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야 할 4가지 고칼로리 음료

6월 1, 2018

우리가 매일 소비하는 많은 상품들이 건강에 별로 좋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이들은 아주 심각하게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다. 이러한 위협의 원인을 생각해 볼 때 칼로리는 우리가 반드시 유념을 해 주어야 할 사항이다. 이 글에서는 피해야 할 고칼로리 음료,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왜 반드시 이들을 삼가해야만 하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칼로리는 심각한 문제들을 연달아 초래할 수 있다. 칼로리로 인해 생기는 잘 알려진 문제는 바로 비만. 이는 세계적으로 가장 심각한 공중 보건 문제 중의 하나이며, 또한 당뇨나 심각한 심혈관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청량음료(소프트 드링크)

청량음료는 단연코 우리 몸에 가장 해로운 음료. 다량의 당분과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어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당뇨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항상 이런 청량음료의 섭취를 절제하고 저칼로리 음료수를 마시는 것이 좋다.

주류

알코올이 들어있는 음료를 지나치게 마시는 것은 건강에 심각하게 해로운 일이다. 음주를 할 때 우리의 몸은 즉각적으로 술에 포함된 알코올을 당으로 전환시키는 화학적 작용을 시작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따라서 다량의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는 알코올성 음료는 비만을 초래한다. 나아가 우리가 흔히 즐기는 술과 청량음료를 섞은 칵테일은 우리 몸에 두 배로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절제된 양의 알코올성 음료(특히 맥주와 와인)의 섭취는 우리 몸에 이로울 수도 있다. 만약 청량음료와 알코올성 음료를 섞어서 마실 경우에는 물 1컵을 칵테일 사이 사이에 마셔주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

피해야 할 4가지 고칼로리 음료 맥주

주스

주스는 대체로 건강한 음료이지만 대부분 다량의 당분, 다시 말해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주스, 특히 가공된 주스의 구매시 이를 유념해야 한다.

물론 집에서 만든 주스가 가장 좋고, 될 수 있으면 설탕을 추가하지 않도록 노력하자. 반드시 설탕을 넣어야만 할 경우에는 설탕 대신 저칼로리 감미료 또는 스테비아와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밀크쉐이크

밀크쉐이크는 맛있긴 하지만 대개 높은 당분과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지방 함량을 낮추지 않은 일반 우유를 사용해서 만든 쉐이크의 칼로리는 훨씬 더 높을 수가 있다. 따라서 아예 이런 쉐이크 종류를 마시지 않거나 절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꼭 마시고 싶다면 최소한의 설탕이나 다른 저칼로리 감미료를 사용해 집에서 쉐이크를 만들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밀크쉐이크 피해야 할 4가지 고칼로리 음료

커피 음료

최근에는 단순한 커피 뿐만이 아니라 높은 당분과 칼로리를 포함하는 상당수의 다양한 커피 음료들이 카페에서 판매되고 있다. 휘핑 크림, 쿠키 및 달콤한 과자류 토핑이 들어간 커피 음료를 그 예로 들 수 있다. 이런 음료수들을 자주 마시는 것이 건강에 해로운 것은 당연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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