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두 가지 운동으로 300cal를 연소해 보자!
오늘 이 글에서는 간단한 두 가지 운동으로 300cal를 연소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어떤 운동인지 알아보고 집에서 꼭 따라 해보자.
운동은 몸에 축적되어 결국에는 살로 변하는 칼로리를 연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오늘날에는 운동을 실행에 옮기는 수백만 가지의 방법들이 있으며, 운동하기 위해 더는 매일 헬스장에 갈 필요가 없다. 집에서도 몇 분 동안 운동하면서 충분히 지방을 연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것
다음 운동 루틴을 시작하기 전에 케틀벨을 사야 한다. 케틀벨이란 무엇일까?
기본 케틀벨은 통쇠로 만들어진 무거운 공에 손잡이를 달아 더욱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이 기본 운동 기구는 보통 10파운드 무게에서 100파운드 무게까지 다양하다.
케틀벨 운동을 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은 처음에는 10파운드로 시작해서 서서히 무게를 늘려나간다.
간단한 두 가지 운동은 무엇일까?
케틀벨을 움직이는 데 필요한 에너지 덕분에, 단 몇 분간의 운동만으로도 300∼350cal까지 소모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을 올바른 자세로 수행하고, 멈추지 않고 계속하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매일 운동을 얼마나 해야 할까?
운동 1
- 발을 어깨너비로 벌려 발가락은 바깥쪽으로 45º 튼 채 똑바로 선다.
- 케틀벨을 발 사이 바닥에 놓는다.
- 스쿼트 자세로 다리를 구부려서 케틀벨의 손잡이를 두 손으로 잡는다.
- 뒤꿈치를 힘차게 밀면서 케틀벨을 몸통을 향해 들어 올리고 가슴 앞에서 몇 초간 들고 있어야 한다.
- 이 동작을 10번씩 3세트 반복한다.
운동 2
- 다리를 넓게 벌리고 똑바로 선다.
- 케틀벨을 다리 사이에서 앞뒤로 흔든다.
- 이 스윙을 5분에서 10분 동안 계속한 후 3분간 멈춘다. 이 운동을 두 번 더 반복해서 총 3세트를 한다.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한 팁
각 운동 동작을 마스터 할때까지, 10~ 12파운드 혹은 더 적은 무게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게를 늘려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면, 15~20파운드까지 늘려도 된다.
운동하는 동안 일정한 리듬을 유지하기 위해서 음악을 들으면서 하거나 아니면 마음속으로 리듬을 느끼는 것이 좋다.
세트 반복 횟수
이 운동들을 2세트 또는 3세트 반복하고 2~3일을 쉬었다가 다시 반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복 동작 회수
반복 회수는 얼마만큼의 시간이 있으며 몸의 상태가 어떤지에 달렸다.
운동마다 적어도 10회의 반복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그보다 적으면 너무 노력이 부족한 것이다. 이상적으로는 10회에서 시작한 다음 매회 늘려가는 것이 좋다.
운동 시간
첫 운동은 무게를 얼마나 잘 감당할 수 있느냐에 따라 아주 짧을 수 있다.
우리의 목표는 운동 세션을 20~30분으로 가져가는 것이다.
휴식
운동 세션 사이의 휴식이 중요한데, 무엇보다 올바르게 휴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운동 중간에 휴식을 취할 때 몸을 움직이지 않고 온전히 쉬면 안 된다. 적은 강도라도 유지하고 다음 운동을 준비하기 위해 가볍게 걷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더 읽어보기: 근육 발달에 요가가 좋은 이유
운동 강도
칼로리 연소의 핵심은 매번 시행하는 운동의 강도에 있다. 처음에는 같은 동작을 계속 반복하는 것에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연습을 통해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장소
이 간단한 두 가지 운동의 장점은 아주 작은 공간만 있으면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운동 장소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튼튼해야 하고 소음이나 다른 집중을 방해할 만한 것들이 없어야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ordero, A., Masiá, M. D., & Galve, E. (2014). Ejercicio físico y salud. Revista Espanola de Cardiologia. https://doi.org/10.1016/j.recesp.2014.04.007
- Saz Peiró, P., Gálvez Galve, J. J., Ortiz Lucas, M., & Saz Tejero, S. (2011). Ejercicio físico. Medicina Naturista.
- O. Firman, G.-. (1879). Fisiología del ejercicio físico. Inter Medicina. https://doi.org/10.1007/BF01929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