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통증 완화에 좋은 6가지 운동

이 글에서 소개하는 목 통증 완화 운동을 하며 자연요법을 병행해보자. 통증이 정말 가벼워질 것이다. 
목 통증 완화에 좋은 6가지 운동

마지막 업데이트: 02 1월, 2019

목 통증이 자주 생기는 사람들은 왜 잦은 통증이 생기는지 알고 있을 것이다. 너무 걱정하지 말고 이 글을 잘 읽어보자. 통증이 한결 가벼워지는 목 통증 완화에 좋은 운동을 소개할 것이다.

목 통증 완화에 좋은 6가지 운동

운동 #1

목 통증 턱 올리기

가장 먼저 소개하는 운동은 턱이 어깨에 닿을 때까지 머리를 왼쪽으로 젖히는 운동이다. 턱이 어깨에 닿을 만큼 머리를 왼쪽으로 젖혀서 2초간 머문다.

같은 방법으로 머리를 오른쪽으로 젖혀서 2초간 유지한다. 머리를 다시 왼쪽으로 젖히고 목을 최대한 스트레칭한다. 그런 다음 오른쪽도 똑같이 반복하며 이 자세로 2초간 머문다. 10회 반복하는 것이 1세트이다. 

운동 #2

두 번째로 소개하는 운동은 머리를 바닥 쪽으로 기울이며 손으로 턱을 지탱한다. 그런 다음 손으로 머리를 뒤쪽으로 천천히 민다. 10~20회 반복한다. 

운동 #3

목 통증 머리 숙이기

양손을 모아서 목 뒤에 댄다. 그다음 손으로 목 뒤쪽을 누르며 머리를 앞쪽으로 최대한 민다. 10~20회 반복한다. 

운동 #4

오른손을 오른쪽 관자놀이에 댄다. 손으로 목을 지그시 눌러서 목을 오른쪽으로 기울였다가 다시 왼쪽으로 기울인다. 

이 운동을 한쪽당 10~20회씩 반복한다. 

운동 #5

목 통증 목 운동

다섯 번째로 소개하는 운동은 정말 따라 하기 쉬운 운동이다. 왼쪽 손을 머리에 올려 최대한 어깨에 가까워지도록 민다. 

이 자세로 20~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모두 3회씩 반복한다. 

운동 #6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운동은 머리 뒤쪽을 3~5분 동안 마사지하는 운동으로 통증이 완화될 것이다.

목 통증 완화에 좋은 자연요법

위에서 설명한 운동뿐만 아니라 다음에서 소개하는 자연요법도 도움이 된다.

1. 얼음 조각

목 통증 냉찜질

비닐에 얼음을 넣고 목 부위에 얹어서 찜질한다. 상처가 생겼을 때 얼음을 활용하면 부기가 가라앉는다. 부기가 가라앉으면 뜨거운 물에 적신 수건을 10분간 올려둔다. 

2. 오렌지 껍질로 목욕하기 

오렌지 3개 분량의 껍질, 상춧잎 4장, 꿀 2 테이블스푼을 물에 넣고 목욕을 하면 목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물 0.5리터에 꿀, 오렌지 껍질, 상춧잎을 넣고 20분간 끓여서 목욕한다.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목 통증이 생겼다면 오렌지 껍질 목욕이 통증 완화에 효과적일 것이다.

3. 쐐기풀 찜질

목 통증 쐐기풀

쐐기풀도 항염증 효과가 있는 식물로 목 통증이나 두통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쐐기풀로 찜질팩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끓는 물 1컵에 말린 쐐기풀 잎 1 테이블스푼을 넣고 몇 분 더 끓여서 물만 걸러낸다.

헝겊에 쐐기풀 우린 물을 적셔서 통증이 있는 부위에 올리면 통증이 바로 완화한다.

4. 레몬그라스 차 

레몬그라스도 항염증 효과가 탁월해서 레몬그라스 차 한 잔만 마셔도 한결 통증이 가벼워진다. 

통증이 즉각적으로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절대 간과하지 말아야 할 재료다.

온종일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보며 일한다면 반드시 레몬그라스 차를 마셔보자. 목 통증이 바로 좋아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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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통증은 목 부위의 근육이 수축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목이 뻣뻣해지고 댕겨 평소처럼 목을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이는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이다. 책상에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이나 몸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목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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