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을 치료해주는 약초들

불안감, 염증, 변비, 과민성 대장 등은 장 건강과 관련되어 있다. 장은 소화기 계통의 중요한 기관이다.

장을 치료해주는 약초들

소장은 영양소를 흡수하면서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건강을 잘 챙기고, 독소가 없이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몇 가지 약초로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장 건강 상태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방귀, 변비, 설사, 심지어는장에 이상이 있을 때 입에서 이상한 맛이 나게 하는 고전적인 백태 등으로 장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
  •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미 알고 있듯이, 생활 습관이 장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여러 종류의 건강 이상이 생기면 장에 스트레스가 축적된다.
  • 정기적으로 장 해독을 해야 한다. 장을 깨끗하게 해야 신체의 독소 수준도 낮게 유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소장이 혈액에 음식을 운반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보자. 장에 많은 독소가 축적되었다면, 다음에는 당연히 혈액으로 독소가 전달된다. 이는 꽤 위험하다. 이 현상의 가장 확실한 증상은 피부 문제, 신장 혹은 간의 통증, 피로감 등이다. 이러한 증상을 꼭 기억하자.

위장염 치료를 위한 식물

위장염 치료를 위한 식물

모든 사람이 한 번은 위장염을 경험한다. 감염이나 독소의 축적으로 인해 장 점액에 염증이 생겼을 때 위장염이 발생한다. 갑자기 우리 몸이 병원성 미생물의 공격을 받아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긴다. 이때 설사와 구토, 열 등을 증상이 나타난다.

더 읽어보기: 소화불량과 싸우는 차 (茶)

필요한 재료

이때 필요한 약초에는 진정제, 수렴제, 소염제 성분이 있어야 한다.  첫날은 어떤 고체 음식도 삼가는 것이 권유되기 때문에, 아래의 차를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1. 마시멜로 풀

마시멜로 풀은 훌륭한 진정제 및 소염제이며 자연식품 가게에서 찾을 수 있다.

끓는 물 한 잔에 이 약초 1큰술을 넣고 우려내기만 하면 되며, 하루에 두 잔씩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2. 민트와 초록 아니스

민트와 초록 아니스의 혼합물은 복통을 가라앉히고 수분을 공급하며 장 염증이 조금씩 치료되도록 돕는다.

물 한잔에 민트와 초록 아니스를 각각 1큰술 넣고 끓인다. 다 끓인 후 몇 분간 식히고 체로 거른 후 조금씩 마시면 된다. 하루에 석 잔 마신다.

3. 레몬을 넣은 홍차

레몬을 넣은 홍차는 가장 고전적인 위장염 치유제이다. 이 차는 수분을 보충해주고, 설사를 완화한다. 또한, 통증을 완화해 주고 복부 팽만감과 감염을 방지해 준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홍차를 만드는 것이다. 그다음 레몬즙을 몇 방울 떨어뜨리는데, 구토하게 할 정도가 아니라면 괜찮다.

장을 치료해주는 약초들

장을 치료해주는 약초들

대장염은 대장 안의 염증이 생기는 것이다. 대장염에 걸리면 대부분 복통이나 설사를 경험하게 된다. 심각한 경우에는 피가 나거나 고름이 발생할 수도 있다.

또한, 대장염은 병원성 미생물의 공격이나 심지어는 복용하는 약의 부작용에 따른 결과일 수도 있다.

필요한 재료

그렇다면 장내 세균총의 균형을 맞우고 보호를 해줄 약초가 필요하다.

지사제, 수렴제, 소염제의 특성이 있는 약초는 장과, 결과적으로 대장을 치료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1. 유칼립투스 차

유칼립투스는 대장염의 치료에 뛰어난 식물이다. 유칼립투스 차는 장내 독소를 흡수하는 놀라운 성질이 있으므로 하루에 두세 잔씩 마시기를 추천한다.

유칼립투스는 허브 가게에서 찾을 수 있으며, 차 한 잔에 잎사귀 4~5장만 넣으면 된다. 개운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 읽어보기: 대장염이 있다면 피해야 할 4가지

2. 백리향 차

백리향은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백리향 차는 아주 맛있고 효과가 좋다. 이 차는 장내 부패를 막는 성분이 있어서 염증 치료와 독소 및 세균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아침 식사 때와 저녁 식사 전에 한 잔씩, 하루 두 잔 마신다. 백리향 1작은술만 넣고 끓인 후 5분간 식힌 다음 조금씩 마시면 된다.

백리향 차

급성 장 통증을 치료해 주는 약초들

급성 장 통증의 원인은 소화관 안의 장애물 때문이다. 이 장애물이 장 근육에 경련을 일으키며 때때로 염증과 과민대장증후군을 일으키는데, 이는 아주 짜증 나고 고통스러운 병이다.

필요한 재료

소화관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장 내의 지나친 유동성을 막기 위해 진경제 역할을 하는 식물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떤 차가 가장 좋을까? 특별하고 아주 효과적인 차가 있다. 바로 린시드, 멜리사, 카모마일 차이다.

린시드, 멜리사, 카모마일 차의 맛은 온화하고 강렬하다.

이 차들은 급경련통을 완화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며, 효과적인 진경 작용을 하고 훌륭한 진정제 및 이완제 역할도 한다.

만드는 방법

물 두 잔 분량에 각 약초 티백을 넣고 끓인다. 5분간 식히고 5시간마다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장을 진정시키고 치료해줄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Fitoterapia. Noumi E., Yomi A. Medicinal plants used for intestinal diseases in Mbalmayo region, Central Province, Cameroon. (2001).

https://www.ncbi.nlm.nih.gov/pubmed/11295300

  • Blog de ECOAgricultor. Agricultura y consumo ecológico. Plantas medicinales para condiciones del intestino como cólico, gases, estreñimiento, colon irritable, colitis, gastroenteritis o parásitos.

https://www.ecoagricultor.com/plantas-medicinales-remedios-caseros-intestino/

  • Personal de Clínica Mayo. Cólicos. (2018).

https://www.mayoclinic.org/es-es/diseases-conditions/colic/symptoms-causes/syc-20371074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