은 피부세포를 제거해준다.  사과식초는 피부의 톤을 재구성해주며 조기노화를 유발하는 불순물을 제거함으로써 더욱 어려보이고 빛이 나는 피부를 가질 수 있게 해준다. 한 큰술의 사과식초를 다섯 큰술의 물에 섞어서 피부에 바른다.

살균 및 치료제

사과식초로 작은 상처나 벌레 물린 것을 치료해보자. 액체 비누나 목욕물에 몇 방울 떨어뜨려서 사용한다. 작은 상처에 원하지 않는 감염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기도 한다.

건강 유지하기

F_applevinegar

매일의 건강과 미용 관리를 도와줄 천연 제품을 찾는 다면, 멀리서 찾을 필요 없다. 사과식초는 유명 인사들의 몸매 관리용 비밀 무기로서 명성을 얻어왔다. 물에 몇 방울씩 타서 마심으로써 그들은 건강과 미모를 유지한다. 당신도 몸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성분들로부터 많은 효능을 누릴 수 있다. 항상 마시기 전에 물에 희석시켜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냥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발톱 곰팡이 없애기

사과식초의 살균 효능으로, 발톱의 곰팡이를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곰팡이의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감염 증상들도 같이 없앨 수 있다. 사과식초 욕조에 발을 담가야 한다. 사과식초 한 컵을 물 두 컵에 희석시킨다. 약 15분간 담가놓는다.

천연 데오도란트

사과식초는 피부의 산성도의 균형을 맞추기 때문에 훌륭한 천연 데오도란트가 되기도 한다. 심각한 악취를 피하기 위해서, 물에 희석시켜서 사용한다. 면솜을 1대3으로 희석시킨 혼합물에 담갔다가 피부에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