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생강물 만드는 법

체중 감량을 위한 생강 음료는 혈당치의 균형을 유지하며 소화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을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체중 감량을 위한 생강물 만드는 법

마지막 업데이트: 18 10월, 2018

믿거나 말거나 생강물은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동반자이다.

체중 감량은 특정인들에게는 복잡한 과정이다. 철저하게 식단을 따르며 운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만큼 빠르게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체액저류 및 느린 신진대사이다. 이들은 체중 감량에 걸림돌이 되지만,극복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여기에서 물은 완벽한 동반자가 된다. 물은 액체 불순물 제거에 필수적인 신장을 활성화시키며 소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물은 지방으로 변하는 독소(특히 복부 및 둔부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기도 한다.

또 다른 한편 물이 위장에 도달하면 작동을 하기 시작한다. 물은 깨끗한 물질이기 때문에 소화 시스템이 더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물을 통해 우리는 장기에 손상을 입히지 않으면서 신진대사를 가속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물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분을 추가할 수도 있다. 다양한 대안책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것은 생강물이다.

생강물의 효과를 알고 싶은가?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체중 감량에 작용하는 생강의 이점

생강

1. 생강은 놀라운 방법으로 혈당치를 조절한다

생강물은 그 특성으로 인해 신체가 기능을 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당분의 양을 낮출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얼마나 많은 양을 섭취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하루 동안 사용할 만큼 충분한 양의 포도당을 얻을 수 있으며, 너무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은 적당한 양일 것이다.

당분이 모두 지방으로 전환되어 체중이 증가되지는 않기 때문에, 생강물은 체중 감량을 위한 주된 전략 중 하나이다. 또한 부작용 없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

2. 소화의 속도를 높여준다

생강의 성분은 위산 생성에 도움이 된다. 위산은 음식물의 분해, 유익한 물질의 흡수 및 독소 배출을 촉진한다.

또한 생강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가 더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다. 결국 우리 몸 안에서 일어나는 일이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보다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3. 체열을 높여준다

다시 칼로리로 돌아가서, 우리가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양을 태우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는가?

이를 위해서는 신체 온도를 더 높게 유지해야 한다. 높은 체열이 체액저류가 생기지 않도록 도움이 될 것이다. 

밤에는 체열이 자연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이 시간대에 이 효과를 기대해보자. 세로토닌 수치가 높아지면 질 좋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체중 감량을 위한 생강물 만드는 법

생강물은 체중 감량에 좋다

재료

  • 물 6컵 (1.5 L)
  • 간 생강 5스푼 (50 g)
  • 레몬 2개의 즙

만드는 법

  • 물을 데운 뒤 끓기 시작하면 생강을 넣는다.
  • 1~2분간 끓인 뒤 열을 제거한다.
  • 10분간 기다려준다.
  • 음료를 걸러낸 다음 레몬즙을 넣고 마신다. 
  • 이 음료를 섭취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다.

레시피의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만 효과가 나타나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인내를 가져보자.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생강물 마시기를 권장한다. 그러나 다른 시간에 섭취하고 싶다면, 그 이점을 잃지 않고도 하루 종일 마실 수 있도록 보온병에 보관하자. 생강물 섭취량에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마시면 된다.

확실한 한 가지는 생강물이 단지 체중 감량뿐 아니라, 신체에 매우 유익한 영양분이 풍부한 영양 보조 식품도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음료는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의 균형을 유지하며 최적화할 수 있는 포괄적인 치료제이기 때문에 나만의 루틴에 추가하기를 망설이지 말자.

몇 주간 생강물를 마셔보고 그 효과를 직접 느껴보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