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 8월 4, 2018
매일 마시는 차에는 요로에서 작용을 하고, 소변과 독소의 배출을 돕는 이뇨 작용을 하는 소염 성분이 있어야 한다. 

신장의 주 기능은 소변을 통해 체내(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혈액)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일이다. 신장을 불순물 여과 장치라고 생각하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가끔씩 청소를 해줘야 한다. 이 글에서는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건강한 식단

비싸거나 복잡한 치료를 할 필요는 없다. 신장이 깨끗하고 건강해질 수 있도록 더 잘 먹기만 하면 된다. 균형 잡힌 식단은 전반적인 신체에 매우 중요하며, 신장과 관련하여 과도하게 축적된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정제 설탕, 지방, 흰 밀가루를 더 적게 먹는 것이 좋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당뇨가 있다면 더 그렇다. 올리브 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은 훌륭한 지방 공급원이며, 통밀가루를 섭취하고, 설탕 대신 황설탕, 원당(비정제 설탕), 꿀 또는 스테비아를 사용해 보자.

읽어보기 : 나만의 감미료 만들기: 집에서 스테비아 기르는 방법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술, 탄산음료, 커피, 판매용 주스 또한 신장 건강에 해로운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나트륨이 많은 식품(소시지, 캔 식품, 패스트푸드 등)도 먹지 말고, 외식 대신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 보자. “유혹”을 느끼지 않도록, 소금통을 아예 식탁에 두지 말자.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약용 허브

물론 식생활만으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활동도 필요하다. 이 경우 신장 청소를 위해 체내에 축적된 해로운 독소를 제거할 수 있도록, 허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매일 마시는 차에는 요로에서 작용을 하고, 소변과 독소의 배출을 돕는 이뇨 작용을 하는 소염 성분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만성 신장 질환이 있다면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거나, 먼저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한다.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신장 청소에 도움이 되는 허브는 다음과 같다. 

찬카 피에드라

이 식물은 페루에서 유래되었으며, 신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사용된다. 잉카족은 모든 유형의 신장 및 방광 감염에 이 식물을 사용한다. 찬카 피에드라는 이뇨 작용이 있는 식물로,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 내 포도당 수치를 낮추며, 신장 결석을 제거한다. 간에도 좋다.

파슬리

파슬리는 많은 레시피에서도 사용되는 향신료이다. 이 식물은 수많은 약효가 있는데, 특히 이뇨 작용으로 인해 신장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파슬리는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고 전반적인 요로 건강을 향상시킨다. 파슬리를 생으로 섭취하거나, 잎을 차로 끓이는 등 가능한 한 많이 마셔보자.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셀러리

셀러리는 식물뿐만 아니라 씨앗 또한 이뇨 작용에 매우 좋다. 소변 생성을 촉진하고 신장에 탄력을 선사하여, 신장의 기능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더 알고 싶은가? 20일간 셀러리를 먹으면 나타나는 7가지 효과

미역취

미국에서 유래된 미역취는 신장 및 방광 해독으로 요로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원주민들이 사용해온 식물이다. 또한 요로에 탄력을 선사하고 소염 및 이뇨 작용이 있어, 신장을 청소하고 전반적인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수국

수국 뿌리는 신장을 자연적인 방법으로 청소하고 방광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수국 뿌리로 만든 차는 결석의 경계면(상처로 인한 통증 유발)을 부드럽게 하고, 소변을 통해 결석을 배출시켜 신장 결석을 없앨 수 있다. 칼슘의 대사 작용을 개선하여, 결석이 생길 가능성 또한 낮춘다.

쇠뜨기

농부와 정원사에게 쇠뜨기는 “잡초”로 간주되지만, 여러분의 정원에서 자라고 있다면 뽑아서 버리지 말자. 쇠뜨기에는 많은 약효가 있다. 예를 들면 소변을 생성하고 수분 저류를 해소하는 이뇨제 역할을 하며, 신장의 건강을 보호하는 항산화제도 풍부하다. 차를 끓여 마셔보자!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민들레

민들레 또한 잡초로 간주되지만, 사실 노란색과 주황색의 꽃에는 풍부한 약효가 있다. 민들레는 이뇨 작용을 하고, 체액과 독소를 제거하며, 간과 신장의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한다.

자작나무

자작나무 껍질은 신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흥미로운 성분이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 볼 만하다. 수년간 요로의 염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었고, 비타민 C도 풍부하다. 나무껍질과 잎으로 약탕을 만들어 마시면 된다.

양아욱

양아욱 뿌리는 요로 건강을 개선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소변 배출을 촉진하여 신장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이상적인 이뇨제이다.

베어베리

베어베리는 요로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요로와 신장에 탄력을 선사하는 수렴제이다.

붉은 토끼풀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이 식물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신장까지 온 혈액 내 불순물을 청소하며, 간을 강화하고, 신체 해독에 도움이 된다. 폐경기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또한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잘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