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을 항바이러스제로 활용할 수 있을까?
건강 식품을 활용한 자연 요법으로도 어떤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생강도 그 건강 식품 중 하나이다. 생강은 고대부터 여러가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천연 의약품으로 사용되어져 왔다. 생강은 심혈관 및 근육 문제, 독감, 감기, 기침 등의 증상 치료에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이 글에서는 생강을 항바이러스제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생강의 일반적인 건강상 이점
생강은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뿌리이다. 어떻게 좋은지 몇 가지만 소개해보면 다음과 같다.
- 신진대사를 개선한다: 이 식물은 영양분 흡수에 기여한다. 식사 직전에 생강을 섭취하면 식욕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 어지러움과 메스꺼움을 없애준다: 약물 대신 생강을 활용할 수 있다. 작은 생강 조각을 씹으면 현기증이 완화될 것이다. 강한 맛을 중화시키려면 약간의 꿀과 함께 먹는다. 메스꺼움이 있을 때 생강을 씹으면 된다. 임신의 흔한 증상인 메스꺼움에 대한 자연적인 해결 방안으로 임산부들에게 많이 권장된다. 어떤 경우든 아침에 먹는게 가장 좋다.
- 근육통을 경감시킨다: 생강은 항염증 효능으로 관절과 근육에 작용하여 고령이나 강렬한 운동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준다.
- 충혈을 퇴치한다: 생강 차 한 잔은 충혈에 정말 좋으며, 숙면하는데도 도움된다. 생강 진액을 마시면 막힌 기도를 뚫는데 도움된다고 한다.
- 생강은 심장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심장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에도 권장된다. 다양한 심장 문제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생강을 챙겨 먹는다.
더 읽어보기 : 피부 건강을 지키는 6가지 생강 요법
왜 생강차가 훌륭한 항바이러스 치료제일까?
이 뿌리는 생강 나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분이다. 생강을 훌륭한 항바이러스 치료제로 만드는 성분은 비타민 C, 커큐민, 다양한 아미노산, 옥살산, 플라보노이드이다.
생강은 항염증제, 항바이러스제, 항산화제, 항균제, 거담제이기 때문에 기침, 독감 및 감기에 훌륭한 치료제이다.
생강을 항바이러스제로 활용하기
생강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기침이나 독감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 요리를 할 때 생강 슬라이스나 간 생강을 넣을 수 있다.
그렇지만 많은 이점을 누리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마시는 차로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다.
생강차
아래에서 우리는 더 부드러운 맛을 위해 추가된 몇 가지 재료와 함께 생강차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재료
- 생강 뿌리 슬라이스 2개
- 물 2컵 (500 ml)
- 꿀 (맛을 내기 위한)
만드는 법
- 먼저 생강을 씻은 뒤 중간 굵기로 자른다.
- 냄비에 물을 끓인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생강 뿌리를 넣고 약 10분간 기다린다. 생강 뿌리를 끓이는 시간은 차가 얼마나 농축되는지를 결정할 것이다.
- 그런 다음 차를 식히고 꿀로 단맛을 낸다.
- 결과를 보려면 하루에 2~3회씩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더 읽어보기 : 생강의 효능 및 식단에 추가하는 5가지 방법
계피가 들어간 생강차
계피는 체온을 조절하는 훌륭한 항염증 및 항균제로 잘 알려져 있다. 열도 날 때나 감기에 걸렸을 때도 생강과 계피를 같이 먹으면 좋다.
재료
- 생강 슬라이스 1개
- 계피 스틱 1개
- 레몬 1/2개의 즙
- 물 1컵 (250 ml)
- 꿀 (맛을 내기 위한)
만드는 법
- 생강을 잘 씻은 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냄비에 넣는다.
- 계피를 첨가한 뒤 약 10분간 끓인다.
- 10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잔에 따라낸다. 레몬즙을 첨가하고 꿀로 단맛을 낸다.
- 잘 섞고 차가 우러날 수 있도록 기다린 뒤 시원한 상태로 마신다. 하루에 1~2잔을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꿀 대신 다른 것을 넣어도 단 맛을 낼 수 있긴 하지만, 꿀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항생 작용을 한다. 따라서 다른 것 대신 꿀을 넣으면 항바이러스 효과가 더 커진다.
그리고 꿀은 천식 및 기타 호흡기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거담 작용을 한다. 생강은 다른 화학 제품과 달리 부작용도 없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Grzanna, R., Lindmark, L., & Frondoza, C. G. (2005). Ginger—An Herbal Medicinal Product with Broad Anti-Inflammatory Actions. Journal of Medicinal Food. https://doi.org/10.1089/jmf.2005.8.125
- White, B. (2007). Ginger: An overview. American Family Physician. https://doi.org/10.1039/C4CC06344A
- Thomson, M., Al-Qattan, K. K., Al-Sawan, S. M., Alnaqeeb, M. A., Khan, I., & Ali, M. (2002). The use of ginger (Zingiber officinale Rosc.) as a potential anti-inflammatory and antithrombotic agent. Prostaglandins Leukotrienes and Essential Fatty Acids. https://doi.org/10.1054/plef.2002.0441
- Nurdjannah, N., & Bermawie, N. (2012). Handbook of Herbs and Spices. Handbook of Herbs and Spices: Second Edition. https://doi.org/10.1533/9780857095671.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