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섭취를 줄이는 방법

10 5월, 2020
과도한 설탕 섭취가 수많은 만성 질환의 주된 위험 요인이라는 사실은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설탕 섭취를 줄이는 전략을 배워 보자!
 

설탕 섭취는 수많은 복잡한 질환의 발병에 대한 주된 위험 요인이다. 설탕을 과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해가 된다는 결과가 밝혀졌다. 하지만 잠재적인 위험에도 불구하고, 설탕은 식품 산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성분 중 하나이다.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많은 요리에 과도한 설탕이 추가된다.

설탕을 줄이면 인슐린 저항성이 낮아지고 당뇨병, 비만 그리고 암에 걸릴 확률이 줄어든다. 따라서 지금부터 소개하는 전략을 적용하여 설탕 섭취를 줄여 보자!

설탕 섭취를 줄이는 방법

가공된 제품 대신 신선한 제품을 선택한다

대부분의 가공된 제품은 단당이든 자당이든 코코넛 설탕이든 꿀이든 간에, 설탕을 포함하고 있다. 이 모든 성분은 췌장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고 신체에 해를 끼친다. 따라서 가공식품 대신 신선한 제품을 선택하면 일일 설탕 섭취량을 크게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또한 신선한 제품은 흔히 정상적인 신체 기능에 필수적인 단백질, 비타민, 항산화제 등을 제공한다.

하지만 모든 가공식품이 해로운 것은 아니다. 통조림 콩과 같은 일부 예외가 있다. 제품의 보존을 개선하는 데 주로 도움이 되는 처리를 한 가공식품은 대개 일일 식단에 추가해도 좋다.

설탕 섭취를 줄이는 방법
 

가공식품 대신 신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설탕 섭취를 줄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이다.

라벨에 속지 않는다

식품 산업에서는 종종 건강하지 않은 제품을 건강한 제품으로 판매하기 위해 ‘설탕’이라는 단어를 완곡하게 표현한다. 따라서 설탕은 모두 같은 의미이지만, 제각각의 이름으로 불릴 수 있다. 단당, 코코넛 설탕, 꿀, 흑설탕 등은 백설탕과 동일한 췌장 스트레스와 건강상 위험을 수반하는 설탕의 변형이다.

이러한 이유로 다른 제품을 대체하기 위해 ‘건강한 것처럼 보이는’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식품 라벨에 속지 말고 성분 목록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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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을 덜 먹는다

음식을 적게 먹으면 일일 설탕 섭취량이 과해질 가능성이 줄어든다. 너무 뻔한 말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일일 설탕 섭취량을 초과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여러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그저 식사량에 주의하고 더 이상 식욕이 느껴지지 않을 때 식사를 중단하는 것이 비결이다.

감정에 앞서 음식을 먹지 않고 감각을 자극하는 특성에 휘둘리지 않는 것은 먹은 음식을 측정하고 과도한 양을 없애는 데 유용한 팁이다. 또한 대체로 건강에 해로운 설탕과 첨가제가 가득한 음식보다는 건강하면서도 필요한 음식만을 구매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설탕 섭취를 줄이는 방법

뻔하게 보일 수 있지만, 매일 먹는 음식의 양을 제한하면 전체 설탕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무엇보다도 건강상 이점과 체중과 관련된 이점을 선사한다.

설탕 섭취의 유용성

결국에는 당분이 영양분이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분의 기능은 주로 에너지이다. 따라서 당분 섭취와 관련하여, 이는 고려해야 할 요인이다. 신체 활동을 시작하기 전이나 시작하고 나서 당분을 섭취하는 것은 흥미로울 수 있다. 가장 좋은 식품은 과일이다.

이러한 영양 전략을 활용하면 운동 능력을 개선하고 피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가공된 물질이나 설탕이 든 물질의 경우에는 항상 앉아서 생활하는 날이 아닌 신체 활동을 하기 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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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설탕 섭취는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영양분의 일일 섭취량은 과도한 경향이 있다. 이러한 현상은 건강에 심각한 결과를 불러일으키므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가공된 제품의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식품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다. 또한 음식을 선택할 때는 속지 않기 위해 제품 라벨을 읽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어릴 때부터 음식에 대한 의식과 교육을 하는 것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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