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줄이고 근력을 키우는 방법

20 10월, 2018
분명히 이런 걱정을 한 번 이상 해 보았을 것이다. 살을 뺄 수는 있지만, 근육이 말랑말랑해 보이고 피부는 더 푸석푸석해지면 어쩌지? 이것은 원하지 않는 결과이며 보기에 안 좋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기사에서는 지방을 줄이고 근력을 키우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필수 영양소를 잘 섭취하고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식단 관리가 꼭 필요하다. 이에 적절한 운동과 일상의 적은 노력을 추가하면 원하는 몸매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지방을 줄이고 근력을 키우는 방법

1. 신진대사 활발하게 유지하기

지방을 줄이고 근력을 키우는 방법

지금부터, 식단에 약간의 변화를 주면, 아주 간단한 것이 커다란 결과를 줄 수 있다:

  •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끼니를 거르면 안 된다. 반면에, 하루에 6끼의 많지 않은 양의 식사를 하는 것을 권장한다. 하루에 서너 번 먹는 것이 종일 먹고 싶을 때마다 먹는 것보다는 항상 낫다.
  • 카옌페퍼 차, 녹차, 꿀로 아침을 시작하자.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며 많은 비타민을 함유한 훌륭한 치료제이다.
  • 매 4시간마다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는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다. 몇 가지 옵션이 있다. 배 파인애플 크랜베리 주스, 석류 민트 주스, 사탕무 당근 주스이다. 그리고 아주 맛있다.

2.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면서 살을 빼는 것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추천되는 방법이다. 우리의 신체는 에너지를 얻고 면역 시스템을 강하게 하고 뼈와 근육을 강하고 단단하게 하기 위해서 균형있는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특히 복부의 지방을 태우지만, 다음 사항을 기억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 동물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다. 식물 단백질, 예를 들어서 시금치, 양배추, 렌틸, 껍질 콩, 퀴노아, 아몬드, 해조류, 스피룰리나, 후무스 같은 음식들도 매우 권장된다.
  • 아침에는 예를 들어서 달걀을 정기적으로 먹는 것이 권장된다. 삶은 달걀로 먹게 되면 더욱 몸에 좋다.

더 읽어보기: 닭고기 없이 독창적인 단백질 요리를 만들어 보자

3. 건강을 챙기고 지방을 줄이는 것을 도와줄 슈퍼푸드

건강을 챙기고 지방을 줄이는 것을 도와줄 슈퍼푸드

때때로, 지방을 빼는 다이어트에 직장, 스트레스, 수면 부족의 요소를 몇 개 첨가하면 비타민과 무기질 부족으로 고생할 수도 있다. 이것은 당신이 간과해서는 안 되는 위험 요소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영양학자가 “슈퍼푸드”라고 알려진 음식들을 식단에 추가할 것을 추천한다. 이 음식들은 우리의 건강을 챙기면서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 줄 수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슈퍼푸드는 다음과 같다. 

  • 귀리
  • 브로콜리
  • 호박
  • 연어
  • 아보카도
  • 자몽
  • 크랜베리
  • 그릭 요거트
  • 렌틸콩
  • 칠면조 가슴살
  • 치아 씨
  • 시금치
  • 토마토
  • 녹차
  • 구기자
  • 헤이즐넛

4. 약간의 유산소 운동

약간의 유산소 운동

살을 빼기 위해서 아주 큰 노력을 할 필요는 없다. 단단한 근육을 얻기 위해서는 매일 간단한 루틴을 따르면 된다. 간단한 운동을 해보겠는가?

  • 알람 시계를 40분 일찍 맞춘다. 적절한 아침 식사를 하고 달리기나 산책하러 나갈 기회로 활용해보자. 20분밖에 걸리지 않을 것이다.
  • 집에 돌아오면 따뜻한 샤워를 하고 마지막에 다리에 차가운 물을 뿌리자.
  • 정오에 크런치 10개와 웨이트를 이용한 간단한 운동을 10분 동안만 하자.
  • 오후나 하루의 마지막 시간에, 빠르게 산책을 하러 가거나, 누군가와 자전거를 타자. 수영은 매우 추천하는 운동이다.
  • 이 세 차례의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질 뿐만 아니라 근육이 단단해질 것이다.

더 읽어보기: 유산소 운동이 제공하는 정신적, 육체적 이점

5.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보충제 스무디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보충제 스무디

재료

  • 오트밀 물 250mL
  • 맥아 15g
  • 약간의 계피
  • 바나나 1개
  • 아몬드 3개
  • 얼음 3조각

만드는 방법

아주 간단하고 맛이 있으며 효과적이다. 이 스무디를 일주일에 3회, 점심 식사 30분 전에 마실 것을 강하게 추천한다. 포만감을 줄 것이며 근육이 단단해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스무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너무 익지 않은 바나나를 구해서 껍질을 벗기고 3조각으로 자른다.

블렌더에 오트밀 물을 1컵 따르고 바나나 조각, 아몬드, 맥아 1큰술을 넣어서 잘 섞는다. 이것을 마실 때, 얼음 조각과 약간의 계피를 위에 뿌린다. 맛있을 것이다. 계피와 이 차가운 스무디는 신진대사를 빠르게 해줄 것이다.

이 간단한 비법들을 시도해 보겠는가? 짧은 시간 동안 어떻게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만들게 되는지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