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과 싸우는 차 (茶)

· 3월 5, 2017
고통스러운 소화불량 또는 속이 불편한 변비의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가? 차들을 마시면 도움이 된다! 당신의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일 천연 차(茶)들을 마시자.

소화불량이란 섭취한 음식을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그 결과 소화 과정의 속도가 느려진다.

하지만 이 소화불량은 일시적이거나 단기간으로 발생하는 체한 소화 불량과는 혼돈하지 말아야 한다.

이 기사에는 소화불량과 싸우는 최고의 차를 당신에게 가르쳐 줄 것이다. 이와 같은 문제들에 시달리고 있다면 당신의 소화불량을 해결하기 위한 천연 차의 효능들을 경험해보자.

왜 소화 불량이 생기는가?

우리가 소화불량을 겪는 데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 그 중 가장 일반적인 이유들은 다음과 같다.

소화관 질병

주요 원인들 중 하나는 당신의 위 내부에 발생하는 궤양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이 꼭 그 이유만은 아니다. 담석, 위염, 췌장암, 위암 또는 위산 역류 문제들 때문에도 발생할 수 있다.

위산 역류는 위와 식도를 손상시킨다. 이것은 당신이 음식을 섭취 후 더욱 고통에 취약해지도록 만든다.

식습관

당신은 아마 “당신이 먹는 음식이 곧 당신이다.”란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것을 살짝 바꿔서 “당신이 먹는 음식에 따라 당신은 아플 것이다.”라고 말할 수 도 있다. 이것은 정말 사실이다.

특정 음식들은 소화불량의 고통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이런 음식들은 고지방 또는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들의 불균형적 식습관으로부터 온다.

이와 동시에 소화불량에는 몇 가지 원인들이 있다. 음식을 빨리 먹는 식습관, 식사 사이에 먹는 간식, 채소 과다섭취, 커피, 껌 등 이와 같은 이유로 발생하기도 한다.

언급할 만한 가치가 있는 또 다른 가능성들은 특정 음식에 과민반응을 보이는 것이다. 이런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 중에서 눈에 띄게 나타내는 문제 중 하나는 락토오스 불내증이다.

또 다른 문제는 부조화한 음식들이다. 차가운 물을 마실 때 뜨거운 수프를 먹는 것은 당신의 위에 좋지 않다.

약물과 독성 물질

우리가 소화불량 문제에 시달리는 다른 이유는 약물 때문이다. 항우울제, 소염제,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특정 항생제와 강한 약물들은 소화에 문제를 줄 수 있다. 그리고 담배 안의 독성 물질 때문에 반드시 담배를 피해야 된다.

정신적 문제

스트레스, 불안, 초조 또는 개인적인 문제들은 당신의 소화 체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무언가에 화가 나거나 슬플 때 우리의 기분은 좋지 않기 때문이다.

소화불량 완화하는 차

우리가 배가 아프거나 소화불량을 앓고 있었을 때 할머니가 사용하던 해결책 중 하나는 “차 한잔을 마시는 것”이었다.

믿던 안 믿던 할머니는 먼가를 눈치채고 있었다. 몇몇의 차들은 소화불량과 그 증상들을 완화해준다. 소화불량에 탁월한 차들은 다음과 같다.

녹차

차를 마심으로써 얻을 수 있는 많은 혜택 중 대다수는 소화관과 연관되어 있다.

우선 녹차는 커피를 대신하기에 상당히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계절 또는 당신의 기호에 따라 녹차를 차갑게 마시거나 따뜻하게 마실 수 있다.

녹차는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를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항산화를 다량 포함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녹차는 가스와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아침에 녹차 한잔, 점심에 두 번째 한잔 그리고 저녁에 잠들기 전 세 번째 한잔을 마실 수 있다. 이것은 녹차 티백 또는 찻잎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아니스와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진경제 그리고 소염제 허브로 여겨진다. 이것은 당신의 위를 편안하도록 돕고 중압감을 줄여주며 가스를 배출시켜준다.

캐모마일은 진정에 효과가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불안 초조로 인한 소화불량을 겪을 때 큰 도움이 된다.

이 차를 하루에 2잔을 마시면 효과를 볼 것이다.

딜(허브의 일종)

딜은 지중해로부터 들어왔으며 요리에도 사용되고 있다. 딜에서 발견한 가치가 있는 효능은 치료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회향

회향은 요리에 사용해도 좋으며 소화불량을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것은 부종을 감소시키고 경련에 도움이 되며 다른 위장 문제들과도 싸운다. 이와 동시에 회향은 포만감을 준다.

회향은 소화를 돕는 식물들 중 가장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보통 쿠민과 아니스와 함께 사용된다.

당신이 소화불량 첫 증상을 느끼자 마자 가능한 빨리 회향차를 마시자.

야로우(서양톱풀)

만약 매우 심각한 위 통증이나 극심한 소화불량을 앓고 있다면 야로우차(茶)를 마셔보자. 야로우는 엄청난 양의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고 있다. 이것은 소화를 증진시키고 정상적인 소화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야로우는 메스꺼움이나 위산으로 인한 문제들을 해결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이뇨제 특성을 가지며 간의 활동을 활성화시킨다.

야로우는 건강 식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식물을 이용한 차를 만들어 매일 마셔보자. 이런 방법은 이와 같은 혜택들을 모두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백리향(타임)

백리향은 소화를 돕는 우수한 특성들 덕분에 여러 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다. 백리향은 설사, 경련, 가스, 구토를 해결하는데 아주 우수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 차는 밤에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잠들기 전에 한 컵의 차를 마시고 위의 거북함에 작별인사를 고하자. 이 허브는 악몽과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

당신의 소화불량 완화에 도움이 되는 다른 식물들은 당귀, 아니스, 레몬밤, 로이보스, 마조람 등이 있다.