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야 할 4가지 고칼로리 음료

지나친 음주는 건강에 매우 해로운 습관이다. 음주를 하면 신체가 즉각적으로 술에 포함된 알코올을 당으로 전환시키는 화학적 작용을 시작한다.
피해야 할 4가지 고칼로리 음료

마지막 업데이트: 28 12월, 2018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피해야 할 4가지 고칼로리 음료를 소개한다.

칼로리는 심각한 문제들을 연달아 일으킬 수 있다. 칼로리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 당뇨 또는 심혈관 질환이 생길 수 있다.

청량음료

청량음료는 우리 몸에 가장 해로운 음료 중 하나이다. 다량의 당분과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어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당뇨를 초래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청량음료를 섭취하는 것보다 저칼로리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류

지나친 음주는 건강에 매우 해로운 습관이다. 음주를 하면 신체가 즉각적으로 술에 포함된 알코올을 당으로 전환시키는 화학적 작용을 시작한다. 따라서 고칼로리 주류는 비만을 초래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술과 청량음료를 섞은 칵테일은 신체에 매우 해롭다.

그렇지만 적절한 양의 맥주나 와인은 신체에 유익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만약 칵테일을 마시는 경우에는 물 1컵을 함께 조금씩 섭취해 보자.

피해야 할 4가지 고칼로리 음료 맥주

주스

주스는 대체로 건강한 음료이지만 당분이 풍부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주스나 특히 가공된 주스를 구매할 때는 자세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물론 집에서 설탕이 넣지 않고 만든 주스가 가장 좋다. 만약 단맛을 내고 싶다면 설탕 대신 스테비아와 같은 저칼로리 천연 감미료를 사용해 보자.

밀크셰이크

밀크셰이크는 훌륭한 맛을 선사하는 음료이지만 대개 높은 당분과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저지방 우유나 아닌 일반 우유로 만드는 경우에는 칼로리가 더 높아질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음료는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정말 마시고 싶다면 최소한의 설탕이나 저칼로리 감미료로 만들어 보자.

밀크쉐이크 피해야 할 4가지 고칼로리 음료

커피 음료

요즘에는 높은 당분이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고칼로리 커피 음료들이 카페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휘핑크림, 쿠키 또는 달콤한 과자 토핑이 올라간 커피 음료는 칼로리가 매우 높다.

이 글은 어떤가요?
탄산음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탄산음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탄산음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과연 무엇일까? 더운 날 마시는 코카콜라 한 모금은 정말 시원하고, 달고, 맛있다! 이처럼 탄산은 우리를 끌어당기고 매일 마시고 싶게 만든다. 하지만, 에너지로 가득한 이 탄산음료의 나쁜 영향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 Malik VS, et al. “Sugar-sweetened beverages and weight gain in children and adults: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Am J Clin Nutr. 2013 Oct;98(4):1084-102.
  • Gill JM, Sattar N, “Fruit juice: just another sugary drink?”, Lancet Diabetes Endocrinol. 2014 Jun;2(6):4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