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이 튀어나오는 이유 및 자연 요법
눈 밑이 튀어나오면 안색이 피곤해 보이고 아파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와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눈 밑이 튀어나오는 것은 외모적인 측면 이상의 문제이다. 신체 기관의 기능을 보여주는 징후이기도 하다.
얼굴을 아름답게 가꾸는 동시에 건강도 함께 관리해 보자!
이 글도 읽어 보자 : 눈에 생기를 불어넣는 비결
눈 밑이 튀어나오는 이유
먼저 색깔만 조금 어두운 것인지 아니면 정말 부은 것처럼 보이는지를 잘 관찰해 보자. 이에 따라 관리해야 하는 신체 기관과 치료법이 달라진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치료법도 있으니 끝까지 잘 읽어 보자!
또한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이나 술을 마신 뒤 며칠간 지속되는 증상인지, 계속 사라지지 않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언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 것인지를 알고 있으면 제대로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눈 밑이 부은 증상
눈 밑과 함께 눈꺼풀도 부었다면 수분 저류로 인해 발생한 것일 수 있다. 신장이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 주기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신장 문제로 인해 만성적으로 생길 수도 있다.
눈 밑을 살짝 눌러보자. 몇 초간 부은 증상이 사라졌다가 다시 생긴다면 체액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신장 기능 개선
신장 기능을 개선하고 눈 밑이 부은 증상을 완화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자.
- 마시고 남은 녹차 티백을 눈 밑에 올린다. 냉장고에 보관해서 시원한 상태로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다.
-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해 보자. 물론 이때도 차가운 티백을 활용할 수 있다. 아니면 얇게 썬 토마토나 오이를 사용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하루에 적어도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 신장 기능 개선을 위해 양파 셀러리 수프를 만들어 먹거나 민들레와 우엉으로 만든 차를 마셔 보자.
- 아래쪽 등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자기 전 핫 팩으로 30분간 찜질을 해 보자.
눈 밑 다크서클
또 다른 이유로는 다크서클이 있다. 이는 눈 밑에 붉은색, 갈색 또는 검은색에 가까운 어두운 빛깔이 나타나는 것이며, 간 및 쓸개와 관련이 있다.
물론 화장을 하면 다크서클을 가릴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건강상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간 치료하기
간과 쓸개의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은 다음과 같다.
-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물 한 잔에 레몬 반 개의 즙을 넣어 마신다.
- 튀긴 음식, 가공식품, 마가린, 편육처럼 건강하지 않은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 섭취는 피해야 한다.
- 저녁 식사는 이른 시간대에 가볍게 한다.
- 흰 설탕은 절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그 대신 꿀이나 스테비아, 아가베 시럽을 활용해 보자.
- 담배나 술처럼 해로운 습관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 자기 전에 아티초크, 볼도, 민들레 또는 밀크티슬로 만든 차를 마신다. 원한다면 영양제로 복용해도 된다.
- 매일 밤 로즈힙 오일을 눈 주변에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며 도포한다. 이 오일은 항산화 및 재생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이 글도 읽어 보자 : 간에 독이 쌓였다는 7가지 신호
기타 치료법
다음과 같은 방법들은 눈 밑이 부었거나 다크서클이 생겼을 때 모두 도움이 된다.
- 세수를 하고 수분 크림을 바르기 전에 로즈메리, 장미 또는 위치하젤로 만든 스킨을 사용한다.
- 눈 주위에는 특별히 신경을 써서 자외선 차단제를 도포하고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혼자서 할 수 있는 마사지 방법을 알아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 잘 때 사용하는 베개는 품질이 좋은 제품으로 사용해 보자. 살짝 높은 베개가 얼굴의 수분 저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 낮에 물구나무서기를 해 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Torricelli, A. A. M., Ramos-Esteban, J. C., & Wilson, S. E. (2018). Dry eye. In Management of Complications in Refractive Surgery: Second Edition. http://doi.org/10.1007/978-3-319-60561-6_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